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발달사] 대중사회의 등장과 대중매체의 발전 -대중신문의 등장과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페니프레스의 등장
2.Sun지가 종래의 신문과 다른점
3.Herald
4.New York Tribune
5.신문대중화의 배경

영국 대중신문의 등장

최초의 흑인 신문

미국에서 최초로 특정 인중 집단에 위한 신문

여성들은 주류 신문

신문, 그 사회적 기능의 변화

“공중의 기관”이었던 신문

언론기업의 집중화


PR의 등장과 공공 영역의 변화


PR과 공공영역





본문내용
1827년에 발간된<Freedom’s Journal>이었다.
1848년 새로 <north star>라는 신문을 시작하여 이전보다 성공했다.
1846년 뉴욕의 <Sun>편집인은 선거권에 대한 이 신문의 정책에 시위하고 있던 흑인 윌리스 호지스(willis A. Hodges)에게 <Sun>은 모든 백인들에게 빛을 비추는 것이지 흑인들에게는 비추지 않는다고 말했다.
19세기의 신문들은<Ram’s Horn>이라는 신문을 창간했다
1847년 신문< Ram’s Horn >의 편집인이 되었다
1848년 새로 <north star>라는 신문을 시작하여 이전보다 성공했다


1732년 영국 식민지 최초의 외국어 신문<Philadelphia zeitung>은 독일어로 발행되었다.
1739년에 창간된<Germantown zeitung>은 이보다 성공한 신문이었다.
. 1808년 미국 최초의 스페인어 신문<el misisipi>는 뉴올리언스에서 창간되었다.
1828년에는 체로키 문자를 사용한 아메이카 원주민신문<Cherokee phoenix>가 등장했다.

“뉴스의 전달”이 목적이었던 초기의 신문 -16세기, 플루크 블라트, 릴레이션 => 전쟁, 재해, 마녀, 축제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짐

-17세기, 국가간 무역 증가에 따라 상업적 뉴스


19c말 최초 신문트러스트(trust) 등장
트러스트(trust)란?
신문 트러스트의 예
- 미국의 허스트(Hearst)
- 영국의 노스클리프(Northcliffe)
- 독일의 울슈타인(Ullstein), 모세(Mosse)


기술의 발전으로 뉴스전달방법 증가
신문의 조직통합
독점기업으로 조직된 통신사에서 뉴스공급
뉴스의 동질화 발생
AFP, 로이터, 볼프, AP통신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매체 간의 상호촉진 전략(3) 출판디자인 혁신: 감성적 창조개발 체제 구축(4) 경영의 퓨전화 전략(5) 컨텐츠 신디케이터로서의 역할1. 디지털시대의 퓨전과 퓨전출판의 선행 연구우리 인류는 과학기술과 디지털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시대를 맞이하였으며 그 변화속도는 20세기 동안 진행되어 온 변화를 무색하게 만들 정도로 신문, 방송, 출판은 물론 산업 모든 분야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인터넷의 급진적인 대중화는 동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
  • 발전되어 왔으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각광받는 툴로 등장하였다. 스폰서쉽과 광고의 차이점은 매우 뚜렷한데, 스폰서쉽은 방송광고나 인쇄매체 광고와는 달리 인 위적으로 창조된 환경에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기존의 정서적 환경 아래에서 실시된다. 스포츠 스폰서쉽의 경우 이러한 환경은 스포츠를 통해 이루어진 것으로, 스포츠는 그 사회적 가치와 폭넓은 미디어의 관심을 바탕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위해

  • [미디어] 텔레비전의 사회사 -TV는 어떻게 출현했고, 일상 속으로 들어오게 되었나
  • 대중 신문과 잡지가 창간되었다. 그리고 20세기로 접어들어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거치며 신문은 보편적인 사회 형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뉴스와 정보 유통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지만, 전통적인 제도인 교회나 학교 등은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였다. 이때 등장한 신문은 방향 지시적이고 예시적이며, 최신의 정보 유통 과정을 실현하는 데에 적합한 매체였던 것이다. 더구나 선거 유세나 투표 경쟁을

  • [언론매체] 텔레비전의 사회사
  • 대중 신문과 잡지가 창간되었다. 그리고 20세기로 접어들어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거치며 신문은 보편적인 사회 형식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뉴스와 정보 유통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지만, 전통적인 제도인 교회나 학교 등은 이러한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였다. 이때 등장한 신문은 방향 지시적이고 예시적이며, 최신의 정보 유통 과정을 실현하는 데에 적합한 매체였던 것이다. 더구나 선거 유세나 투표 경쟁을

  • [매체발달사] 인터넷의 특성에 따른 인터넷신문과 인쇄신문의 비교연구
  • 신문의 상호작용성의 장점에 따른 관계 변화 본론 6. 온라인 저널리즘의 올바른 방향 : 제도의 정비와 의식의 제고Ⅲ. 결론1) 대안 언론으로서 가지는 온라인 신문의 의의2) 사회결정론 입장에서 바라본 온라인 신문Ⅰ. 서론- 인터넷 매체의 발달과 온라인 신문의 등장최근 들어 인터넷은 새로운 매체로서 각광받고 있다. 인터넷에서 태어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모델은 초고속 통신망을 타고 사회의 수많은 모습을 바꿔놓았다. 특히 우리나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