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진부화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식진부화의 사례
- 목차
-
지식진부화의 사례
목차
* 지식진부화의 사례
Ⅰ. Case 1: 인텔(Intel)
Ⅱ. Case 2: 휴맥스
Ⅲ. Case 3: 실패사례 - 피플 익스프레스
Ⅳ. Case 4: 실패사례 - 메디슨
Ⅴ. Case 5: 실패사례 - 세원텔레콤
- 본문내용
-
지식진부화의 사례
Case 1: 인텔(Intel)
인텔은 최근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237억 2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반도체 원천기술인 디지털
집적도는 반도체 시장에서 '무어의 법칙'이 적용되어 18개월마다 거의 두
배로 증가하는 반면, 가격은 오르지 않는 경향이 있다. 결과적으로 '더 빨
리 더 싸게 더 작게'란 구호로 디지털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이 신
속하게 개발됨에 따라 기술과 지식의 수명주가 짧아지고 기술/지식의 진부
화 속도 또한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인텔은 반도체 시장에서 리더십(leadership)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선점전략을 구사해 왔는데, 디지털시대와 지식경영시대에는 진입장벽의 문
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선점전략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인텔은 경쟁자보다 먼저 신제품을 출시하여 기존의 제품을 계획적으로 진
부화시킴으로써 후발주자인 경쟁자들의 경쟁력을 떨어뜨리고, 또한 경쟁자
들의 기존 시장점유율을 잠식하는 진부화 전략을 구사한 것이다.
인텔은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까지 기존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종
종 발표하곤 했는데, 이는 급속한 기술의 변화에 따른 진부화의 문제를 해
결하기 위한 의도적인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즉, 진부화 문제를 해결하기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