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문화]국어문화 현장실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어문화현장실습이란?
2.국어문화현장실습 진행방식
3.국어문화현장실습 일정
4.답사지 소개
5.숙소 소개
6.조 편성 방법


본문내용
한국어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국어문화가 존재하는 현장을 찾아 그 생성과 발전, 변용의 양상과 원리를 탐색하고 체험하기 위한 학술답사의 성격을 띠는 현장 실습 교육 교과목

인원구성 : 8개조(조별 10~12명)
답사 촬영 방식 : UCC 또는 다큐
답사 장소
- 오죽헌
- 선교장
- 매월당 기념관
-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 경포대(+해운정·금란정·복영정 ·경호정)
- 강릉 향교
- 박경리 문학공원
오죽헌
선교장
매월당 김시습 기념관
허균·허난설헌 생가, 기념관
경포대(+해운정·금란정 ·복영정 ·경호정)
강릉 향교
박경리 문학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사회의 한국어 교육
  • 실습하는 동안 접하는 것이 대부분 이주여성들이 당한 가정폭력문제였지만 잘 분석해 보니까 의사소통문제가 역시 제일 큰 문제인 것 같다.부부끼리 대회가 안 되면 쉽게 싸우는 것이 사실이다.게다가 말을 안 통해서 무시를 더 쉽게 당하고 사회약자가 될 수 있다.그러므로 다문화사회배경에서 이주여성들의 한국어 교육이 필요하고 이주여성들의 언어요구가 커지고 있다.  

  • (레포트A+)(한국어교육과정교수요목) 각기 다른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초급 교재 3종을 비교
  • 현장에서 무엇을, 어떤 순서로,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교육과정의 설계도’라고 정의할 수 있다. 본 과제에서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즐거운 한국어 초급1”, “다문화가정을 위한 정확한 한국어 초급1”, “혼자 공부하는 한국어 초급Ⅰ”, “베트남인을 위한 초급 한국어 회화” 등 4 종류를 선별하여 비교하고 그 차이점을 기술하고, 초급 학습자에게 가장 적절한 교수요목을 논하였다. Ⅱ. 본 론1. “다문화가정을 위한 즐거운 한국어 초급1

  • [교육학개론] 다문화 시대의 교육
  • 문화 교육은 민주주의의 속성인 다원주의에 기초를 두고, 민주주의가 지향하는 평등, 인간의 권리, 사회 정의 등을 지향하는 속성을 가지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한국의 다문화교육은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이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활동을 통칭하는 것으로 이주자의 2세 문제와 관련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따라서 다문화교육을 단순히 다문화가정 자녀(외국인근로자 자녀, 국제 결혼자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한국문화교육을 의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국어번역/통역 132.항공사-스튜디어스 133.항공사-승무원 134.항공사-조종사135.IT-소프트웨어개발/프로그래머 ❷경력직 자기소개서1.건설업/영업/영업관리 2.건축/건설현장/실내건축 3.결혼정보회사/홍보 4.비서/기획/사무 5.서버스-안내데스크6.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 7.영업직8.영업직/영업관리9.영업직-210.영업직/카마스터 11.일반사무직 12.일반사무직-2 13.총무/관리 14.연구/반도체공학15.정보통신/기술영업16.정보통신분야/마케팅 17.환경

  • [국어교육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개념과 방법
  • 국어 쓰기 단원 지도 방안 연구 / 2004, 단국대 교육대학원, 석사손우정, 과정 중심 쓰기 교육 방법 연구: 중학교 1학년 생활 국어를 중심으로 , 석사학위 논문. 성신여대 교육 대학원. 2003 이재승, 과정 중심의 쓰기 교재 구성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 박사논문.1999이재승, 글쓰기 교육의 원리와 방법, 교육과학사. 2002정미희. 과정 중심의 묘사글 쓰기 지도법 연구 / 2005, 광주 교육대 교육대학원, 석사정연숙. 을 활용한 쓰기의 교수-학습 방법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