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예절예의(인사예절,근무예절), 직장예절예의(사무실예절,전화예절), 직장예절예의(대화예절,내방객예절), 직장예절예의(전입, 전속, 전근예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직장인의 마음가짐
1. 올바른 직업관을 세운다
2. 일한다는 것은 배운다는 것

Ⅱ. 직장예절예의(인사예절)
1. 출근시
2. 근무중
3. 퇴근시

Ⅲ. 직장예절예의(근무예절)

Ⅳ. 직장예절예의(사무실예절)

Ⅴ. 직장예절예의(전화예절)

Ⅵ. 직장예절예의(대화예절)
1. 말을 하는 예절
2. 말을 듣는 예절

Ⅶ. 직장예절예의(내방객예절)

Ⅷ. 직장예절예의(전입, 전속, 전근시 예절)
1. 전입시 유의사항
1) 공통적인 마음가짐
2) 신입 사원의 매너
3) 신입 사원에 대한 지도
4) 특별채용자에 대한 매너
2. 전속시 유의사항
1) 공통적인 자세
2) 배치 전환되었을 때
3) 업무 인계
3. 회사를 그만둘 때
1) 사직서 제출
2) 결정하고 퇴직할 때까지의 마음가짐
3) 퇴직 인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직장인의 마음가짐

모든 직장인은 각기 맡은 바 직무를 성실하게 그리고 능률적으로 수행할 때, 전체 직장이 발전하는 동시에 직장인 각자도 보람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사람의 모든 행동이 그의 마음에 따라 이루어지듯이 직장 생활 역시 직장인의 마음가짐에 따라 성패가 이루어진다. 마음가짐이란 일에 임하는 가치관을 말한다. 다시 말해 직장 생활은 직업관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는 것이다. 요컨대 바람직한 직장 생활은 직장인의 올바른 직업관이 정립될 때 비로소 이루어진다 하겠다.

1. 올바른 직업관을 세운다

최근 들어 우리 사회에는 더럽고(dirty), 힘들고(difficult), 위험한(dangerous) 일은 하지 않으려는 이른바 3D 풍조가 만연하고 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는 고전적인 직업관을 가지고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열심히 일해 온 사람들이 볼 때 금석지감(今昔之感)을 느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물론 깨끗하고, 쉽고, 편안한 것을 좋아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문제는 3D 풍조로 인해 직업을 가지고 사람을 낮추보는 것과 그 분야의 국가 경쟁력이 떨어지는 데 있다. 이러한 까닭에 이 시점에서 직업윤리 의식을 제 고하고자 하며 간단하나마 올바른 직업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① 직업을 특정한 가치를 얻어내는 수단으로만 생각한다면 어떠한 직업에서도 만족을 느낄 수 없다. 직업은 인생의 목적을 성취시켜 주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직업 활동 자체 가 곧 인생의 목적이라고도 할 수 있다.
② 일정한 직업에 오래도록 종사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말하자면 천직(天職) 의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③ 모든 직업은 평등하다는 관념이 필요하다. 어떤 직업이든 그 나름으로 국가 사회에 기여하며 또 불가결한 것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김성후·김인구·정순선, 현대 비즈니스 매너
김혜령, 비즈니스와 생활예절, 성신여자대학교 출판부, 2006
박한표·손일락·최호열, 현대인과 국제매너, 1999
오성환, 직장예절 글로벌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 형설출판사, 2005
이정우 외, 현대생활매너, 숙명여자대학교 출판국
장원기·남택영, 글로벌 에티켓, 기문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근무 중 차량 절도범을 잡았다거나, 부상당한 야생 고라니를 수술해 목숨을 건지는 등과 같이 굵직굵직한 경우도 있지만 사무실의 내 책상 정리정돈이 항상 잘 되어 있다거나, 복장이 단전치 않다든지 하는 사소한 칭찬과 충고 역시 파티의 이슈로 등장하는 재미있는 파티다.(4) 적절한 이벤트 활용 봄에는 소풍이나 웨딩포토를 위한 예비신혼부부에게 맞추고(튤립축제) 여름에는 케리비언 베이 이용객 그리고 가을에는 역시 소풍(장미축제) 겨울에는

  • 2021년 사회복지직면접대비200문 200답(2021.5월제작)
  • 직장에취업한다는 목표밖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3학년 때 어떤 직업을 구할까 알아보다가 사회복지 공무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사익을 추구하는 일반 회사와 달리 공익 우선과 청렴함을 추구하는 공무원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공무원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고 열심히 2년간 공부하였고 지금 이 자리에 오게 되었습니다.”- 6 -답 변 5. ⇒ 우선 공무원으로 근무하면 과오가 없는 한 평생직장이라는 점과 그리고 돈을 많이 벌수 있

  • [몸가짐]공중생활예절, 모임장소예절의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 통신예절, 직장생활예절의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 출입예절의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 회의예절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 분석
  • 예절의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1. 전화를 걸 때2. 전화를 받을 때3. 편지 할 때의 예절4. 절 할 때의 예절Ⅳ. 직장생활예절의 올바른 몸가짐(바른 몸가짐)1. 직장 안에서의 바른 인사1) 일반적인 인사예절2) 출․퇴근 인사2. 하급자에 대한 예절3. 직장인의 자세1) 근무예절2) 사무실 예절3) 내방객 응대4. 명함주고 받기5. 악수하기1) 악수의 기본 동작2) 악수하는 방법6. 전화예절1) 받을 때의 예절2) 전화 걸때의 예절7. 대화예절Ⅴ. 출입예절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전화통화를 하는가?수업중 교사회의가 자주 있는가?수업시간은 제대로 지켜졌는가?수업과 관련 없는 대화가 자주 일어나는가?학사 일정에 대해 변경된 적이 있는가?프로그램프로그램은 운영계획서에 따라 실행이 되었는가?프로그램 도중 문제가 발생되었는가?예산은 초기 계획에 벗어나지 않았는가?프로그램 초기 계획대로 실시 되었는가?프로그램은 시행전 공지가 되었는가?프로그램은 최소 인원과 최대인원이 지켜지는가?프로그램 홍보는

  • 인간관계와 직장 예절
  • 직장예절의 필요성2. 직장예절이란 무엇인가?3. 직장인의 자기 관리4. 직장인의 정신예절5. 직장인의 자기 관리6. 직장인의 마음가짐Ⅱ. 직장인의 언어예절1. 언어예절2. 몸차림3. 몸가짐4. 바른마음가짐(九思)5. 전화예절6. 악수의 예절Ⅲ. 인간관계론1. 인간관계의 개념2. 인간관계의 발전과정3. 인간관계의 중요성4. 교육인간관계Ⅳ. 사원간의 예절1. 상급자에 대한 예절2. 동료간의 예절3. 하급자에 대한 예절Ⅴ. 사무실에서의 예절1. 근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