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방법론 사업계획서 랄랄라 노래교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프로그램 대상 및 장소: 농촌 총각과 결혼한 조선족 중국땅에 흩어져서 거주하고 있는 한족 혈통을 가진 중국 국적의 주민들
여성 / 마을회관
3. 프로그램기간: 12월~ 2월
4. 학습의 필요성:
2003년 혼인, 이혼 통계에 따르면 100쌍 중에 8쌍이 국제결혼자로 나타나 국제결혼이 우리사회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제결혼 중에서도 한국남성 중국여성이 만나 결혼한 경우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였다. 2003년을 기준으로 한국남성과 결혼한 외국여성은 총1만9000명으로 중국(1만3000여명), 베트남(1400여명), 일본(1200여명)나라의 순이었다.
이처럼 우리사회에서 농촌지역 남성과 조선족 여성과의 결혼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조선족 여성이 우리나라에 적응하는 것은 국가나 사회의 도움이 없이는 외롭고 힘든 것이다.
실제적인 통계를 보면 결혼생활에서 어려운 점에 관하여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지적한 것이 생활습성, 언어장벽 등 문화적 차이(29.9%)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는 조선족 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우리나라 말을 가르쳐주어 지금의 단순한 어휘구사력에서 벗어나 표현력을 기르는 것을 중점으로 하는 ‘조선족 여성을 위한 노래교실 프로그램’을 선정하게 되었다.
5. 학습의 목적
조선족 여성의 한국어 표현력과 자신감을 증진시켜 가족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돕고 한국 생활의 적응력과 만족감을 향상시킨다.
6. 학습 목표
(1) 어휘 표현력: 노래 교실 학습을 통해 한국어를 구사하는 어휘 표현력을 보다 향상시켜 자신감을 높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교육프로그램] 지역사회복지관의 아동사회교육프로그램 현황과 문제점
  • 교실에 대해서 검토함에 따라 춘천의 지역사회복지관 방과 후 교실에 대한 정확한 고찰이 이루어 지지 못했다. 셋째, 본 연구의 주요 연구 방법은 문헌조사를 토대로 하였다. 문헌의 내용이 한 지역에 국한되어져 있기 때문에 전 지역의 사회교육프로그램의 현황과 문제점을 나타내기가 어렵다. Ⅱ. 본 론1.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제 1절 사회교육과 사회복지관의 개념사회교육의 특성1) 사회교육의 개념우리나라 헌법 제 29조에 평생교육의 이념

  • 지역사회복지관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 방향 제시(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상세 예제)
  • 사업 참여 유형1) 클라이언트와 서비스 제공자와의 관계2)자원 제공자와 자원동원 및 활용자의 관계3)협력적 동반자의 관계Ⅳ.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분석 1. 기관 개요1). 목적 2) 시설개요 3) 예산별 직원배치현황 2. 복지관 연혁3. 주요사업 (복지부 2003년 목표)4. 인적자원 훈련5. 복지부 주요일정6. 운영 사업 소개 1) 복지사업 소개2) 복지부 2003년 사업 목적3) 복지부 과별 운영사업A. 가족복지 사업B. 지역복지 사업C. 사회교육 사업D. 재가복

  • 지역사회복지관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 방향 제시(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상세 예제)
  • 사업 참여 유형1) 클라이언트와 서비스 제공자와의 관계2)자원 제공자와 자원동원 및 활용자의 관계3)협력적 동반자의 관계Ⅳ.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분석 1. 기관 개요1). 목적 2) 시설개요 3) 예산별 직원배치현황 2. 복지관 연혁3. 주요사업 (복지부 2003년 목표)4. 인적자원 훈련5. 복지부 주요일정6. 운영 사업 소개 1) 복지사업 소개2) 복지부 2003년 사업 목적3) 복지부 과별 운영사업A. 가족복지 사업B. 지역복지 사업C. 사회교육 사업D. 재가복

  • [독서지도]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
  • 교실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독서교실을 통해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을 받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작하는 것이 비교적 쉬운 방법이다. 아울러 독서교실을 수료한 어린이들에 대한 계속적인 독서지도라는 측면에서도 바람직한 조직형태이다. 처음 독서회를 시작할 때 독서교실을 진행하는 중간에 어린이독서회의 취지를 어린이들에게 설명하고 부모님께 안내문과 가입신청서를 나눠주어 수료일까지 신청서를 받도록 하였다. 신청한 어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