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ission Statement
2.환경 분석 및 문제점
3.중점 추진 과제 (SWOT분석)
4.해결책 및 세부 추진방안
5.해결책에 대한 평가방법
본문내용

프로야구와의 관련성
리그 하위권의 경기력
모기업(대우→현대산업개발), 홈구장(구덕운동장→아시아드 주경기장),
팀컬러, 선수단 및 감독 등의 변화에 따라 골수팬 유실

롯데 자이언츠 존재 고려
K-리그의 다른 구단에서 나타나는 관중문제와 분명한 차이점 인식
롯데에겐 있고, 아이파크에겐 없는 것을 발견하고,
아이파크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 시급
월드컵의 해를 활용한 마케팅
월드컵 효과를 활용한 유소년 아카데미 확충
프로축구연맹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
롯데자이언츠는 부산 아이파크의 가장 큰 위협요소인 동시에 협력자
종합적인 여가생활단지 조성
단골손님 만들기
서포터즈에 대한 지원강화를 통한 부산 아이파크만의 응원문화 조성
부산시 축구문화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기초적인 마케팅 강화
최선의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과제 선정


구체적인 세부 추진 방안
현재 실시중인 유소년 아카데미 확충 ⇒ 선수육성, 미래고객확보
축구관련시설사업에 대한 투자 ⇒ 축구를 즐길 수 있는 환경개선
아이파크 주최 동호인 축구대회 정기적 개최 ⇒ 아마추어 축구경기활성화
축구 동호회 활동지원 및 경기초대권 배부 ⇒ 축구동호회 활성화
기대효과
부산시의 축구에 대한 인지도 상승
축구팬들의 경기관람 문화 활성화를 통한 관중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부산프로축구 아이파크 I`PARK 마케팅전략
  • 아이파크에 대해 잘 모르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아파트 브랜드라서 그렇다. 왠만한 주부들은 다 안다.” 라고 답변해 젊은 층으로 선정한 표적시장과 답변과의 일관성 결여시장세분화의 실패3.ProblemsStrategy.MarketingCircle시장조사 노력의 결여(지속적인 침체 속에서도 팬들의 새로운 니즈에 대한 조사 활동이나 흔한 대학생 마케팅 전략 대회 등도 개최하지 않고 있어 마케팅 측면의 노력 결여)거의 매일 아침 부산 지역의 스포츠

  • [스포츠 마케팅] FC 서울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에까지 관심을 두고 있으며, 실직적으로 프로축구에서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것은 FC 서울로 여겨지기 때문에, 타구단과의 비교는 더욱이 의미가 없다. 2.2.2.1 직접 경쟁자 (야구의 SK Wyverns 사례 연구)우리는 FC 서울의 직접적인 외적 경쟁자를 야구의 SK Wyverns로 보았다. 그 이유는, 현재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개념이 우리나라에도 서서히 자리잡고 있는 시점에서, 종목 별로 스포츠 마케팅을 중시하는 구단을 선정, 그들의 마케팅과

  • 기업과 스포츠커뮤니케이션,스포츠 커뮤니케이션,스포츠미디어 가치,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
  • 스포츠 마케팅(환경오염을 줄이기 실천활동), 대학생 마케터 선정, 경기장 리모델링, 지역과의 소통(지역이웃돕기, 지역 기탁행사 등)SK 나이츠SK나이츠 농구단의 커뮤니케이션 특징은 팬과의 친밀도 향상이다.선수들과 팬이 SNS를 통한 끊임없는 상호작용많은 후원사와 제휴를 통한 팬들에게 경품제공SK브랜드존(Brand zone)사용으로 고객에게 구단의 브랜드 각인부산아이파크프로축구단 이례로 홍보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연고지인 부산을 살린 독특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목차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3. 스포츠 마케팅의 구조4.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5.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6. 스포츠마케팅의 특징7. 스포츠 마케팅의 믹스8. 스포츠 마케팅의 다양한사례들1)개인적사례2)기업적사례9. 스포츠마케팅의 부동산관련 접목사례1)스포츠시설을 이용한 아파트분양 효과 사례2)건설사들의 스폰서를 통한 브랜드 광고활동 사례10. 시사점11. 앞으로의 스포츠 마케팅의 과제12. 앞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맥도날드 경영전략,마케팅사례분석과 맥도날드 문제점과 해결위한 마케팅방안 제언
  • 마케팅“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CRM”1) 24시간 매장 - 24시간 이용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요구한국 20~30대 젊은 층의 밤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하여 24시간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 새벽 3, 4시가 되어도 고객은 매장을 똑같이 이용할 수 있고 265개 매장 중 210개 매장이24시간으로 운영 되고 있다. 사실상 나머지 매장의 경우에도 마트 아님 백화점 입점 등을 감안하면 거의 모든 매장이 24시간 운영임을 확인 할 수 있다.2) 맥드라이브 – 자동차 안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