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국제경영전략 개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절 국제기업의 장기경영전략계획
제 2절 해외시장 진입. 확장전략
제 3절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형
제 4절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선택전략
제 5절 국제기업의 국제경쟁전략
제 6절 국제기업의 범세계적 경영관리전략
제 7절 소유권전략 : 단독투자 대 합작투자
제 8절 집권화와 분권화
본문내용
- 기업활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상의 제반 기회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극대화,
제반 위험요소는 적절히 관리하여 극소화

- 단기적으로는 기업경영상의 효율을 최대화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성장잠재력을 키우고자 하는
경영관리전략
기업의 기본방향 내지 성격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최고 의사결정. 국제기업 전체적으로 장기적인 파급효과를 미침

① 외부환경의 기회와 위험 포착. 분석에 필요한 정보 수집

② 국제기업의 방향, 정책을 전체적인 기업목표 차원에서 조정

③ 급속한 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 프로그램 준비

④ 본사 및 해외자회사의 경영관리자들을 적극 참여시킴으로써
보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⑤ 장단기 국제기업전략 수립의 테두리 제공
1) 장기경영전략계획의 내용

①전반적인 기업의 목표와 구체적인 세부목표

② 기업체의 강점 및 약점에 대한 평가와 분석

③ 해외시장국별 기업환경분석 및 경쟁조건분석

④ 기능별, 지역별, 제품별 마케팅전략 등

조직구성원들의 장ㆍ단기 의사결정을 촉진시키는 틀(framework)의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국제 경기악화 (DEFLATION)전반적으로 세계 경제에 디플레(deflation)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지출을 줄이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 저금리의 영향으로 자동차, 주택 등의 소비는 변하지 않지만 다른 시장의 소비는 감소추세이다. 지출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을 시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기업마다 경영 전략을 바꾸고 있다. 디플레 현상 이전에 중저가의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층을 공략하는 마케팅 방식을 세운 NIKE의 경영이 큰 실효를 거둘 수도 있으므로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마케팅전략
  • 경영론 -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산업경영연구, 2000월간 호텔 & 레스토랑매장수브랜드명 매출액(억원) 매장수2002 2003 2005 2006 2002 2003 2005 2006아웃백 600 920 2200 3000 23 33 70 88빕스 365 550 1300 2450 11 16 41 67티지아이 784 864 1100 1700 20 25 39 51베니건스 700 760 991 100

  • [관광 사업론] 아시아나 항공사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경영을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만족시키는 항공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http://flyasiana.com )(3) 객실 서비스그녀의 이름은 아시아나 객실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광고홍보전략 등을 펼치며, 대한항공의 딱딱한 이미지 대비 소비자 인식조사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2) 약점(1) 대한항공 대비 떨어지는 국제적 인지도, 전통성 부족1969년 민영 대한항공으로 거듭난 (주)대한한공은 자국 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항공사이다.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행동을 결정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기업 문화가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조직 구성원이 이를 실천하지 않으면 기업의 아이덴디티는 공염불에 그치게 될 것이다.참고문헌◉ 김희수, 글로벌경영, 범문사, 2003◉ 강한균서민교, 다국적기업경영론◉ 박상호, 해외투자 실무 매뉴얼, 21세기북스, 1995◉ 송용섭김형순, 마케팅, 문영사, 1998◉ 원종근, 한국기업의 세계화 전략의 사례◉ MIC, 지난 5년간 IT정책 성과와 과제,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