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얄을 통해본 일본청소년들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느나라나 그렇겠지만 일본에는 청소년 문제가 아주 심각합니다. 일본 청소년들의 문제점 해결방안을 기사와 일본내 통계자료, 그리고 영화 배틀로얄을 이용해서 전개하였습니다.a+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문내용
등교 거부와는 반대로 놀기 위해 학교에 잘 나오지 않으면서 폭력과 범죄를 일삼는 학생들을 지칭하는 '오갸쿠상(お客さん)'이라는 말이 있다. '손님'이라는 뜻으로 일본의 교사들은 이런 학생들에 대해서는 전혀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 계도는 어려우니까 나중에 졸업장만 주면 끝난다는 생각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학원 폭력이 기승을 떨치고 있지만 이지메처럼 한 학생만 은근히 괴롭히는 일은 일본보다 훨씬 드물다. 누군가 말하기를 한국 사람들은 약자가 괴롭힘을 당하면 누군가가 꼭 약자 편에 서서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일본의 이지메는, 이지메 당하는 학생을 도와주려다간 역시 같이 이지메를 당하기 때문에 도와주고 싶어도 도와줄 수도 없거니와 오히려 괴롭히는 정도가 약해 보였다가는 자신도 이지메 당하지 않을까 두려워서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다.
내가 본 일본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한나라의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 문제가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 한다
얼마 전 우리나라에서는 배틀 로얄이라는 일본영화가 개봉을 했다. 그리 큰 흥행을 하지는 못했지만 네티즌 사이에서는 호평을 받았던 영화이다. 이 영화를 본 사람들 대부분이 '어처구니가 없다'라는 ...
참고문헌
영화 ‘배틀 로얄(2000)’
범죄백서(일본 법무성)
일본적 자아 (미나미 히로시)
일본문화의 숨은 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reina***
    (2006.01.18 11:16:3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청소년들은 입장권을 구입할 때 학생증이 없더라도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관련서류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가박스는 이번 캠페인에 앞서 ‘청소년 할인받자’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MBC ‘느낌표’의 ‘하자! 하자!’팀과 함께 20일(방송은 30일 또는 9월6일) ‘청소년 할인영화관 1호점 지정 기념 청소년별시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메가박스는 청소년 200명을 초청해 영화 ‘오! 브라더스’(사진) 시사회를 가진 후 주연배

  • [일본문화]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대해서
  • 일본만화이고 다시 그 절반이 불법출판물이다. 이상과 같이 지금의 신세대들에게 일본대중문화 개방은 더 이상 새로운 문제도 아니며 가랑비에 옷이 조금씩 젖어 들 듯이 일본문화는 우리를 감싸고 있다. 문제는 비공식적이고 음성적인 유통과정을 통해 저급문화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고,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내용의 게임과 만화에 청소년들이 노출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이제 본격적으로 개방하기로 한 이상 정상적인 유통시장의 형성하고 심의의

  • [교육학] 영화로 바라본 일본과 한국의 교육& 청소년문화
  • 문제점도 많은데, 이제 일본과 우리나라의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점점 흔한 현상이 되어지고 있는 것 같다.또한 사오토메와 정민 같은 여자 같은 남자가 많아지고, 이에 반해 워터보이즈의 여자주인공처럼 남자 같은 씩씩한 여자도 많아지고 있다. 이제 남자다움이나 여자다움이라는 말은 별 의미가 없어져 버린 것 같다.* 자전거 타고 등교하는 일본학생들일본영화에서 베틀로얄을 제외하고는 모두 자전거가 등장한다. 거리의 사람들도 자전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테마의 개발 및 다양화가 시급하다고 하겠다.일본의 경우 게임 산업이 다른 나라에 비해 월등히 발전되어 있는데, 일본의 게임브랜드 SEGA는 게임을 주제로 한 테마파크인 ‘조이폴리스’를 조성했다. 기존의 테마파크와는 달리 게임을 중심으로 한 볼거리 제공, 체험 공간, 어트랙션 및 부대시설은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신선함을 추구하는 다양한 방문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갔다. 이외에도 미니어쳐 테마파크, 항공

  • 7차교육과정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시
  • 일본의 극단적인 교육의 폐단을 살펴보는 배틀로얄이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다. 이 영화가 일본에서 각종 상을 수상했다고 해서 관심을 갖고 보게 되었다. 영화를 보면서 일본 교육과 우리나라 교육의 유사성, 사실 우리나라의 교육, 사실 학교와 교실자체가 모두 일본의 교육과 학교와 교실을 그대로 따라한거 같다는 느낌마져 들었는데 우선 영화에서 아침에 체조를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우리가 학교 다닐적 체육시간이나 아침 조회때 하던 국민체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