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론]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스페인 관광      
1.스페인 소개
2.스페인 관광 현황    
가. 방문객수
나. 관광수입    
3.스페인의 관광자원 및 관광지
제2절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1.관광조직         
2.관광시스템           
가.특성과 사례          
나.스페인 관광웹사이트 분석      
3.관광정책    
4.관광마케팅
제3절 스페인 관광 SWOT
제4절 스페인과 우리나라 관광시스템의 비교
제5절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3.스페인의 관광자원 및 관광지
문화관광- <돈키호테>의 고향 ‘세르반테스 열차’
2.관광시스템
가.특성과 사례

*스페인 관광 공사(TURESPANA)
-왜래관광객유치의 중심,
영국,독일중심의 핵심적 마케팅
*관광품질관리소(ICTE: Instituto para la Calidad de Turistica Espanola)
관광분야 품질보증 Q마크의 부여
*대도시에 지역관광진흥지부 설치
  
1.홍보 및 캠페인
안내책자,관광전시회
2.관광상품 개발
-단순휴양관광x
→비즈니스관광, 문화관광, 음식관광, 해양관광


3.관광정책

3.관광산업육성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한 5대계획
①관광정보 네트워크 촉진(EDITUISMO),
②관광산업에 관한 자료의 체계적 수집 및 연계(TURINTER)
③관광상품화 촉진(TURCENTRAL)
④관광상품의 질적 향상 (TURISCAL)
⑤호텔활성화 촉진(HOTEL OK)


4.관광관련 제도정비 및 수용태새 개선
-역동적인 관광계획(Planes de Dinamizacion Turistica)
-PLAN E (Spanish Economy Recovery Plan)
관광산업 정비 및 개선 & 관광산업 고용창출
→4억 유로 투자



♣국제 관광을 선도하기 위한 정책로드 맵
♣ 관광 한국 이미지 홍보* 마케팅 강화
♣ 관광기반시설의 다양화 및 질적 수준 제고
♣ 테마관광상품 개발
♣ 출*입국 제도 개선
♣ 동북아 시장의 역내 교통망 확충

참고문헌
1절 - sbs스폐셜 '관광대국 스페인, 500억 유로의 비밀' 2008.11.3
2절-안영옥(2008).올라 에스파냐.고려대학교출판부.
권순(2004).관광정책론.백산출판사.
유지윤.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 영국, 프랑스, 스페인의 외국관광객 유치정책
및 추진체계 분석.
한국관광공사(2003) 스페인 관광동향 보고서.
kotra 글로벌윈도우.스페인 산자부, 관광청 등 자료 종합.

5절-한국 관광정책의 발전방안 연구 .배복한. 연세대 행정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 스페인 관광        1.스페인 소개2.스페인 관광 현황        가. 방문객수나. 관광수입        3.스페인의 관광자원 및 관광지  제2절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1.관광조직         2.관광시스템             가.특성과 사례            나.스페인 관광웹사이트 분석        3.관광정책         4.관광마케팅 제3절 스페인 관광 SWOT제4절 스페인과 우리나라 관광시스템의 비교제5절 결론-참고자료제1절 스

  • [서비스경영] 대한항공의 서비스 전략
  •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 (2) 수입의 극대화 기능 할인요금과 빈 좌석의 최적의 결합을 통해 달성할 수 있음 과거의 실적 자료를 검토하고 미래의 예약 추세를 예측하여 초과예약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인요금과 정상요금을 최적으로 조합하여 수입극대화를 도모 (3) 마케팅기능 여행사의 지원업무기능 고객관리, 손익계산, 청구서 발행 등 여행대리점의 각종 업무를 예약관리용 단말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 (4) 관광정보와 생활

  • 경주마사업 승마산업의 활성화 방안0k
  • 관광이 농촌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처럼 추가적인 말 수요를 창출하는 선순환적 발전구조가 구축되면 말 산업이 농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정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Ⅲ. 결 론 한국은 주5일제 실시와 국민1인당 소득 2만 불의 조기달성에 따라 승마와 같은 고품격 스포츠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농가의 체험관광에 승마를 도입하려는 독농가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승마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승

  • [항공경영,항공산업] 항공운송과 CRS
  • 론에서는 꼭 좋은 점수를 받고 싶어 리포트를 같이 제출합니다. ^^ 박원근 교수님학과 : 경영학과 학번 : 1998109034 이름 : 원상필목 차1. CRS 산업의 의의와 발전과정1. CRS의 정의와 기능1) CRS의 정의2) CRS의 기능-1 예약기능-2 수익의 극대화기능-3 마케팅기능-4 관광정보와 생활정보의 제공2. CRS 산업과정의 발전과정1) 항공사 내부시스템 운영단계-1 SAGE의 등장-2 IBM사의 승객명단기록 시스템2) 고객기록시스템의 단계3) 대리점 예약시스템 운영단계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으로, 관광산업은 각국의 관광산업도 확대일로에 있다. 그러나 세계관광시장의 활황에도 불구하고 한국관광은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