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E-land의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기업 선정 이유

1. 이랜드 기업개요
1) 기업소개
2) 기업연혁
3) 사업규모
4) 경영이념
5) 조직구조
6) 기업문화

2. 이랜드의 기업환경 분석
1) 국내 의류업계 현황
2) 기업경영 현황
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
4) SWOT분석
5) 기업성장률

3. 중국시장 진출 분석
1) 중국시장 환경 분석
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
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
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
6) 향후 마케팅 전략

4. 설문지 조사 내용

5. 이랜드의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전
1) 노사관계, 지속적인 해외시장공략
2) 대안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중국인들의 급격한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점차 의생활에 대한 지출이 늘면서, 중국의 의류시장은 최근 급성장을 지속해 세계적인 의류업체들에는 새로운 엘도라도로 간주되고 있다.


1. 이랜드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이랜드 그룹은 1980년 현 박성수 회장이 자본금 500만원으로 이화여대 앞에서 ‘잉글랜드’라는 2평 규모의 보세옷가게를 시작한 것을 모태로 1986년 그 당시의 캐주얼 붐에 중저가 시장을 공략한 것이 유효하였고 그에 힘입어 법인화하여 이후부터 엄청난 성장 가도를 달리게 됩니다. 이랜드는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갔는데 86년 처음 법인화 했을 당시 90개 가맹점에 매출액 65억 원이었던 규모가 93년에는 2,000개 점포에 5,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런 성장세는 94년 ‘2001아웃렛’을 시작으로 유통업으로 이어졌고, 건설, 호텔 등 사업 다각화로 확장되었다.
하지만 1997년 외환위기와 2000년 이랜드 노조 사태 등의 위기 상황이 수차례 찾아왔으나 그 때마다 위기를 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2003년 이랜드는 (주)데코 인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3번이 M&A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였고 2006년 외국계기업인 까르푸를 인수하게 된다. 이것을 통해 이랜드는 할인점업계까지 진출하여 성공을 꾀하였으나 이랜드의 근본적인 사업 운영 방식의 문제점과 기업 내·외부적인 환경 요인들에 의해 큰 실패를 맞게 된다.
이랜드는 특이하게도 기독교 문화를 지닌 기업이다. 애초 사업 자체를 선교를 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직원은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인이 될 의사가 있는지를 중시했다. 프랜차이즈 점포도 기독교인들을 우대했고, 주일을 지킨다는 의미로 의류 매출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일요일 영업을 하지 않았다. 주일 영업 금지는 이랜드가 기독교 기업 이미지를 갖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했다. 구성원 대부분이 기독교인이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내부 결속력이 강화되었고, Q․T, 예배, 수련회, 찬송가 경연대회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금주, 금연, 정직, 검소, 청렴 등 기독교 문화가 자리 잡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이는 이랜드의 기업 문화이자 중요한 성공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O 마케팅 SPAO 경영사례 SPAO 브랜드마케팅 SPAO 서비스마케팅 SPAO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중국진출성공의가능성2013년 9월~ 2014년 8월 매출액 8954억 원,영업이익 1077억 원 달성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40%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도 813억 원으로 전년의 494억 원에 비해 64%가 올라갔다1. 자사내부강점2. 해외진출전략 본론 203본론 2자사유통망매장 90%이상 자사 유통업체 내 입점글로벌 직소싱 시스템인도의 무드라, 베트남의 탕콤멤버쉽 제도이랜드 그룹 통합IT기술 연계성모바일 OFFICE, ERP시스템그 외에도, 조인트 벤처-SM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 E-LAND이다. 국내에서는 친근한 중저가 브랜드 정도로만 인식되는 E-LAND가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소비국이라는 중국에서 고급 브랜드로서 중국 백화점의 매출액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면서 이 기업의 경영 전략이 궁금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E-LAND의 경영 전략을 중국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하고 분석하려고 한다.Ⅱ. 기업소개1. E-LAND 중국 진출 과정 이랜드는 국내수요성장의 한계에 따라 수익창출을 위한 큰 시장으로의 진입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 전략 분석 Ⅴ. 문제점 및 전략 제안 Ⅰ. 선정동기중국이 세계 경제의 강대국으로 부상할 것이라는 예측은 이제 더 이상 예측이 아닌 현실이 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친근한 중저가 브랜드 정도로만 인식되는 E-LAND가 중국 진출에 성공하여 중국 각 백화점의 매출액 선두를 달리고 있다.따라서 E-LAND의 경영 전략을 중국시장 진출에 초점을 맞추어 조사하고 분석하려고 한다. Ⅱ. 기업소개이랜드는 국내수요성장의 한계에 따라 수익창출을 위한 큰 시장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 스파오)
  •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ContentsⅠ. 중국시장에서의 이랜드1. Intro1.1 선정 기업1.2 선정 사유1.3 분석 방향2. 이랜드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1 해외 저가 생산 및 조달2.2 국내 시장의 협소2.3 중국 시장의 높은 시장 잠재력2.4 현지 마케팅 강화2.5 중국 정부의 중국 시장 진출 유인 제공2.6 기업의 정신3. 이랜드 기업의 중국 시장 진입 방식4. 이랜드의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4.1 전략적 동기① 시장지향형 투자② 생산효

  • 이랜드 마케팅 이랜드 중국시장 이랜드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E-LAND티니위니의 여성의류 점유율 내 변화 추이4-3) 중국 여성 의류 시장 점유율 변화 추이 4-4) 이랜드와 경쟁브랜드의 포지셔닝 비교 )FormalCasual스타일5. 이랜드의 시장진출방식 5-2) 4P Mix - BESTSELLERProduct1) 빠른 유행선도와 신제품 출시2) 정확한 목표시장3) 원단의 고급화Price1) 세일제도Promotion1) 접근 광고2) 친절 서비스3) 매장 인테리어4) 브랜드 상호 시너지 효과Place1) 멀티브랜드 동시입점 전략2) 온라인시장 활용전략5-3) 4P Mix - 이랜드P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