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글로벌비즈니스 에티켓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guardo d’Italia
2. 문화개요
3. Modo di Parlare
4. Modo di Pensare
5. 이탈리아인들과 공감하기
6. 비즈니스 문화, 협상문화
-지역주의
-연고주의
-협상스타일
7. 음식문화
8. Quiz

본문내용
Sguardo
위치 유럽남부, 지중해 연안 이탈리아 반도
면적 301230㎢
수도 로마(Rome)
종족구성 이탈리아인
공용어 이탈리아어
종교 로마 가톨릭(90%)
독립일 1861년 3월 17일
국가원수 나폴리타노(Giorgio Napolitano) (2006.5 취임, 임기 7년)
정체 공화제
통화 유로화(Euro)
인구 58,145,321 명(2008년 기준)
출산율 1.3 명(2008년 기준)
1인당GDP 30,581 $(2008년 기준)
실업률 6 %(2007년 기준)
수출규모 5,014 억$(2007년 기준)
수입규모 4,986 억$(2007년 기준)
문화 개요

이탈리아는 문화 예술과 수많은 기념물들의 나라. 피사의 사탑과 로마의 콜로세움 등의 역사적 건축물로 유명.
Mangiare를 매우 중시하는 나라.
특히 이탈리아 음식(피자, 파스타 등), 포도주는 세계적으로 유명
법보다는 인간! 인간 중심의 문화.
인간을 중요시하는 특성 때문에 보다 느슨하고 느린(Slow)문화
생활양식, 우아함, 디자인, 영화, 연극, 문학, 시, 미술, 음악(특히 오페라), 관광 등은 이탈리아를 세계적 문화국가로 만듦.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도시들.
전통으로 먹고 사는 나라. 문화유산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문화예술의 복원술이 세계적 수준.
엄마 사랑해요♡ 문화; 다 큰 자식들이 결혼하지 않은 채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경우가 많고, 나이 많은 자식들이 엄마 앞에서 애교를 부리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음.
세계적인 패션산업의 나라. 세계적 수준의 실용적 패션아카데미들 보유.
분업화, 전문화의 나라. 장인정신.
축구 강국
열정적이고 사람 좋은 국민성! 그러나 약속은 철저하게!!
1% VS 99%, 남부VS북부
Space 공간관념

이탈리아인들은 붐비는 곳에 있는 것이나 서로 밀접한 공간에서 일하는데 익숙하다.
‘Rub shoulders’ 에 대해 마음의 준비를 할 것.
대담자와의 거리 ‘distance of comfort’ 는 31inch로 약 80cm.
상대방이 이 거리 밖으로 물러나려고 한다면 그들은 그가 자신을 피하거나 자신의 몸에서 신체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을 발견했다고 생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와 글로벌리더 시험정리 01
  • 글로벌 비즈니스외국기업의 국내진출 실패(다양성 경영 능력 부족)대형할인마트-월마트(이마트),까르프(홈에버)=>월마트는 우리나라와 프랑스에서만 실패포털업체-세계제일 검색엔진 업체인 구글이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등에 밀려 1%정도이ㅡ 점유율 차지미묘한 문화 차이○실패사례-제품코카콜라 인도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려면 유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코카콜라는 인도에서 가장 유명한 탄산음료브랜드인 썸즈업 제조사를 사들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비즈니스 문화1) 멕시코시티 인은 타산적2) LADY FIRST 일반화 3) 선물 주고받는 문화 일상화4)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고 있는 에이전트 확보 중요5) 시장관리와 제품관리 필요6) 출장 시기 조절 필요7) 스페인어 습득 필수8)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문화9) 불분명한 시간 개념10) 기타 일반적 에티켓사. 호칭 관련 에티켓1) 학위 호칭2) MIDDLE NAME 과 LAST NAME아. 계약체결 시 유의할 점1) 소량 주문 위주2) T/T 송금 방식으로 유도 바람직Ⅲ. 현지 시장 진입

  • 유럽의 에티켓과 매너
  • /www.mannersinternational.comhttp://www.servicedoctor.co.krhttp://www.etiquettecounts.comhttp://www.bestravel.co.kr 박시범 외 미래서비스아카데미 2009 박은주 김영사 1995 박한표 외 한올출판사 1999 이선희 외 1999 차석빈 외 현학사 2004 이선희 외 기문사 2000 이원재 외 학문사 2000 정주영 학문사 2000

  • [에티켓] 서양예절에대해서..
  • 에티켓에 어긋난다. 식사가 끝난 후에는 되는대로 대충 접어 테이블 위에 놓는다. 너무 깨끗하게 접어놓으면 사용하지 않은 냅킨과 혼동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② 나이프와 포크의 사용사용할 때 / 식사중일 때 / 식사가 끝났을 때중앙의 접시를 중심으로 나이프와 포크는 각각 오른쪽과 왼쪽에 놓여있다. 따라서 있는 그대로 나이프는 오른손에 포크는 왼손에 잡으면 된다. 양식에서 포크와 나이프는 각각 3개 이하로 놓여있게 마련인데 코스에 따

  • [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국제마케팅의 정의, 국제마케팅의 기능, 국제마케팅의 조직구성, 국제마케팅의 영향요인, 국제마케팅의 환경, 국제마케팅의 사례, 국제마케팅의 제휴전략, 국제마케팅 관련 시사점 분석
  •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장점과 단점1) 전략적 제휴의 잠재적 장점/우위① 특정 해외시장(글로벌세분시장, 지역시장, 국가시장)으로의 급속한 경제적, 효과적 진입․침투 촉진② 기존 해외시장 확장 촉진③ 신기술, 신디자인, 신부품, 신제품, 신생산공정 등을 개발하는데 소요되는 고정비 및 그에 따른 리스크의 쉐어링(공유) 허용④ 협약 당사자들인 해당기업들 모두가 각기 자체적으로 쉽게 개발할 수 없는 보완적 기술과 기법의 개발 촉진⑤ 상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