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도요타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도요타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도요타의 역사
3) 주요연혁
4) 세계분포도

Ⅱ본론
1. 경영이념 (TOYOTA WAY)
2. 국제시장점유율
3. 주요제품 소개 1) Corolla
2) CELICA
3) Crown
4) LEXUS
5) CAMRY
6) PRIUS

Ⅲ결론
1. 핵심전략 1) Cost leader ship (원가우위) 전략
2) Differentiation (차별화) 전략
3) Focus 집중화) 전략

2. SWOT 분석
3. 경영비전 1) 세계 시장 공략
2) 미래 설계
3) 협력관계 강화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2) CELICA

60~70년대를 대표하는 일본의 speciality car이다. 셀리카는 독특한 스타일과 고성능, WRC참가로 다져진 스포츠 이미지를 무기로 많은 젊은이에게 사랑 받아왔다.
미국에서 포드 머스탱이 크게 히트한 것을 보고 도요다가 만든 2도어 쿠페로 일본 스페셜리티카의 장을 열었다. "스포츠카처럼 멋지고 승용차처럼 쾌적한 차"라는 타이틀로 젊은이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내·외장을 마음대로 고르게 했다. 4기통 1천588cc 115마력 엔진을 기본으로 모두 7개의 모델을 갖추었다. 맥퍼슨 스트럿 방식의 앞 서스펜션과 강성을 높여주는 레터럴 로드가 달린 4링크 뒷 서스펜션으로 안정적인 핸들링을 자랑했지만 고성능 GT에 못 미치는 동력성능으로 실망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 차는 1978년까지 생산되었다.
1999년부터 새로운 셀리카가 출시되었다. 구형에 비해 컴팩트해진 신형 셀리카는 날카롭게 살린 보디라인에서 속도감이 느껴진다. WRC참전 시절의 터보 모델(GT-Four)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졌다는 인상을 지우기 어렵다. 컨버터블과 터보 모델 계획은 아직 없는 걸로 알려져 있다. 엔진은 1.8L DOHC에 가변식 밸브타이밍 기구(VVT-i)를 단 145마력형과 가변식 밸브 타이밍&리프트 기구(VVTL-i)를 단 190마력형 두가지가 나온다. 6단 MT를 달고 0→시속 100km 가속8.7초, 최고시속 205km를 낼 수 있다.

3) Crown

일본 자동차 개발의 원년으로 삼는 일본 고급승용차이다.
외제차를 들여와 조립 생산하던 당시 일본의 다른 자동차 메이커와 달리 독자적인 차를 내놓던 도요다가 1955년에 발표한 고급 승용차다. 소형트럭 섀시로 승용차를 만들던 관행을 따르지 않고 모든 부품을 새로 개발했다. 오늘날 평론가들은 크라운이 발매된 해를 일본 자동차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미국식 스타일의 보디에 4기통 1천453cc 48마력 엔진을 얹고 앞뒤 모두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을 달았다. 열악한 도로사정에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I 빔형 서스펜션이 달린 모델을 내놓기도 했지만 뒷날 내구성이 입증되어 모두 더블 위시본으로 바뀌었다. 택시회사와 상류층에게 인기를 끈 이 차는 신뢰성이 낮다는 일본차의 이미지를 바꾼 일등 공신이다.
이 차는 1962년까지 생산되었다.

4) LEXUS

참고문헌
도요타 toyota.co.jp/en
한국자동차공업협회 kama.or.kr
한경자동차신문 auto-hankyung.com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kari.hmc.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dwcij.com.ne.kr
도요타 방식(THE TOYOTA WAY)/제프리 라이커/가산출판사
일본의 10년 불황을 이겨낸 힘 TOYOTA/김태진 외/위즈덤하우스
렉서스, 도요타의 도전/하세가와 요조/열매출판사
도요타와 싸워 이기는 전략/쿠리모토 타다시/살림
도요타의 환경 경영/김종준/emar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전략
  •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전략-목차-1)기업 선정 이유2)기업 소개3)성공,경영 전략4)현재와 전망1.기업 선정의 이유세계적인 기업독특한 경영 방식2.기업소개도요타 키이치로에 의해 1933년 자동차 부서로써 시작되었다. 1936년 승용차 AA를 시작으로 2008년 랜드크루져에 이르기 까지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고 하고있다.기업 연혁3.경영 전략1)조직 구조의 개혁2)마케팅 전략 3)장기적인 안목1)기업 조직의 개혁급격한 환

  • [경영학](경영학)도요타의 글로벌 성공전략
  • 전략 : 제품 전략VI. 결론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인2.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3.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4.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5.유럽시장에서의 성공요인6.도요타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Ⅰ 서론1. TOYOTA 소개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목 차 -1. 도요타의 소개  1) 도요타자동차의 시작  2) 도요타자동차의 위기와 극복  3) 도요타의 현재  4) 세계 1위를 향해가는 도요타 2. 도요타 방식-각광받는 도요타 생산방식  1) 도요타 방식의 탄생 배경 및 시작  2) 도요타 생산 시스템  3) 도요타 생산 방식 벤치마킹 사례  4) 도요타 생산 방식을 벤치마킹 할 때 주의할 점 3. 도요타의 세계시장 진출 현황   1) 미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 [경영학] 도요타 기업분석 및 전략 제안
  • 내용기업 선정 배경기업 사업 구성도조직도 및 간단한 연혁구체적 컴퓨터 활용 사례시장내 기업의 매출 점유 위상컴퓨터를 이용하여 이룬 효과사례가 제공하는 시사점기업이 앞으로 구축해야 될 전략PeopleDrivingNature브랜드 컵셉도요타 경영 철학01 신뢰받는 기업시민을 지향02 경제, 사회발전에 공헌03 살기 좋은 지구와 풍요로운 사회04 뛰어난 상품과 서비스 제공05 개인의 창조력과 팀워크06 안정적인 성장과 공동 번영도요타 주요 정보

  • [경영학]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분석 – STP 분석Positioning품질의 완벽성과 서비스의 완벽성에 도전하고자 하는 렉서스의 표현그동안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어 온 독일 차에 버금가는 성능, 미국 차의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도요타 특유의 빈틈없는 끝마무리와 경제성을 더해 완벽한 자동차 렉서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문구또한 지금까지의 자동차 서비스의 개념을 확장하여 고객이 감동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 의지완벽에 대한 끊임없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