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경영] 성 패트릭 데이 축제(St. Patrick`s day Festival)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eason For Selection

2. Introduction :
St. Patrick's Day 의 소개
Saint patrick 은 누구인가?
St. Patrick's Day 축제 성격
St. Patrick's Day 란?
St. Patrick's의 상징
St. Patrick's day Festival in Korea
St. Patrick's day Festival in U.S.A

3. Analysis :
St. Patrick's Day의 case study
Case Study : Korea VS U.S.A
Effects of St. Patrick's Day
SWOT 분석

4. Strategy :
Swot 분석을 통해 본 St. Patrick's day
우리나라 관광 현황
전략의 선택
STP 분석 전략
Operation 전략 제시
Promotion 전략 제시

5. Conclusion

본문내용
4) Awareness
① 한국
위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한국에서의 성 패트릭스 데이에 대한 홍보나 그 효과는 매우 미미한 실적이고 이로 인해 내국인들의 대다수가 성 패트릭스 데이라는 기념일 혹은 축제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국내의 유명 포탈 싸이트에서 제공되는 축제, 행사정보를 찾아주는 서비스에서는 3월에 열리는 축제 목록에 성 패트릭스 데이의 이름조차 찾아볼 수 없었다.

포탈 싸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중 3월의 축제 목록

이렇듯 국내에서의 성 패트릭스 데이에 대한 인지도는 매우 낮다. 축제 참여 여부를 떠나서 축제의 존재 자체를 모르는 것이 대부분이다. 실제로 축제에 참여한 내국인들은 외국인들에 비해 수가 적었고 어떻게 알고 왔느냐는 질문에 해외 유학 때 알게 되어서 참여하게 되었다는 사람들이 대다수였다. 또한 축제에 대해 알고 싶고 참여할 의사가 있더라도 어떠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이 많지 않으며, 있다 해도 아무것도 모르는 참가자들이 찾아가기 어려운 실정이다.

② 미국
이에 반해 미국 내에서 성 패트릭스 데이의 인지도는 매우 높다. 앞서 말했듯이 백악관의 분수를 녹색으로 물들이기도 하며 시카고에서는 2005년도에 시카고 강물을 식물성분의 녹색 물감으로 물들이기도 했다.


심슨 시즌20 성 패트릭스 데이 에피소드(좌)와 녹색으로 물들인 시카고 강물(우)



또한 뉴스 등 대중 매체에도 노출이 많이 되며, 미국 최고의 애니메이션인 심슨의 시즌 20 첫 에피소드에 성 패트릭스 데이 이야기가 나온다. 이러한 자료들이 미국 내에서의 성 패트릭스 데이에 관한 사람들의 인지도를 증명해 준다고 할 수 있다.
좀 더 객관적인 설문 자료나 인식 정도에 관한 증거 자료들을 구한다면 더 좋겠지
참고문헌
1.www.kofesta.co.kr
2.한국아일랜드협회
3.디오지오 코리아
4.성패트릭스데이 외국 공식 사이트
5.네이버 백과사전- 성패트릭스데이
6.네이버 블로그
7.외국관련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질랜드 분석
  • 축제와 연계돼서 열리는 것이 일반적이며, 여름철 마지막 시기에 열리는 까닭에 농민들의 행운을 기원하는 추수 감사의 성격도 포함하고 있다. 나아가 이 기간에는 어린이를 위한 승마대회를 비롯해 포도주 선발 대회나 가축 콘테스트들도 많이 개최된다.여왕생일③ 여왕 생일(Queens Birthday) 뉴질랜드는 1952년 제정된 Sovereigns Birthday Observance Act of 1952 조례에 따라 영국 여왕의 생일을 기념하는 공휴일이 지정돼 있다. 그러나 공휴일을 여왕의 실제

  • [학사]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성 있는 이벤트나 문화행사 또는 역사복원을 통해 나타난 자기발견의 몸짓이다. 이것은 높게 평가할 만하다. 특히 지방자치제의 실시와 더불어 지역문화 육성, 지역관광산업의 육성, 지역주민의 일체감 형성이라는 차원에서 우후죽순 격으로 수많은 축제가 성행하고 있다. 조사기관마다 차이는 있지만 연간 적게는 292개(한국문화정책개발원, 1997), 많게는 819개(문화관광부, 1997)의 지역축제가 행해지고 있다. 지역축제가 활성화되기 시작한 것은 1995년

  • [마케팅] 데이 마케팅 사례과 문제점과 부작용
  • -DAY- MARKETINGⅠ.데이(Day)를 잡아라Ⅰ. 마케팅이란?Ⅱ.데이 마케팅Ⅲ.데이 마케팅 사례1.고객의 감성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2.특정요일이 가진 다양한 의미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3.브랜드 나 기업의 이미지 와 연관된 숫자마케팅 전략4.고객의 소비 활성화 및 제품 구매금액을 늘려 판매를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전략 전개Ⅰ. 데이마케팅의 문제점과 부작용Ⅱ.나아가야할 방향 데이(Day)를 잡아라!!

  • [세계회축제와 문화]한국축제의 종류와 외국축제의 종류
  • 축제 26.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음악제27. 일본 하카나 등불축제28. 프랑스 니스의 카니발 29. 프랑스 보졸레의 와인축제30. 캐나다 토론토 캐리바나 카니발31. 일본 삿보르 눈축제32. 러시아 스뱌트카 겨울축제33. 인도 빛의 축제34. 몽고 나담 축제35. 이집트 아부실벨 축제36. 이탈리아 베니스의 가면축제37. 태국 송끄란 축제38. 대만 컨딩 풍경 축제39. 노르웨이 바이킹 축제40. 그리스 파트라 축제41. 뉴질랜드 앤잭데이42. 뉴질랜드 마오리 축제43

  • [관광정책론] 구미권 비교 관광정책
  • 활성화 되어 있는데 중장기적인 노력으로 스페인의 주요도시로의 국제회의 및 인센티브 관광유치를 활성화 하는 노력을 할 계획이다. 스포츠 및 자연 참여 관광을 강화하되 골프 및 해상 스포츠, 그리고 피레네 산맥 및 북부의 녹지관광을 적극 활성화 하며 유치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식도락 및 와인루트, 쇼핑관광에 대한 상품전략 및 홍보를 강화하여 스페인 관광의 다양성과 매력요소를 보강하고 연례적인 축제와 개성 있는 축제를 강화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