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시장 분석 및 진로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및 제품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
5 4P MIX
6 재무분석
7 경쟁사전략(처음처럼)
8 참 이슬 핵심전략
9 단기적 전략, 장기적 전략
- 본문내용
-
진로는 30년 동안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는 소주업체이다.
하지만 요즘 처음처럼 등의 경쟁업체와 여성의 사회 진출 등 사회문화적 변화에 따른 매출액과 점유율이 하락하였다.
그 이유를 찾아보고 분석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겠다.
전국 소주 시장 점유율로 보았을 때 2008년 8월 기준 진로는 51.7%,
두산(現롯데주류)은 9.3%를 기록했다.
제품명 – 처음처럼(롯데주류)
도 수 – 19.5%
출시일 – 2006년 02월 07일
출시배경 – 여성의 사회적 진출 증가
암반수 알칼리 환원 공법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 100% 알칼리 환원수로 만든 소주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1억병 돌파
전국 11%, 서울·수도권 21% 점유율 상승
이효리를 광고모델로 광고 진행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