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daum) 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컨설팅 -로드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기업소개
- Daum Communications, 그리고 로드뷰
2.기업선정이유
3.환경분석
4.자사분석
- SWOT 분석, 인터뷰, 자사 현황
5.비교사례분석
- 구글과 네이버
6.분석결과 및 문제점 도출
7.컨설팅 방향
8.제안
- 제안1
- 제안2
- 제안3
본문내용
선정 사업 소개
로드뷰
- 전국 각지의 실제 거리 모습을 DSLR 카메라 고해상도 파노라마로 사진으로 촬영

- 골목 구석 구석까지 생생한 모습 연출

- 360도로 촬영된 파노라마 사진은 자체 제작한 플래시 뷰어를 통해 원하는 지점에서 확인 가능




 1. 스트리트 뷰
-실사 거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360도로 회전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됨
- 국내에서도 길거리 지도의 '원조'인 스트리트 뷰가 올해 출시될 예정

2. 위성 사진
-위성 이미지, 지도, 지형 및 3D 건물 정보 등 전 세계의 지역 정보를 제공
-세계의 여러 지역들을 볼 수 있는 위성 영상 지도 서비스
-3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됨







효과적인 홍보, 광고(홍보부족 문제점에 대한 제안)
●지도 = 재미(fun)요소로의 작용

cf) 과거에 알던 곳 변화를 찾기 위한 접속 (길 찾기 이외의)

타 포털 사이트 – 재미요소를 홍보에 활용치 않았다.
단순히 재미있다는 말 이 아닌, 직접 사용하고 느낄 수 있는 홍보

cf) 로드뷰 이용하여 보물찾기 – 서포터즈 역할
이후 블로그와 트위터에 인증 혹은 후기 올려 바이럴 마케팅

-> 맵(Map) 통한 놀이 의미 부여
+ 지도서비스의 기본인 길 찾기에 충실
+ 온라인 상의 파생력
(로드뷰에 대한 최근 리뷰가 적은 상황을 전환시키고
추가된 컨텐츠 정보의 간접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산업] 다음 경영전략 분석
  • 기업이다. 지난 14년간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는 메일, 카페, 미디어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공유와 소통을 이루어내며 변화하는 커뮤니케이션 세상의 Daum을 만들어 왔다.1) Daum의 의미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한문 다음(多音)

  • 미디어다음의 전략적 회생방안
  • 다음의 문제점 도출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겠습니다.2) Daum은 어떤 기업인가㈜다음커뮤니케이션(Daum Communication)은 3,1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 Daum은 개인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통로이자 광장

  • [조직경영] 다음커뮤니케이션 조직분석
  • 다음쇼핑, 2002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20002.06. 제2회 다음의 날 개최 (서울랜드) 2002.04. 온라인우표제 시행 2002.01. 미디어 2.0 인수 2001.09. 2001년 9월 세계적인 인사전문 컨설팅회사 휴잇어소시에이츠(hewitt) 선정 한국최고 의 직장 8위에 선정 2001.08. JYP엔터테인먼트와 뮤직비즈니스 공동 진출 2001.06. 정통부, 제 13회 정보문화상 대통령상 수상 2001.06. ‘제1회 다음의 날’ 개최 (서울랜드) 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0.08. Daum.net 1일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미디어 기업 인터넷 미디어기업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세상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메일(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Daum카페), 온라인 미디어(미디어Daum)등에 기반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Daum(www.daum.net)은 창의적인 3,700만 Daum고객들과 함께 다양한 목소리가 한데 어울어지는 조화로운 인터넷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2)인터넷 비즈니스 리더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중심으로 분석하겠다. (2004.6.2 현재) (출처 : http://www.rankey.com)분야순위사이트 이름분야점유율1다음60.38%2세이클럽6.58%3MSN korea4.86%4드림위즈4.37%5MSN4.36%6프리챌3.81%경쟁사를 분석해 보자면 ,① 다음 까페국내 최초의 무료 전자 메일 서비스인 한메일넷 으로 시작한 다음은 현재 국내 최대 온라인 동호회Daum 카페, 지능형 멀티미디어 검색서비스 Daum 검색 쿠치를 비롯해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