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국제경영전략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7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
제 2절 해외시장 진입. 확장전략
제 3절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
제 4절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
제 5절 국제기업의 국제경쟁전략
제 6절 국제기업의 범세계적 경영관리전략
제 7절 소유권전략 : 단독투자 대 합작투자
제 8절 집권화와 분권화
- 본문내용
-
- 기업활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상의 제반 기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극대화,
제반 위험요소는 적절히 관리하여 극소화
- 단기적으로는 기업경영상의 효율을 최대화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성장잠재력을 키우고자 하는
경영관리전략
기업의 기본방향 내지 성격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최고 의사결정. 국제기업 전체적으로 장기적인 파급효과를 미침
①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험 포착. 분석에 필요한 정보 수집
② 국제기업의 방향, 정책을 전체적인 기업목표 차원에서 조정
③ 급속한 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 프로그램 준비
④ 본사 및 해외자회사의 경영관리자들을 적극 참여시킴으로써
보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⑤ 장단기 국제기업전략 수립의 테두리 제공
1) 장기경영전략계획의 내용
①전반적인 기업의 목표와 구체적인 세부목표
② 기업체의 강점 및 약점에 대한 평가와 분석
③ 해외시장국별 기업환경분석 및 경쟁조건분석
④ 기능별, 지역별, 제품별 마케팅전략 등
조직구성원들의 장ㆍ단기 의사결정을 촉진시키는 틀(framework)의 역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