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감독의 작품분석 및 영화적 특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박찬욱 소개
▷박찬욱은 누구일까?
▶영화감독으로서의 박찬욱의 시작
본론-작품 소개 및 분석
1.『복수는 나의 것』
2.『친절한 금자씨』
3.『올드보이』
4.『박쥐』
5. 박찬욱감독의 영화적 특징 분석
결론-찬사 받는 이유와 아쉬운 점
▷박찬욱의 미래는?
▷해외영화계 속의 경쟁력 분석
▶한국 영화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 1992년 <달은 해가 꾸는 꿈>으로 데뷔

❏ 2000년 <공동경비구역 JSA>으로 상업적 성공
- 국내 흥행기록 갱신
- ‘한국 영화를 대표할 최고의 걸작’이라는 찬사
- 한국 영화의 21세기를 대표할 감독
- 베를린 영화제 본선 진출
- 일본에서는 <공동경비구역 JSA>가 스티븐
스필버그 등을 제치고 최고의 외국 영화로 선정

❏ 상업적 성공 전 초기 작품

<있다> - 제1회 서울여성영화제 우수작품상 수상
<느린 여름> - 부산국제영화제 선재상(1998)을 수상
<질투는 나의 힘> - 장편 데뷔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최우수 아시아 신인 작가상(2002),
로테르담 영화제 타이거상(2002) 등을 수상

박찬욱 감독의 어느 인터뷰에서…

그래서 이런 일을 할 수 있느냐, 많이 주저했다.
리더십이나 적극성, 저돌성이 요구되는 터프한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 생각하여 겁을 많이 먹었다.
막상 들어와 보니까 진짜 그렇더라.
그래서 적응하기 참 힘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예술과한류] 한류 영화 해외 진출 사례분석 연구(일본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 작품의 특징-멜로 영화가 강세를 보였다.-남북 분단 소재 영화 강세를 보였다.-2000년대 후반 한일 합작영화 많이 제작되었다.-2010년 사요나라 이츠카 10억엔 흥행 수입을 올렸다.-한국 영화 약 70% 일본시장으로 수출되었다.1.2.4 한국영화 수출 실적(2004-2005년)단위:US$)출처 한국영화진흥회: 2005년도 수출실적 1.2.5 일본 내 한국영화 흥행수입(2005까지)1.2.6 일본 내 한국영화개봉편수추이(2008까지)점선은 일본 배급사 SPO에 의해 특별히 매년 기획되고

  • 대중영화의이해1공통)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올드보이- 자연언어와 영화언어의 유사성 및 차이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특징에 대한 연구, 인문논총, 2013.-박성식, 영화 장르 진화현상에 대한 문화사회학과 다윈주의의 통합적 접근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논문, 2020.-송석주, 명작으로 알아보는 영화 언어 ‘올드보이‧시간을 달리는 소녀‧로마’, 독서신문, 2019.-양승훈, 영화기호학에 관한 일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논문, 1998.-이효인, 한국독립영화, 수난과 의지의 흔적, 한국독립영화협회, 2000.-장일‧김예란, 대중 영화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초등교육론] 복수와 살인, 그리고 사형제도 -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영화를 바탕으로
  • 감독의 영화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올드보이’는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친절한 금자씨’는 ‘올드보이’의 큰 성공 후에 만들어진 작품으로 감독으로서는 주위의 기대가 조금은 부담스러웠을 것이다. ‘올드보이’와 같은 극적인 반전과 참신한 소재의 복수를 기대했던 관객들에게 약간의 실망감도 가져다 주었다. 하지만 영화가 다루고 있는 복수의 형태는 매우 파격적이고 충격적인 것

  • [마케팅원론]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영화 마케팅 기획안
  • 감독 주연배우 국가 배급 제작/수입 개봉일 등급 서울 스크린수 7월 관객수 7월 매출액1 불신지옥 이용주 남상미, 류승룡, 김보연 한국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영화사아침 40038 15세 288 2,592,0002 마터스: 천국을 보는 눈 Martyrs 파스칼 로지에 모르자나 아나위, 밀레느 잠파노이 N.E.W. 판씨네마 40031 청불 296 2,368,000재상영 및 기타 상영 현황 (서울)순번 영화명 영문제목(원어제목) 감독 주연배우 국가 배급 제작/수입 최초 개봉일 등급 개봉기준서울 스크린

  • [대중문화] 영화는 현대사회의 반영인가
  • 작품으로 완성했다. 원작의 중립국감독위원회 소속 스위스군 정보단 소령 베르사미는 性을 바꾸고 소피 E. 장(이영애 분)으로 탈바꿈하였으며, 많은 부분이 영화적 해석으로 재구성되었다. 그 작업에의 작가 김현석, 의 공동작가 이무영, 그리고 87년에 귀순한 작가 정성산씨가 각색에 참여했다. 물론 이 작품의 감독을 맡게된 박찬욱 감독이 많은 부분을 책임졌고 함께 작업했다. 그 기간이 약 1년 정도 걸렸다. 길다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