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읽기 -광고가 훔친 우리 시대의 감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중심 요소인 Keyword는 무엇일까? 사전에서 말하는 Keyword는 ① (암호문 뜻풀이의) 열쇠가 되는 낱말 ② (철자·발음 등의 설명에 쓰이는) 보기 말 ③ 주요 단어 《찾는 자료를 나타내는 어구·책명 등》이라고 나와있다. 우리가 영어 문장을 해석하거나, 어떤 글을 분석할 때 있어서 Keyword를 찾으라는 말은 그 내용에 핵심 요소를 찾으라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우리가 보는 15초의 그 광고속에 그 제품에 상관없는 내용만 주저리주저리 나오다가 마지막에 그 광고제품이 나오고 마치는 광고들이 허다하다. 우리가 관심 없이 그냥 흘려지나가긴 하지만 그 광고의 내용과 그 광고제품의 중요요소들이 같기 때문에 그 내용과 광고를 같은 것이라고 인식하게 한다.
만약 샴푸 광고를 하는데 있어서 그 샴푸에 사진이 나오고 그 샴푸의 장․담점을 표시한다면 우리가 그 광고를 오래도록 인식 할 수 있을까? 아마 사람들은 그 사진만 기억을 하거나, 기억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똑같은 종류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그러므로 흡사한 광고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다. 그래서 타 광고들과는 차이를 두기 위해서 진주 펄 샴푸 같은 경우에는 진주가 쏟아져 나온다거나 혹 여성의 눈물로 표현을 하기도 한다. 그럼으로 인해서 그 광고에 중요요소를 들어내려고 한다. 그 것의 특정 중요요소를 강조해서 사람들의 뇌리에 기억을 시키기 위해서 하는 방법이다.
- 참고문헌
-
http://news.joins.com/article/aid/2009/04/03/3348743.html?cloc=olink|article|defaul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