[생산운영관리] 해외 물류(SC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내외 SCM 구현 현황
각국의 SCM 추진현황
국내외 SCM 현황비교
국내외 SCM의 솔루션 도입현황

2. 외국기업의 SCM 구축 전략
SCM Evolution to include marketplaces
SCM Strategy
SCP/SCE/CP
Future SCM Strategy
Dimension of SCM
Proposition & Challenge & Strategy
Important Drivers
Benefits of SCM Investment
경영전략과 SCM전략과의 조화


3. 외국의 주요 성공사례
HP
MiTAC International Corp
Ford / GM
데이지텍
GE의 TPN
Dell의 Supply Chain통합
Autobytel/Fastparts
Starbucks의 Supply Chain통합
Mckession
FedEx
Solectron
본문내용
SCM Software Market의 경우 1999년 $5B에서 2004년 $40B로 5년 동안 8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e)가 52%의 높은 성장률을 보여 급속도의 시장확대 가능성을 예측
아직 시장이 성숙되지 않아서 시장진입기회가 높은 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Analysis by Tier/Industry
1999년 대비 전체 기업중 약2%에서 2000년에는 약10%까지가 SCM을 구축
대기업은 약 25%에 이르는 구축율을 보이고 있으며 중규모의 기업들을 대상으로도 꾸준히 구축율이 늘어남
지금까지 SCM은 외국계 대형할인점에 대한 Best Practice로서 이야기되어왔지만, 이제부터는 제조업체, 특히 대형 원료공급사와 중간도매업체들로 SCM이 확산되면서 본격적인 구축 단계로 접어들 전망입니다.
원가절감 차원에서 논의됐던 SCM은 협력사 그룹 전체의 수익기반으로 부상함
삼성전자
영상 : ERP는 SAP R/3, SCM 은 I2를 사용하여 Demand Planning, Factory Planning 등의 프로젝트를 완료 하였음
반도체 : ERP는 SAP R/3, SCM 은 I2 를 사용하여 글로벌한 ATP(Available To Promise) 프로젝트를 추진 중임
LCD : ERP는 SAP R/3, SCM 은 I2를 사용하여 Demand Planning, Supply Chain Planning, Factory Planning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 중임(일부 가동)
가전, 컴퓨터 : ERP는 SAP R/3, SCM 은 I2를 사용하여 Demand Planning, Factory Planning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 중임
네트워크, 냉공조 : ERP는 SAP R/3 사용 중, SCM 은 CTO(Capable To Order) 를 중심으로 추진할 예정 임
*NW사업부는 최근 Adexa를 선정하여 적용중

LG 전자
PC : ERP는 Oracle Applications, SCM 은 I2를 사용하여 Factory Planning을 구축하였음
가전 : ERP는 Oracle Applications, SCM 은 I2를 사용하여 Factory Planning을 구축하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공학] 네트워크 시대의 Supply Chain Management
  • 리엔지니어링제품 재설계정보시스템의 업그레이드Supply Chain Integration 사례사례I/TUpgradeSupply ChainRestructureGlobalDeployPartnershipProcessRe-eng’ProductRedesignDellWeWalkWalMart-VMILA-FedExLeviSamsung Elect.YYYYYYYY Y YY YY Y YYYYYYYY Y6. 결 론SCM의 이점1. 신제품의 시장 조기 장악 가능2. 고객 욕구에 신속한 대처 가능3. 상품가치의 고가유지4. Outsourcing에 의한 전문화5. 유통재고 및 다단계에 따른 불필요한 비용 감축 6. Global 시장 개척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물류의 개념 2.기업물류 관리의 발전단계 3.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기업물류 부문에의 효과 4.기업내CALS 도입의 국내외 동향 분석 제3절.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물류부문의 환경변화 1.기업물류 환경의 변화 방향 2.통합물류관리 기법의 도입 3.물류시스템의 새로운 요구 제3장.기업간 전자상거래 및 기업물류의 실태 분석 제1절.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현황 분석 1.기업내 정보구축 현황 2.기업간 전자상거래 운영 현황3.기업물류의

  •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 생산자는 다수이고, 출하량은 소량이다농산물은 영농규모가 영세하기 때문에 생산량과 출하량이 소규모이어서 규모의 경제에 미치지 못하므로 운송비용, 하역, 보관, 기계화가 미흡하다.4) 농업인의 고령화 및 탈 이농의 심화로 농촌지역의 일손부족농촌 인구의 고령화로 농산물 물류작업의 어려움으로 기계화, 자동화가 필수적이다.5) 농산물의 선도유지 관리 필요농산물은 수확 후에도 호흡을 하기 때문에 선도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신선도 유지

  • [경영정보시스템] 삼양사의 MIS
  • SCM 프로세스 혁신효율적인 프로세스 도입을 위해서 업체 상호간 정보의 공유가 이루어져야했다. 전산화를 통해 물류활동의 정보화 및 표준화를 구축하고, 물류비 감소 해 최종적으로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어야 했다. 또한 정보화를 통해 비용 절감뿐 아니라 생산성을 향상 시키고 한층 효과적인 운영으로 경쟁력도 강화시켜야 했다. 또한 전자상거래를 도입하여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 유도시키는 방안을 검토하였다.3) 발전 단계정보화 프로젝트

  • 일본 유통업의 이해와 전략적 고찰
  •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래업(取引業) 관계자가 유통물류비용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거래방법과 가격모델에 대해 협의하는 동시에 상품매매계약이나 물류와 관련되는 업무요건, 서비스 내용을 명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2. 유통업과 제조업의 관계 (PB상품) 일본에서의 PB의 정의에 대해 간단하게 언급할 필요가 있을 듯하다. 일반적으로 PB는 협의의 PB와 광의의 PB로 구분된다. 협의의 PB란,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에 생산을 의뢰하는 것으로 유통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