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리더쉽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브랜드 리더십 정의
Ⅱ. 브랜드 리더 성공패턴 인물
Ⅲ. 브랜드 리더십 성공패턴 기업
Ⅳ. 브랜드 리더가 가져야 할 목표
Ⅴ. 브랜드 리더십을 구축하는 5가지 원칙
Ⅵ. 브랜드 리더가 가져야 할 4가지의 실천과제
본문내용
성공패턴4. 창의성을 중시한다. : 거스 히딩크 (축구 감독)
- 히딩크는 창의성을 중시한다. 선수들이 기본적인 팀 전략과 규율을 지키면 최대한 자율성을 보장한다. 선수들과 코칭스태프의 역할을 명확히 구분하고 이에 맞춰 훈련을 실행하는 것도 브랜드 리더의 특징으로 볼 수 있다.

3-1. 브랜드 리더 성공패턴 (기업)
광고를 뛰어넘는 브랜드 구축 : 아디다스와 나이키로부터 얻는 교훈
❶ 브랜드 구축이란 광고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❷ 브랜드 구축은 획기적 프로그램을 포함해야 한다.
❸ 남들보다 한 발 앞선다는 것은 엄청난 이득을 가져다 준다.
❹ 혁신적 제품은 브랜드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❺ 브랜드는 제품 이상의 의미를 포함한다.
❻ 재기의 시작은 브랜드 독자성 개발에 있었다 .
❼ 브랜드 리더십이 외부에 있지 않고 브랜드 팀 안에 있었다.
❽ 감성적 측면에서도 소비자와 연결이 되어 있었다.
❾ 서브브랜드를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 구상을 전달하였다.


3-2. 브랜드 리더 실패사례 (기업)
리바이스 미국에서 실패한 원인.
- 물론, 높은 가격과 비효율적 유통라인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겠지만,
-‘청바지=Levi’s’ 라는 엄청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이용하지 못함 - 펩시콜라가 콜라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잠식해나가기 시작할 무렵 코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며, 좋습니다.
  • garosur***
    (2014.06.07 11:28:14)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현대자동차마케팅과 기업분석
  • 브랜드의 이미지 향상에 노력을 해야하겠다. 현재 개발중인 중국과 미국의 현지 공장 준공을 꾀하여 생산기지의 글로벌화와 무역관세와 같은 통상압력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소나타의 지속적인 인기소나타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중형차를 갖은 사람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의 EF소나타가 안전성, 주행속도, 승차감, 스타일, 정숙성면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EF소나타가 출시

  • [조직행위론] 잭웰치의 경영전략
  • 리더쉽의 필수인 4E5) 그의 경영철학4. 잭웰치가 경영인들에게 주는 시사점5. 맺으면서1. 들어가면서한국기업 경영자들이 가장 존경하는 기업인 잭 웰치(GE회장), 세계적으로 브랜드보다 더 유명한 이름을 가진 CEO(Chief Executive Officer)중 한명이다. 그는 자신이 몸담고 있던 GE를 운영하면서 GE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려놓았고 뛰어난 수완을 보였다.발명왕 에디슨에 의해 1876년 에디슨 전기로 출발한 GE는 인류가 최초로 전기를 인간생활에 쓰기 시작한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브랜드들은 아이콘 브랜드로 성장해왔으며 이는 쉽게 무너질 수 없는 브랜드 자산으로 형성되어 왔다.이는 애플의 미래를 보다 밝게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 말하고 싶다.3. 레포트를 마치며이제까지 애플社와 애플의 부활탄을 쏴 올리게 한 아이팟과 아이튠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금까지 애플에서 개발한 iPod이 1억대가 팔렸다고 한다. 애플사가 아이팟 제품을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은 것이 2001년 11월, 5년 만의 일이다. iPod은 브랜드만 미국의

  • [경영학]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이처럼 우리조는 지휘와 조정의 예전부터 지금까지의 이론들과 실제 현재 기업활동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지휘와 조정에 있어 동기부여는 가장 중요하고 또 커뮤니케이션의 역할또한 조정활동에 있어 필수적 이라는것을 알게 되었다.앞으로 지휘와 조정. 리더쉽에 있어 학문적,실무적 연구는 계속될것이고더욱 발전 시켜 유기적인 경영. 발전된 경영활동을 할수있도록 해야할것이다.

  • [중소기업성공사례] 중소기업 `이레전자`의 성공사례분석
  • 레포트는 많이 써보았지만 이번처럼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발표한 것은 처음이었다. 방문하고 인터뷰하는 것 자체가 매우 흥미로웠으며, 나에게는 새로운 경험으로 매우 유익했다. 중간, 기말 발표도 대학에 와서 처음 하는 발표로 매우 긴장되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좋은 조원들을 만나 마찰 없이 기말 레포트를 쓸 수 있었던 것도 다행이다. ^^*~~ - 수학통계학부 이소영이레전자를 처음 접한 건 TV의 경제프로그램 에서였다. 비록 그때는 삼성전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