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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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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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hat
1. 카페증가 추이와 카페베네의 위치
2. 고객이 카페를 이용하는 이유
3. 우리는 가족입니다.
4. 한국의 情에 매료된 외국인들
5. 카페베네, 생산자, 소비자의 현재 상황은?
6. 우리가 서로를 정으로 묶인다면…
2. How
1. 현재의 고충
2. 情을 나누는 방법 – For Farmer
3. 情을 나누는 방법 – By Farmer
4. 情을 나누는 방법 – For Customer
5. 情을 나누는 방법 – For Company
3. Eventually
효과 및 결론
- 본문내용
-
1.4 한국의 情에 매료된 외국인들
한국인이랑 결혼 하는 외국인이 늘고 있고, 한국에서 받은 사랑을 나눠 주고 싶어하는 외국인 연예인도 늘어났다.
한국남자의 따뜻하고 자상하고 정감이 가는 이미지로 친절함과 함께 어필함으로써, 한류 열풍을 불러 일으키는 주역이 되고 있다.
‘情문화는 세계화에 발돋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아이템이다.’
2.1 현재의 고충 – 가공업자
가공업자
우후죽순 격으로 늘어난 카페 시장의 확대로 인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뛰어난 서비스와 커피의 품질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는 카페가 될 수 있도록 회사 나름대로의 경쟁력이 강조되어지고 있음.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은 어느 커피전문점이든 간에 ‘특별한 서비스’를 받고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럴 때 우리 카페베네가 카페베네만의
서비스를 가지게 된다면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2.4 情을 나누는 방법 – For Customer
가공업자 → 소비자
마니또
-‘비밀친구’라는 뜻의 이태리어
- 제비 뽑기 등을 하여 지정된 친구의 수호천사가 되어주는 것
이를 서비스에 차용하여 그날의 마니또를 선정(직원 혹은 점원)한다. 그리고 마니또의 번호에 걸린 고객 혹은 고객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선물한다. Ex) 마일리지 점수 20점, 쿠폰 2개, 일정 콩점수
이달의 추천메뉴 선정 - 콩점수
회사 측에서는 손님들이 얼만큼 ‘카페베네’ 커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고, 리뷰를 통한 의견을 커피 가공에 반영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손님들에게 인기가 좋았던 커피 품목에 대해서 그 중의 인기 품목 및 평균 ‘콩 점수’가 가장 높은 메뉴를 추천 메뉴로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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