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도요타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도요타의 역사
3) 주요연혁
4) 세계분포도
Ⅱ본론
1. 경영이념 (TOYOTA WAY)
2. 국제시장점유율
3. 주요제품 소개 1) Corolla
2) CELICA
3) Crown
4) LEXUS
5) CAMRY
6) PRIUS
Ⅲ결론
1. 핵심전략 1) Cost leader ship (원가우위) 전략
2) Differentiation (차별화) 전략
3) Focus 집중화) 전략
2. SWOT 분석
3. 경영비전 1) 세계 시장 공략
2) 미래 설계
3) 협력관계 강화
Ⅳ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CELICA
60~70년대를 대표하는 일본의 speciality car이다. 셀리카는 독특한 스타일과 고성능, WRC참가로 다져진 스포츠 이미지를 무기로 많은 젊은이에게 사랑 받아왔다.
미국에서 포드 머스탱이 크게 히트한 것을 보고 도요다가 만든 2도어 쿠페로 일본 스페셜리티카의 장을 열었다. "스포츠카처럼 멋지고 승용차처럼 쾌적한 차"라는 타이틀로 젊은이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내·외장을 마음대로 고르게 했다. 4기통 1천588cc 115마력 엔진을 기본으로 모두 7개의 모델을 갖추었다. 맥퍼슨 스트럿 방식의 앞 서스펜션과 강성을 높여주는 레터럴 로드가 달린 4링크 뒷 서스펜션으로 안정적인 핸들링을 자랑했지만 고성능 GT에 못 미치는 동력성능으로 실망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 차는 1978년까지 생산되었다.
1999년부터 새로운 셀리카가 출시되었다. 구형에 비해 컴팩트해진 신형 셀리카는 날카롭게 살린 보디라인에서 속도감이 느껴진다. WRC참전 시절의 터보 모델(GT-Four)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졌다는 인상을 지우기 어렵다. 컨버터블과 터보 모델 계획은 아직 없는 걸로 알려져 있다. 엔진은 1.8L DOHC에 가변식 밸브타이밍 기구(VVT-i)를 단 145마력형과 가변식 밸브 타이밍&리프트 기구(VVTL-i)를 단 190마력형 두가지가 나온다. 6단 MT를 달고 0→시속 100km 가속8.7초, 최고시속 205km를 낼 수 있다.
3) Crown
일본 자동차 개발의 원년으로 삼는 일본 고급승용차이다.
외제차를 들여와 조립 생산하던 당시 일본의 다른 자동차 메이커와 달리 독자적인 차를 내놓던 도요다가 1955년에 발표한 고급 승용차다. 소형트럭 섀시로 승용차를 만들던 관행을 따르지 않고 모든 부품을 새로 개발했다. 오늘날 평론가들은 크라운이 발매된 해를 일본 자동차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미국식 스타일의 보디에 4기통 1천453cc 48마력 엔진을 얹고 앞뒤 모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달았다. 열악한 도로사정에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I 빔형 서스펜션이 달린 모델을 내놓기도 했지만 뒷날 내구성이 입증되어 모두 더블 위시본으로 바뀌었다. 택시회사와 상류층에게 인기를 끈 이 차는 신뢰성이 낮다는 일본차의 이미지를 바꾼 일등 공신이다.
이 차는 1962년까지 생산되었다.
4) LEXUS
- 참고문헌
-
도요타 toyota.co.jp/en
한국자동차공업협회 kama.or.kr
한경자동차신문 auto-hankyung.com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kari.hmc.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dwcij.com.ne.kr
도요타 방식(THE TOYOTA WAY)/제프리 라이커/가산출판사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김태진 외/위즈덤하우스
렉서스, 도요타의 도전/하세가와 요조/열매출판사
도요타와 싸워 이기는 전략/쿠리모토 타다시/살림
도요타의 환경 경영/김종준/ema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