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토종 커피숍 브랜드 카페베네의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서비스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한국은 '카페 붐'
① 한국의 카페시장 현황 및 분석
② 카페베네의 현 위치
Ⅱ. 본 론
(1) 스타벅스를 통해 본 문제제기
(2) 전략 및 해결방안
Ⅱ.(2).① 메뉴의 다양화
ⅰ. 샘플러
ⅱ. 오늘의 메뉴
Ⅱ.(2).② 서비스의 개선
ⅰ. 메뉴판
ⅱ. 폐점시간 연장
ⅲ. 고객 맞춤형 커피 및 메뉴제공 ⅳ. 차등 할인혜택 적용
ⅴ. 웨이팅 시간에 비스킷 제공
ⅵ. 개인지정일 제도
ⅶ. 물품 보관
ⅷ. 커피 받침 제작
ⅸ. 음악 신청 시스템 개발
ⅹ. 카드 디자인 혁신
Ⅱ.(2).③ 인테리어의 개선
ⅰ. 스터디룸 공간 확보
ⅱ. 흡연자 전용 석 확보
ⅲ. 조그마한 화분
Ⅲ. 결 론 - 기대 효과
ⅰ. 샘플러
ⅱ. 오늘의 메뉴
ⅲ. 메뉴판
ⅳ. 폐점시간 연장
ⅴ. 고객 맞춤형 커피 및 메뉴 제공
ⅵ. 차등 할인혜택 적용
ⅶ. 웨이팅 시간에 비스킷 제공
ⅷ. 개인지정일
ⅸ. 물품보관
ⅹ. 커피 받침
ⅹⅰ. 음악 신청 시스템
ⅹⅱ. 카드 디자인 혁신
ⅹⅲ. 스터디룸
ⅹⅳ. 흡연자 전용석
ⅹⅴ. 테이블 화분
출처.
- 본문내용
-
② 카페베네의 현 위치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들의 경쟁속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다. ‘휴식&문화 복합 공간’과 유럽풍 스타일을 지향하는 국내토종브랜드 '카페베네'이다. '카페베네'는 지난해 스타벅스, 할리스 등 대형 커피전문점들이 각축을 벌이는 상황에서도 기록적인 상승세를 기록했다. 업계통계에 따르면, 2009년 3월 8개 매장에서 2010년 3월 144개의 매장수로 스타벅스, 할리스를 비롯한 국내에 입점한 커피 전문점들이 연간 2~5%대의 성장률을 보인 것에 비해 놀랄만한 결과로 성장세를 기록했다.
카페베네는 창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던 지난해에만 100여개의 가맹점을 개설하며 브랜드 저력을 보여주었고 3월 현재는 이미 개설 된 전국의 144개 매장과, 오픈 준비 중인 수십여 개의 매장으로 불황이라는 말을 무색하게 했다. 지난해에는 대형 해외 브랜드들 중에서 당당히 빅5 커피전문점에 진입하였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1년 상반기쯤 국내 토종브랜드 중 최초로 스타벅스를 능가할 수 있는 쾌거를 낳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수도권과는 달리 전라북도에는 단 한 개의 카페베네만 존재하기 때문에 인지도나 이용도에서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 되었다. 표 참조.)
카페베네의 괄목할만한 성장은 CGV등 영화, 감성 컨텐츠와의 제휴, 다양한 문화 이벤트, 강남으로 대표되는 젊은 감성을 이해한 빈티지 풍의 독특한 디자인 아울러 커피 전문점에서는 유일하게 한예슬을 내세운 특별하고 획기적인 스타 마케팅 전략, 그리고 인도네시아 청년봉사단 파견 등의 사회적 기업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비자로부터 얻은 이익의 사회환원 자세를 그 이유로 꼽을 수 있다.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는 “카페베네는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와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차별화 된 메뉴와 서비스 제공이 카페베네를 성장하게 한 밑거름.”이라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1위 등극을 위해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제품개발과 치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글로벌 파워 브랜드로 육성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최근 커피 전문점으로는 유일하게 디지털조선일보에서 주최하는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과 한국경제매거진 ‘2010년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 대상을 받기도 하며 국내 커피 전문점의 위상을 세우고 있다. 굿데이스포츠, "카페베네, 커피전문점 시장의 '마켓 리더'로 비상", 2010. 03. 04일자
- 참고문헌
-
외식업 공부하기_파란지붕 외식 학교, "커피전문점 '춘추전국시대', 2009. 12. 08일자
매경이코노미 제 1489호, "1위 등극 노리는 기업들... 상대의 약점을 노려라", 2009. 01. 14일자
SSTV종합뉴스팀, "커피전문점 시장, 카페베네 등 토종브랜드 '약진'", 2009. 12. 28일자
전라일보, "경기불황속 커피전문점이 대세", 2009. 05. 12일자
굿데이스포츠, "카페베네, 커피전문점 시장의 '마켓 리더'로 비상", 2010. 03. 04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