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AHP계층분석과정 -에어컨 구매 시 의사결정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어컨 선정
2. 계층분석과정

본문내용

1. 에어컨 선정하기

김씨는 이번 해 온난화로 인해 더욱 더워진다는 여름 날씨에 대비에 네 종류의 에어컨 하우젠(삼성), 휘센(LG), 클라쎄(대우), 위니아(만도) 중에서 하나를 선정하여 구입하려고 한다. 김씨가 고려하고 있는 에어컨의 평가요소는 기능, 디자인, 연비, 인지도이며 김씨는 이들 평가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에어컨을 선정하려고 한다.
김씨는 자신의 의사결정문제가 다기준 의사결정문제라는 것을 인식하고 계층분석과정을 적용하여 에어컨 하우젠, 휘센, 클라쎄, 위니아에 대한 종합적 우선순위를 평가하여 네 종류의 에어컨 중에서 최선의 에어컨을 선정하려고 한다.


2. 계층분석과정

단계 1 : 의사결정문제의 목표설정
김씨의 의사결정문제의 목표는 “최선의 에어컨 선정” 이다.

단계 2 : 의사결정문제의 대안과 평가요소의 선정
김씨의 대안은 에어컨 하우젠, 휘센, 클라쎄, 위니아이며, 김씨가 고려하고 있는 네 종류의 에어컨 하우젠, 휘센, 클라쎄, 위니아를 평가하기 위한 평가요소는 기능, 디자인, 연비, 인지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학] 패밀리레스토랑의 의사결정 - 경영과학기법 적용
  • 경영과학 조별 과제물Family Restaurant의 의사 결정- 경영과학기법 적용* 차례1. 서론 – 의사결정상황 제시2. 본론 – 경영과학기법의 적용과 의미2-1. 선형계획법을 이용한 시급 별 최적 광고횟수 결정2-2. AHP기법을 이용한 소비자 선택 요인 연구2-3. 대기 행렬 모형을 이용한 최적 테이블 수 찾기3. 결론 – 보고서를 마치며1. 서론 – 의사결정상황 제시그 동안 국내 외식시장을 주도해왔던 산업은 주로 햄버거, 피자, 치킨 같은 패스트푸드종류였

  • [경영과학] 계층분석과정 -파스타전문점 입지문제(AHP 기법 적용을 중심으로)
  • 시간에는 주로 일상 업무의 중장년층이 분주하고 오후 6시부터는 학생들의 하교와 직장인들의 퇴근으로 북적댄다. ‘참살이길’이라는 활발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인구 유발 시설로는 고려대학교, 고려대 병원, 우신향 병원 등이 있다. Ⅱ. AHP 기법 적용 - Excel 활용1. 의사결정 문제의 계층구조화2. 각 계층의 의사결정 기준들에 대한 각 대안들간의 이원비교1) 임대료 기준안암역건대역압구정안암역1 2 1/25 5/9건대역2/51 4 1/3압구정1/61/41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 시키는 홍보와 그룹 단위의 신사업 투자를 결정하는 기획 기능 등을 담당하고 있다. 그룹의 전략기획실은 이건희 회장의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스태프 조직으로서, 이는 삼성그룹의 어떤 계열사라도 일정규모 이상의 투자결정은 모두 전략기획실의 검토를 거쳐서 그룹 회장의 승인을 받는 체제를 형성한다. 사업부 CEO는 엔지니어 중심 CEO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책임경영을 실천한다.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완결될 때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시스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시스템에 대한 투자가 여행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수적인 정보를 생산하는 매체일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정보를 저장하고 갱신하여 전략적 의사결정을 보다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여행기업의 정보시스템은 타경쟁기업보다 더 넓은 영역으로의 진입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여행기업간의 차별화를 유도하여 경쟁우위를 지니게 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2) 여행기업의 정보기술의 발전 과정구분

  • [경영과학] 최적의 광고매체 선정비율 결정
  • FILE:경영과학 최적의 광고매체 선정비율 결정.doc차 례서 론1. 문제인식2. 주제선정이유3. AHP기법 개관 및 선정이유본 론1. 의사결정문제의 파악 및 계층구조화2. 설문지작성3. 설문결과 및 해석4. 엑셀을 통한 분석 및 결과5. Expert choice를 통한 분석 및 결과비교결 론1. 분석 결과 종합 및 유의점 도출2. 생각해 볼 문제첨부자료, 참고문헌서 론1. 문제인식 및 주제선정이유광고(Advertising)의 사전적 정의는 기업이나 개인 또는 단체가 상품,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