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휴맥스 산업분석모델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휴맥스)
1)사업내용
2)연혁
Ⅱ. 산업분석모델
1) 산업내경쟁자
2) 잠재적진입자의 위협
3) 공급자교섭력
4) 구매자교섭력
5) 대체제의 위협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중국 STB 시장 발전에 영향을 미치게 될 요인들을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 있다.
첫째로, 최근 중국은 사람들의 수입이 점차 증가하면서 인터넷 이용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PC는 여전히 일반인에게 고가의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대안으로 저가의 STB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비춰지고 있으며, 특히 이미 TV를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가정에서는 STB를 통해 인터넷 TV를 시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둘째로, 향후 발전 전망이 큰 전자통신 산업의 외자유치에 대한 정책적인 부분이 크게 변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IDC는 향후 디지털 STB 시장을 발전시키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요인들로 TV 서비스 제공업자들의 지속적인 투자, 표준개발, 케이블 TV 업계와 전자통신 업계의 사업영역 통합, 수익성 사업모델 개발, 디지털 TV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자 교육 등을 꼽고 있다.
2) 대만 STB산업 현황
○ 대만의 디지털 TV 보급률은 6%
- 전 세계 디지털 TV 보급률은 약 20%이며, 이 중 보급률이 가장 높은 나라는 영국
68.90%, 다음으로 미국 48.52%이며 중국은 7.56%임.
- 대만은 2006년 1월 1일부터 29”이상 TV내 디지털 STB 장착을 시작으로 디지털 TV의
전면화를 진행시키고 있음.
대만, TV내 디지털 STB 장착 진행 일정표
연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2010년
내 용
2006/1/1
29” 이상 TV
내 100% 장착
2007/1/1
21” 이상 TV
내 100% 장착
2008/1/1
모든 TV에
장착
○ 대만의 전세계 STB 출하량 비중은 10% 내외이며, 산업가치의 비중은 5%미만
- 참고문헌
-
인터넷 URL
휴맥스- http://www.humaxdigital.com/global/
기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5250201216969702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9/05/22/200905220042.asp
http://www.newspim.com/sub_view.php?start=0&cate1=1&cate2=9&ecate=&news_id=233384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2008441298106
http://www.asiae.co.kr/uhtml/read.jsp?idxno=2009050709292874543
단행본
마이클포터의 경쟁우위 - 마이클포터
영업보고서로 보는 좋은회사 나쁜회사 - 하상주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사례를 통해 본 전략과 시스템 - 정규현
강한 중소기업 DNA가 다르다 - 매일경제 중소기업부
부자기업 VS 가난한기업 - 허민구
한국의 기업경영 20년 - 정구현, 강원, 강현수
학위논문
디지털 방송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방송 활성화 방안 연구 - 한국전파진흥원
기업의 혁신경영 관점에서 본 한국의 국방운영 혁신 추진 방향 - 김철중
국내 Digital STB 제조사의 경쟁력과 수출시장 전망에 관한 연구 : Michael Porter의 경쟁력 이론을 중심으로 - 허명회
성공한 기업의 판매전략 비교를 통한 Hi-Tech 제품의 판매전략/조봉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