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사회성발달이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의 사회성발달이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의 사회성 발달
1) 사회성 발달은 전반적으로 빨라졌다
2) 원하는 것을 표현하는 능력이 발달했다
3) 짝짜꿍을 하는 시기는 돌 정도가 적당하다
4) 컵으로 물을 마시고 숟가락을 사용하는 시기가 빨라졌다
5) 흉내 내기를 잘하는 시기 또한 빨라졌다
2. 유아의 사회성발달과 언어 발달의 사례관찰
3. 사회・언어발달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영유아기에는 부모와 영유아원을 통해서 처음으로 사회성을 배우게 된다. 그것에 가장 기초가 부모이며 그 다음은 영유아 교사이며 같은 또래 관계에 있는 친구일 것이다. 영・ 유아기가 양육자와 어떻게 애착이 이루어졌는지에 의해서 사회성이 형성 된다고 많은 학자들에 의해서 많은 이론과 연구들이 밝혀졌다. 이런 유아들은 자신의 가정에서 벗어나 유치원을 통해 처음으로 사회를 접하게 된다. 유아들의 사회성이 영아기 때 양육자에 의해서 형성 되지만, 유아 교육 기관에서의 교사와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도 사회성이 발달 된다.
지지부진한 다른 발달 영역의 변화와는 달리 사회성 발달의 표준 범위는 전체적으로 빨라졌다. 이렇게 변화된 이유는 엄마와 아이의 관계 형성과 발전의 영향이 가장 크다. 전문가들은 10년 전에 비해 아이에게 관심과 정성을 쏟는 엄마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본다. 엄마와 정서적 안정감을 쌓는 동시에 적절한 자극을 받으면 아이의 사회성이 급격히 발달한다는 얘기다. 유아들은 또래와의 관계에서 사회성이 발달되며, 이 사회성의 발달은 유아의 언어발달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유아의 사회성 발달이 언어 발달에 영향을 주는 것인지 아니면 유아의 언어 발달이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에 대해서 유아들의 관찰을 통해서 알아보겠다.
참고문헌
김태련 (2005).교사를 위한 유아 관찰 워크북. 새 세대 육영회.
박철용(1999). 유아생활지도. 양서원
현순영, 이루다아동발달연구소, 2006, 사회성, 자기관리 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
  • 유아의 수, 언어, 읽기 능력을 길러주는 미국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면서 유아들이 학교 학습을 원만히 수행하여 다른 유아들과의 경쟁에서 성공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에 필요한 기술들을 획득하도록 도와주려는데 있다.디스타 프로그램은 다음 네 가지 가정에 기초한다.첫째, 모든 유아는 그들의 발달 준비도나 배경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다.둘째, 논리적 절차를 포함한 기초 능력의 학습은 지적 행동의 중심이며 모든 보상 프로그램의 본질이 되

  • 유아의 또래관계와 사회적 능력00
  • 발달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외부세계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게 해주며, 부모로부터 독립해 가는 과정의 지지기반이 되어준다. 또한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 자신과 주변세계를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주며, 보다 성숙한 사회적 기술과 전략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우리는 유아들의 사회성발달 중 유아들의 또래란 무엇이며, 또래의 중요성과 유아의 또래관계 발달 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알아보

  • [특수교육론] 자폐성 장애에 대하여
  • 영향을 받게 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않는다. 3세 이후에 자폐의 특성을 보이는 아동들도 앞에서 서술한 진단기준에 해당된다면자폐를 지닌 것으로 진단될 수 있다.」(3) 미국 자폐학회(ASA ; Autism Society of America, 2000․2004)의 정의「자폐는 복잡한 발달장애로 생후 30개월 이전에 나타나며, 두뇌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신경학적 손상의 결과로 나타난다. 자폐아들은 발달의 속도와 순서, 감각자극에 대한 반응,말과 언어․인지적 능력, 사람․사건․사

  • 저소득 가정 아동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1 3학년 흔들어볼까요
  • 발달 및 올바른 인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11. 예산구분금액산출근거총계13200원 1회기관계형성프로그램 - 스피드퀴즈 A4용지 2000원 - 간식비 사탕 200원 × 16명 × 1회 = 3200원소계5200원 3회기최종 마무리   - 간식비 아이스크림 500원 × 16명 × 1회 = 8000원소계8000원    12. 소감기관선정에 있어서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 진행을 승낙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그리고 예상외로 아이들의 참여욕구나 호응도가 높

  • 가족의 뿌리를 찾아서
  • 유아에게 의미 있고 창의적 탐색적 경험이 되는 교육을 위해 교육과 사회문화의 관계를 강조하였다. 비고tm키(Lev Vygotsky, 1896~1934)는 유아의 정신, 언어, 사회성 발달은 사회적 상호 작용을 통한 타인의 지지나 지원으로 이루어진다고 믿었다. 비고스키에 의하면 인지적 구성은 항상 사회적으로 매개되며 현재와 과거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영향을 받게 된다고 하였다. 다시 말해 비고스키는 지식 구성의 원천을 유아와 그 유아가 놓인 사회 문화적 환경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