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3
Ⅱ. 반도체 공급 확대 …………………………4
Ⅲ. 반도체 장비 대량 발주 …………………5
Ⅳ. 반도체 가격 결정요인 ……………………5
Ⅴ. 삼성은 높은 수익성 ………………………6
Ⅵ. 미세한 생산공정 …………………………6
Ⅶ. 반도체 원가차이 …………………………7
Ⅷ. 주가 변동폭 ………………………………7
Ⅸ. 점유율 상승 ………………………………8
Ⅹ. 시장점유율 향상 목표 ……………………8
Ⅺ. 구도 재편 시도 ……………………………9
Ⅻ.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높은 원가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가격정책을 통해 경쟁업체를 고사시키는 전략을 말한다. 자기 회사는 이익을 낼 수 있지만,경쟁사들은 원가 수준이거나 적자를 내게끔 낮게 가격을 결정한다. 평소에 비해 이익은 줄어들지만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할 때 이 전략을 구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최근 반도체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이면에는 삼성전자의 '골든 프라이스 전략'이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골든 프라이스 전략은 높은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경쟁사들이 이익을 내지 못하게 하면서 자사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격 전략을 말한다.
D램은 IT산업의 발전함에 따라서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은 이러한 D램 생산에 있어서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들보다 제품의 가격을 대폭 낮추어서 판매를 실시함으로서 막대한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전략을 골든프라이스 전략이라고 하는데 높은 기술력을 통해서 생산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의 입장에서는 비용을 낮추고 싶어도 낮출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삼성은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9300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1&newsid=02013926593105040&DCD=A00306&OutLnkChk=Y
<이데일리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90152
<전자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912515998117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911203144308&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14783
<매일경제>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09239&cp=nv
<국민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90136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70237
<전자신문>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3108292583067&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