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개론 산마을 고등학교의 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산마을고등학교 소개
3. 특색교육
본문내용
“우리 학생들은 일반 학생들보다 학습량은 적을지 모르지만, 자연 속에서 노동을 알고, 땀의 가치를 아는 교육을 통해 다른 학생들보다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이 탁월합니다.”
“일반 학교에서는 틀에 박힌 교육으로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을 펼칠 수 없음을 아쉬워하고 있는데 대안학교의 프로그램을 보고 반해 이곳까지 왔다”

1987년 고려대 국문과 졸업
1998년까지 일반계 고교, 경남 산청 간디학교, 담양 한빛고등학교 등의 대안학교에서 근무
2006년 산마을고 교장 공모에 선정됨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으로 산마을 야학(夜學)을 운영
목적
학습도움을 위한 기초·심화 교육과 삶의 지혜를 기르는 교육을 실시 → 지적· 감성적 영역의 통합적 계발을 돕고 학생들의 자기 계발 및 진로개척 능력을 키움
지적영역과 감성 영역의 다양한 강좌를 균형 있게 마련
교사 및 학부모, 지역사회 전문가를 포함하는 우수한 강사진을 구축 →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노력

1주 동안 연극, 그룹사운드 등 문화를 비롯해 요가, 태극권, 재즈댄스 등 체육, 일본어회화, 영어연극,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됨

강화지역의 있는 지역전문가를 초빙해 서예, 요가, 연극 등의 실습교육도 함께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론] 글 구조 파악하기 전략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 고등학교 2학년 이후교양․학문․직업 세계의 독서, 상호작용 모형--독해 능력 발달 과정과 특징에 대해 천경록(1999)은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위의 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중학 1~2학년(7~8학년)에 해당하는 고급독해기 시기에는 글 구조 파악 능력이 발달한다. 1~2년 기간을 교정 ․ 치료 할 수 있도록 7,8,9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글 구조 파악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한 현 7차 교육 과정에서 읽기 영역의 학년별 내용 별첨 참고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교육4. 노년사회학적 측면에서의 노인교육III. 노인교육의 역사 및 목표1. 노인교육의 역사2. 노인교육의 목표와 내용Ⅳ. 선진국의 노인교육 현황1. 미국 노인교육의 현황2. 영국 노인교육의 현황3. 일본 노인교육의 현황Ⅴ. 한국 노인교육의 현황분석 및 문제점1. 노인교육정책 현황2. 노인교육기관 현황3. 노인학습자 현황4. 노인교육 프로그램 현황5. 노인교육 전문인력 현황6. 한국 노인교육의 문제점Ⅵ. 결론: 노인학교 운영 개선을 방안I. 서

  • [학교사회복지론] 한국학교사회복지협회
  • 교육, 전문기관 의뢰 등)기타 특별한 욕구를 가진 학생에게 상담 및 적절한 사회적서비스 제공 지역사회 내 학교사회복지 지원 네트워크 형성: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학교로 연계지역사회의 학생복지 여건향상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자원봉사 활동, 기부행사 등 조성 가족개입 활동: 가정방문 활동 학부모 상담가족기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가족에 필요한 정보제공 및 자원연계 진로․여가․문화 활동: 진로적성 이

  • [평생교육]일본의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 학교교육The educational system of JAPAN01 개요02 학령전 교육03 초등교육04 중등교육05 고등교육01 개요일본의 교육제도는 외국제도를 그대로 모방한 1872년의 학제에 따라 획일적으로 조직한 것을 시초로 하여, 1879년의 교육령과 1886년의 소학교령(小學校令), 기타 모든 학교령에 의하여 소학교중학교사범학교제국대학 등의 학교체계의 기본이 이루어졌다. 1897년에 들어서 고등여학교실업학교전문학교가 제도화되고, 다시 1918년에 새로이 고등학교

  • 한국 노인교육의 태동과 진행과정 및 현실파악과 고찰
  • 한국노인교육의 태동과 변천차 례1. 들어가는 말 / 42. 한국노인교육의 태동 / 51) 노인교육을 하게 된 동기 / 52) 노인교육을 하게 된 배경 / 5(1) 출생과정 / 5(2) 초등학교시절 / 5(3) 중학교시절 / 6(4) 고등학교시절 / 7(5) 대학시절과 노인대학을 설립하기까지 / 83. 한국노인교육의 변천 / 111) 1970년대 노인교육 / 112) 1980년대 노인교육 / 133) 1990년대 노인교육 / 134) 2000년대 노인교육 / 144. 한국노인교육기관 / 161) 한국노인교육기관의 운영주체 / 16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