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에티켓과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럽
1. 개념
Ⅱ. 유럽의 전반적인 매너와 문화
1. 유럽의 인사법
2. 유럽의 비즈니스 매너
3. 유럽의 커피문화
4. 유럽의 음주문화
5. 유럽의 생활습관
Ⅲ. 각 나라별 독특한 매너와 문화
1. 영국
2. 프랑스
3. 독일
4. 이탈리아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본 과제의 목적은 ‘글로벌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수업 중 유럽의 매너와 문화를 조사하여 그들의 매너를 이해하는 데 있다. 먼저 유럽대륙이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어떤 나라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았고, 유럽의 전반적인 매너와 문화에 대해 영역별로 조사해보았다. 또한 유럽이라는 대륙이 크고 다양한 나라들로 구성되어 있는 바, 대표적인 몇몇 유럽 국가들의 독특한 매너와 문화에 대해 따로 알아보았다. 자료조사와 보고서 작성은 공혜림, 김주원, 석주희, 이유진, 임기애 조원이 맡았고 보고서 통합은 공혜림 조원이 맡았으며, 피피티 디자인은 전자영 조원이 맡고 발표는 조가연 조원이 맡아 진행했다.
Ⅰ.유럽
1. 개념
유럽(영어: Europe, 통용: 구라파 歐羅巴, 구주 歐洲)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역사시대와 관점에 따라 다양해서, 모두가 동의할만한 공통 의견을 찾기 쉽지 않다. 정확하게 정의내리기는 어렵지만, 현재 일반적으로 유럽은 유라시아의 서쪽 5분의 1에 해당하는 지역을 말한다. 서쪽에는 대서양, 북쪽에는 북극해, 동쪽에는 우랄 산맥과 우랄 강, 남동쪽에는 카스피 해·캅카스 산맥·흑해, 남에는 지중해 등이 동쪽으로 아시아, 남쪽으로 아프리카와 경계를 이룬다. 유럽 대륙 및 그 주변의 크고 작은 섬들과 해역을 포함한다. 유럽은 서유럽과 동유럽의 분류를 비롯하여 한층 더 몇 개의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통상적으로 적용되는 경계 내의 면적은 1,018만 km²로 오세아니아 대륙보다 약간 넓어 면적상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대륙이다. 인구상으로는 아시아와 아프리카에 이어 인구수가 세 번째로 많은 대륙이다. 2002년 현재 유럽의 인구는 세계 인구의 약 7분의 1인 7억 3100만 명으로 추산되었다. 나라 수는 46개국이 있다. 유럽의 지역 구분은 매우 다양해서, 모두가 동의할만한 공통 의견을 찾기 쉽지 않다. 정확한 정의는 존재하지 않지만, 다음은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분류이다.
① 동유럽 : 러시아, 루마니아, 몰도바, 벨라루스, 불가리아,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체코, 폴란드, 헝가리
② 서유럽 : 네덜란드, 독일,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모나코, 벨기에, 스위스, 오스트리아, 영국, 프랑스, 아일랜드
③ 남유럽 : 그리스, 마케도니아 공화국, 모나코, 몬테네그로, 바티칸 시국,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산마리노, 세르비아, 스페인, 안도라, 알바니아, 이탈리아, 지브롤터, 크로아티아, 포르투갈, 프랑스
④ 북유럽 : 노르웨이, 덴마크 페로 제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스웨덴, 아이슬란드, 에스토니아, 영국, 핀란드
⑤ 중앙유럽 : 독일,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 체코, 폴란드, 헝가리
- 참고문헌
-
http://ko.wikipedia.org/wiki/%EC%9C%A0%EB%9F%BD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71987
http://blog.naver.com/wkdaksu?Redirect=Log&logNo=30138756519
http://sky-flower.tistory.com/26
http://www.mannersinternational.com
http://www.servicedoctor.co.kr
http://www.etiquettecounts.com
http://www.bestravel.co.kr
<글로벌매너> 박시범 외 미래서비스아카데미 2009
<현대인을 위한 국제 매너> 박은주 김영사 1995
<현대인과 국제 매너> 박한표 외 한올출판사 1999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매너와 에티켓> 이선희 외 1999
<펼치면 매너가 보인다> 차석빈 외 현학사 2004
<해외여행 길라잡이> 이선희 외 기문사 2000
<뉴밀레니엄 국제 매너> 이원재 외 학문사 2000
<서비스 예절> 정주영 학문사 2000
자료평가
- 에티켓과 매너가 잘 정리되어있어서 참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xiahrk***
(2016.07.10 17:22: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