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PPL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PL광고란?
-정의
-유형
2. PPL광고의 역사
3. PPL광고의 사용이유
4. PPL광고가 미치는 영향
     -긍정적
     -부정적
5. PPL광고의 사례들
6. PPL광고의 현재
7. PPL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Product Placement의 약자.
제품간접광고.
특정 브랜드의 제품, 서비스 마크, 로고 등을 브랜드가 원하는 소비자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통합해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거부감을 주기 않게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을 말한다.



국내에서는 90년대 초반부터 PPL이 도입되기
시작했는데, 신씨네에서 기획하고 익영영화사에서
제작한 ‘결혼 이야기’가 영화에서 PPL의 효시다.

이후 94년 진로 쿠어스가 ‘구미호’에 5천 만원을
제작비로 제공, 본격적인 PPL 시대를 열었다.
기업:
에서는 화면 속에 자사의 상품을 배치, 관객(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킬 수 있고
영화사,방송사:
에서는 제작비를 충당할 수 있는
WIN-WIN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L 연구 고찰 레포트
  • PPL이 무차별적으로 많았다. 과연 이렇게 영상의 의도 마져도 흐려질 만큼, 많은 PPL이 과연 왜 있는 것 인지, 또 정확하게 PPL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정했다.Ⅰ.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최근 들어 광고의 기법 중에서 간접광고의 형태로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형식이 늘어나고 있다. 간접광고(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 상품광고의 일종으로 직접적인 반응을 꾀하지 않는 광고라는 의미로서 브랜드명을 침투시키는 광고,

  • [마케팅] 간접광고 PPL에 대해서
  • 마케팅 간접광고 PPL에 대해서목차* PPL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Ⅰ.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Ⅱ. PPL의 등장배경Ⅲ. PPL의 효과1. 이미지 상승과 직접적인 매출증대 기여2. Win-Win 마케팅 전략3. 이벤트 및 각종 프로모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4.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후속효과 Ⅳ. PPL의 문제점Ⅴ. PPL의 새로운 모습 & 발전방향1. PPL의 새로운 모습2. PPL의 발전방향* 느낀 점* PPL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TV를 보다가 가수

  • [간접광고] 미디어 내에서의 PPL 이용 실태와 영향
  • 광고료를 지불하지만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니라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또는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전하는 행위 서범석(1996)간접 광고의 형태로 product placement의 약자. 좁은 의미에서 주로 방송 프로그램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 넓은 의미에서의 ppl은 프로그램 협찬을 제외한 대부분의 간접광고를 포괄하는 개념안주미(2002)영화사, 방송사가 광고료를 받거나 공동투자 하는 기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PPL(Product Placement)효과 분석에 관한 객관적 검증 시스템이 거의 전무한 단계고, 영화 제작사의 소품 담당자나 마케팅 담당자의 노력이나 인맥에 의존한 초보적인 수준이 대부분으로 PPL이 아직도 광고주 기업에 의한 특혜나 시혜 정도의 협찬으로 인식되고 있는 실정이다.이런 PPL 전략의 장점은 첫째 hard-selling식 접근을 하지 않고, 학교가 배우나 기타 상황을 통해 암시적으로 청중에게 표현되므로, 강하고 잠재적인 인상을 전달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이

  • [광고매체]영화속의 광고 PPL광고의 순기능과 역기능
  • PPL을 통해서 동일한 제품범주 내에 있는 다른 상표와 비교하여 특정상표의 상대적인 가치 상승을 추구하는 것은 상표관리자의 영역이다. 결국 엄밀한 의미에서는 상표배치(brand placement)를 사용하는 것이 제품배치(product placement)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PPL 활동의 핵심을 포착하는 데 유용하다는 주장이다.3. PPL의 역사 PPL, 그 중에서도 특히 영화 속에서의 간접광고가 최초로 등장한 것은 1945년 미국 워너 브러더스사(당시 내셔널픽쳐스사)가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