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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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3

Ⅱ. 반도체 공급 확대 …………………………4

Ⅲ. 반도체 장비 대량 발주 …………………5

Ⅳ. 반도체 가격 결정요인 ……………………5

Ⅴ. 삼성은 높은 수익성 ………………………6

Ⅵ. 미세한 생산공정 …………………………6

Ⅶ. 반도체 원가차이 …………………………7

Ⅷ. 주가 변동폭 ………………………………7

Ⅸ. 점유율 상승 ………………………………8

Ⅹ. 시장점유율 향상 목표 ……………………8

Ⅺ. 구도 재편 시도 ……………………………9

Ⅻ.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높은 원가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가격정책을 통해 경쟁업체를 고사시키는 전략을 말한다. 자기 회사는 이익을 낼 수 있지만,경쟁사들은 원가 수준이거나 적자를 내게끔 낮게 가격을 결정한다. 평소에 비해 이익은 줄어들지만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할 때 이 전략을 구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최근 반도체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이면에는 삼성전자의 '골든 프라이스 전략'이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골든 프라이스 전략은 높은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경쟁사들이 이익을 내지 못하게 하면서 자사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격 전략을 말한다.
D램은 IT산업의 발전함에 따라서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은 이러한 D램 생산에 있어서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들보다 제품의 가격을 대폭 낮추어서 판매를 실시함으로서 막대한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전략을 골든프라이스 전략이라고 하는데 높은 기술력을 통해서 생산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의 입장에서는 비용을 낮추고 싶어도 낮출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삼성은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9300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1&newsid=02013926593105040&DCD=A00306&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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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9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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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911203144308&outlink=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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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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