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영상]SKT VS KTF 광고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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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SKT 와 KTF의 광고전략

Ⅱ. KTF 광고의 윤리적 측면

Ⅲ. SKT 광고의 윤리적 측면
본문내용
2009년 2월 KT와 KTF의 합병
SHOW 브랜드는 내버려둔 상태에서 QOOK을 출시

SHOW 마케팅 KTF가 3G시장에서 SKT를 제치고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 할 수 있게 해줌
olleh의 도입 합병으로 新 경영패러다임 필요
> KT "Olleh"가 담고 있는 4가지 의미
역발상 경영 : 'hello' 역순. '역발상의 혁신적 사고’통한 서비스 제공
미래 경영 : '올來'. 즉 ‘미래가 온다’는 뜻. 새로운 가치를 의미.
소통 경영 : ‘올레’. '좋은 길, 작은 길'의 제주도 방언’.
집과 큰길을 연결하는 골목처럼 항상 고객과 소통.
“KT로 올래?” 의미.
고객감동경영 : ‘ole’. 환호와 탄성을 나타내는 감탄사.
KT와 만날 때마다 느끼게 되는 기쁨과 감동을 의미.



안드로이드 보이는 SKT가 오픈 소스인 ‘안드로이드 OS 마스코트’에
입체감을 살려 보완과 변형 과정을 거친 재창작품 이다.
팔에 관절을 만들어 굽힐 수 있게 함으로써 구글과 차별화를 두었다.
또한 배 부분에 ‘T’로고를 새기기도 하였다.
그리고 이름도 ‘안드로이드 보이’라고 명명해 차별화 하였다.

팔에 있는 관절과 배에 새겨진 ‘SHOW’로고는
SKT의 안드로이드 보이를 연상하기에 충분하다.
광고 방영 하루 만에 표절시비에 휩싸이자 KTF는 이름을
‘안드로이1’로 바꿔 광고를 계속 방영하고 있다.
눈 가리고 아웅 이라고 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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