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시장 분석 및 진로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
5 4P MIX
6 재무분석
7 경쟁사전략(처음처럼)
8 참 이슬 핵심전략
9 단기적 전략, 장기적 전략
본문내용
진로는 30년 동안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소주업체이다.
하지만 요즘 처음처럼 등의 경쟁업체와 여성의 사회 진출 등 사회문화적 변화에 따른 매출액과 점유율이 하락하였다.
그 이유를 찾아보고 분석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겠다.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로 보았을 때 2008년 8월 기준 진로는 51.7%,
두산(現롯데주류)은 9.3%를 기록했다.
제품명 – 처음처럼(롯데주류)

도 수 – 19.5%

출시일 – 2006년 02월 07일

출시배경 –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

암반수 알칼리 환원 공법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억병 돌파

전국 11%, 서울·수도권 21% 점유율 상승

이효리를 광고모델로 광고 진행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참이슬 Fresh(후레쉬) 마케팅전략 수립
  • 마케팅전략 수립- 가족을 생각하는 술, 세대공감 참이슬 fresh≪ 목 차 ≫1.서론2. 기업과 제품 소개1) 진로2) 참이슬 fresh3. 참이슬 fresh 의 마케팅 현황1) 소비자의 취향 만족2) 차별화3) 시장 4. 상황 분석1) 시장 분석2) 소비자 분석3) 자사 분석4) 경쟁사 분석5) SWOT 분석5. 시장 선택1) 경쟁우위2) 적합성3) 매력도6. 마케팅 전략1) 시장세분화2) 포지셔닝7. 마케팅 관리1) 제품2) 가격3) 촉진4) 유통1. 서론지난 몇 년 동안 국내 소주시장은 진로

  • [국제기업환경] 진로소주 일본 첫 진출 실패와 성공요인
  • REPORT목차 서론Ⅰ.진로소주 선정동기Ⅱ.진로소주 기업소개Ⅲ.국내시장 일본시장분석본론Ⅳ.일본진출배경Ⅴ.일본 첫 진출 실패Ⅵ.일본에서의 전략결론 Ⅶ.성과 및 성공요인Ⅷ.향후 전략Ⅸ.우리들의생각Ⅰ.진로소주 선정동기일본시장에서 5년 연속 단일 브랜드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깐깐한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알고 싶었음. 국내시장에서 또한 참이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전 국민이 소주를 애용한

  • [광고매체론] C1소주 광고 매체 기획서
  • 및 비히클횟수단가금액Period 1(2008. 10~11월)케이블TV A급 시간대40회300,000원(15)12,000,000원인터넷 광고(행복한 클릭)-10,000,000원10,000,000원DM +카드100,000240원100,000(명)×240(원) +운송비 18,000,000=24,000,000 + 18,000,000= 42,000,000원제휴회사접대비 33,000,0009,000,000내레이터 모델16회80,000/1회한 주 :3곳×2명×8만원×2회 × 8주 = 7680,000원소계81,680,000원Period 2(2008. 12월)내레이터 모델8회80,000/1회한 주 : 3곳×2명×8만원×2회 × 4주 = 3840,000소계3840,000

  • [마케팅전략] `처음처럼 Cool` 전략 제안
  • < 마케팅 전략론 >“처음처럼 Cool” 전략 제안목 차1. 선정 이유2. 내외부 환경 분석(1) 출시 배경 (2) 국내 소주시장 현황 (3) 주요 경쟁제품 분석(4) 자사 제품 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1) 4P 분석(2) SWOT 분석(3) STP 전략4. 현재의 광고 전략 (1) 초저도수 전략을 강조한 광고시도(2) 주 타켓층 변화(3) 모델의 신체를 강조 5. 현재의 광고 분석 및 개선방안 6. 향후 전략 제안1.선정 이유소주 시장의 독보적 존재였던 참이슬과의 경쟁에서 현재의

  • [경영전략] 진로소주 경영전략 - 국내 및 국외 전략
  • 국내시장 점유율(단위 %)SWOT 분석2.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3. 참이슬의 국내 성공요인 분석Ⅱ 국내에서의 진로2005년 2학기 경영전략 2조1. 기업의 인지도 매우 높음- 소주 하면 ‘진로’2. 매우 높은 시장점유율3. 소주시장은 경기 타지 않음4. 저도수의 소주- 소비자 취향 만족Strenth1. 소주에 대한 인식 변화2. 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3. 신세대가 주축4. IMF 이후 수출 매출 신장Opportunity1. 경쟁사에 비해 5년 늦게 출시특정세대(28~32)에게 지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