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휴맥스 산업분석모델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휴맥스)
1)사업내용
2)연혁

Ⅱ. 산업분석모델
1) 산업내경쟁자
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3) 공급자교섭력
4) 구매자교섭력
5) 대체제의 위협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중국 STB 시장 발전에 영향을 미치게 될 요인들을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있다.
첫째로, 최근 중국은 사람들의 수입이 점차 증가하면서 인터넷 이용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PC는 여전히 일반인에게 고가의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대안으로 저가의 STB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비춰지고 있으며, 특히 이미 TV를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가정에서는 STB를 통해 인터넷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둘째로, 향후 발전 전망이 큰 전자통신 산업의 외자유치에 대한 정책적인 부분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IDC는 향후 디지털 STB 시장을 발전시키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요인들로 TV 서비스 제공업자들의 지속적인 투자, 표준개발, 케이블 TV 업계와 전자통신 업계의 사업영역 통합, 수익성 사업모델 개발, 디지털 TV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자 교육 등을 꼽고 있다.

2) 대만 STB산업 현황
 
 ○ 대만의 디지털 TV 보급률은 6%
  - 전 세계 디지털 TV 보급률은 약 20%이며, 이 중 보급률이 가장 높은 나라는 영국
68.90%, 다음으로 미국 48.52%이며 중국은 7.56%임.
  - 대만은 2006년 1월 1일부터 29”이상 TV내 디지털 STB 장착을 시작으로 디지털 TV의
전면화를 진행시키고 있음.
 
대만, TV내 디지털 STB 장착 진행 일정표

연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내 용
 
2006/1/1
29” 이상 TV
내 100% 장착
2007/1/1
21” 이상 TV
내 100% 장착
2008/1/1
모든 TV에
장착
 
 

 
 ○ 대만의 전세계 STB 출하량 비중은 10% 내외이며, 산업가치의 비중은 5%미만

참고문헌
인터넷 URL
 휴맥스- http://www.humaxdigital.com/global/
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5250201216969702
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2/200905220042.asp
 http://www.newspim.com/sub_view.php?start=0&cate1=1&cate2=9&ecate=&news_id=233384
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2008441298106
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0709292874543
단행본
 마이클포터의 경쟁우위 - 마이클포터
 영업보고서로 보는 좋은회사 나쁜회사 - 하상주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규현
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 부자기업 VS 가난한기업 - 허민구
 한국의 기업경영 20년 - 정구현, 강원, 강현수
학위논문
 디지털 방송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방송 활성화 방안 연구 - 한국전파진흥원
 기업의 혁신경영 관점에서 본 한국의 국방운영 혁신 추진 방향 - 김철중
 국내 Digital STB 제조사의 경쟁력과 수출시장 전망에 관한 연구 : Michael Porter의 경쟁력 이론을 중심으로 - 허명회
 성공한 기업의 판매전략 비교를 통한 Hi-Tech 제품의 판매전략/조봉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모델이 현재의 스마트TV의 수익구조를 형성하는 대표적인 모델이다. 구글과 애플의 스마트TV 비교자료 : 김대진, “스마트TV 현황 및 발전방향”, PD Issue Report 10-8호, 2010년 8월, p.12, pp.15-16 ; 송민정, “스마트TV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업체간 협력방안”, 스마트TV 포럼 간담회 주제강연 발표문, 2011년 12월 22일 ; 정두남, 『스마트TV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산업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스마트TV의 확산가능성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광고공

  • 인적자원관리-기업의 인사관리사례(휴맥스)
  • 휴맥스는 일거에 위기에서 탈출하였으며, 그 이후 쭉 성장가도를 달려왔다.그렇다면 휴맥스의 성장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최근 삼성경제연구원은 아웃소싱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형적인 벤처 조직으로 운영함으로써 경영효율을 극대화시킨 것이 휴맥스 성장전략 중의 하나라고 분석하였다. 휴맥스는 독특하게도 인사부문을 전문컨설팅 업체에 위탁하여 인적자원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휴맥스는 창사 당시부터 1997년까지 비교적 작은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Ⅰ. 서론Ⅱ. 인적자원관리의 정의와 중요성1. 정의2. 중요성Ⅲ. 인적자원관리의 역사1. 산업혁명의 시대2. 과학적 관리시대3. 인간관계론 시대4. 행동과학 시대Ⅳ. 인적자원의 확보와 승진 및 보상1. 인적자원의 확보2. 승진 및 보상Ⅴ. 인력관리와 조직개발1. 인력관리2. 조직개발Ⅵ.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인사철학1. 경영이념과 인사철학2. 인사철학의 의의 및 내용Ⅶ.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동

  • [경영학]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WIN-WIN)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 전략의 핵심이라고 주장하면서 이의 해결을 위해 부품공급체를 재치있게 선정하여 수직통합의 위협을 가하며 부품공급체가 수주선을 교체하는데 따르는 비용이 증가되도록 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GM과 포드가 자동차 산업의 위기 이전에 부품공급체를 다원화하고, 핵심부품에 대한 부분적인 후방통합을 행하며, 부품공급업체의 원가를 철저히 분석하여 장기계약을 회피함으로써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였다는 것이다.2. Porter의 연구(1985)Porter도 G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