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인텔 intel의 기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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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개요
2.Intel의 브랜딩 전략
3.중앙연구소 파괴전략
4.Intel의 미래전략
5.결론

본문내용
4. 인텔의 SWOT (1)
Sterngth
- 독점적인 기술 우위
- 인터넷 핵심 사업에 대한 부품과 서비스 전략
- 높은 수준의 제품 통합 능력
- 빠르고 편안하게 새로운 전략을 시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경영 구조
- 충분한 자금




Intel의 브랜딩 전략
1. 인텔의 브랜딩전략
초기 : ‘286, 386, 486’ - 성능과 무관한 반도체 칩의 명칭 ⇒ 모든 컴퓨터의 명명체계 변화 ⇒ 인텔의 파워
후기 : 보다 적극적인 브랜딩전략 ⇒ Intel Inside

2. 인텔이 직면한 브랜딩 이슈
동일 • 유사한 이름의 제품들과 경쟁
386의 경우 – 상품명이 같게 불리지만 기능은 상이
인텔의 차별화 포인트 및 브랜드 Identity 구축 어려움





4. 중앙 연구소의 한계와 변화

-자체 중앙 연구소를 소유할 필요 없음
-유능한 사람, 파괴적 연구 기술 프로젝트를 찾아내야 함
-외부 유능 인력과 파괴적 연구 프로젝트를 찾아 활용하는 outside-in 전략필요
-최소한의 내부 연구 인력은 프로젝트 검증, 내부리서치 수행
-협력, 표준화 확대, 조직을 슬림화 해야함



3. 스마트폰 및 MID시장진출
Moorestown

Atom Z시리즈 (Silverthorne)와 Intel SCH 칩셋으로 구성되는 MID용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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