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성공사례와 레드망고의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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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성공기업 ‘베스킨 라빈스’ 소개
-선정이유
-SWOT분석
-STP 분석
-4P 전략
2.실패기업 ‘레드망고’ 소개
-선정이유
-환경분석
-SWOT 분석
-7P분석
-STP분석
3.레드망고의 실패 요인
4.레드망고 고객 리뷰
5.베스킨라빈스 고객 리뷰

6.베스킨라빈스의 현재와 제안
7.레드망고의 현재와 제안
본문내용
1985년 한국에 진출한 베스킨 라빈스는 전국적으로 6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1위 업체의 자리를 고수 하고 있다. 특히 베스킨라빈스의 제품 , 서비스 및 촉진활동 마케팅 전략은 디저트 업계에선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중 하나로 손꼽힐 만큼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업계 1위 업체인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제품
1. 품질

① 80가지가 넘는 향을 사용하는 고급 아이스크림 판매
② 매달 아이스크림종류를 교체하여 다양한 맛을 제공함.
③ 위생관리 철저 및 정확한 용량 측정으로 인한 신뢰도 향상.

2. 디자인

① 색상의 다양화와 귀여운 캐릭터 사용을 통한 친밀감 증진.
② 귀여우면서도 독특한 형태의 아이스크림 케익.
③ 포장형태(콘, 비닐, 컵, 박스 등)가 다양하여 소비자에게 만족을 줌.



2. 판매촉진
① 소비자에게 샘플제공을 통해 시험적으로 제품의 맛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② 인쇄매체나 개별 팜플렛을 통한 할인쿠폰 제공.
③ 젊은 연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ex) 하트베게를 둘로 나누어 아이스크림 케익을 구입시 증정
커플카드를 만들어 드립니다 - 함께 방문시 누적점수를 두배로 주는 아이템
매달 31일은 "베스킨라빈스 day"
- 사랑하는 사람에게 아이스크림 케잌을 선물해보세요!
커플회사가 주최하는 이벤트행사에 아이스크림 협찬
결혼하여 자녀를 두고 있는 젊은 미시족 여성들을 위한 이벤트마련
ex) 엄마랑 아빠랑 나만의 아이스크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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