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서비스, 현황, 순기능과 역기능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의 개요, 서비스, 현황을 정리하였고, 소셜미디어와 순기능, 역기능의 사례를 조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소셜미디어의 개요
1) 소셜미디어란?
2) 소셜미디어가 빠르게 확산, 활성화되는 이유는?
3) 기업의 입장에서 소셜미디어의 가치

Ⅱ. 소셜미디어의 서비스
1) 소셜미디어의 주요 서비스
(1) 블로그
(2) 페이스북
(3) 트위터
2)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유형

Ⅲ. 소셜미디어 현황
1) 빠르게 확산되는 소셜미디어
2) 4억 회원 돌파한 페이스북과 100억 트윗 돌파한 트위터
3) 주요 소셜 미디어 활용 현황
4)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
5) 전 세계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현황
6)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주요 글로벌 기업

Ⅳ. 소셜미디어의 사례
1) 소셜미디어의 순기응 사례
2) 소셜미디어의 역기능(양날의 칼) 사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소셜미디어의 개요

1) 소셜미디어란?
소셜미디어란 쌍방향 테크놀로지를 통해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의 구성요소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합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정의된다. 즉 소셜미디어란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하는 미디어 서비스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비디오블로그(Vlogs), 위키, 멀티미디어 콘텐츠공유서비스와 Second Life와 같은 가상현실까지 포함하는 새로운 쌍방향성 기능을 내포하는 커뮤니케이션양식이다.
한편 소셜네트워크란 개개인들이 자신의 프로파일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넷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킹은 자신의 네트워크에 다른 사람을 추가함으로써 쉽게 다른 사람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소셜네트워킹의 가장 큰 장점은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이다. 소셜네트워크에서는 동시적으로 또는 비동시적으로 이메일을 보내고 대화에 초대할 수 있으며 때로는 동영상 커뮤니케이션도 할 수 있다(노기영, 2008).
또한 삼성경제연구소(2010)에서는 소셜미디어란 일반인이 주도하는 개방적이며 서로 소통이 가능한 매체이다. 자신의 생각, 경험, 정보 등을 생산․확산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된 플랫폼(블로그, 유튜브)과 관계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페이스북, 트위터)를 의미한다고 하였다.
참고문헌
• 장승희(2010)「또 하나의 세상 소셜미디어 적응하고 활용하기」LG경제연구원
• 장승희(2009)「Social Media 시대에 걸맞는 기업 브랜드 관리」LG경제연구원
• 이동훈․이민훈․박성민․이준환(2010)「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신소통 전략」삼성경제연구소
• 권수한(2010)「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소셜미디어'」삼성경제연구소
• 류한석(2009)「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KT경제경영연구소
• 김중태(IT 문화원 원장)(2010)「소셜미디어의 새로운 흐름」KT경제경영연구소
• 성민현․조성원․선여미(2010)「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이 불러온 월드컵의 새로운 풍경」KT경제경영연구소
• 김은비(2009)「성공적인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 노하우 세미나」KT경제경영연구소
• 노기영(2008)「뉴미디어의 의사소통성과 쌍방향성」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이중대(쥬니캡) (2009)「소셜 링크 설립자소셜 미디어와 기업 경영」SocialLink
• 트위터는‘두 얼굴의 파랑새’였다, 헤럴드경제, 2010.07.16
• 성공사례로 보는 기업 소셜미디어 성공전략, K모바일, 2010.06.15
•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기업 홍보에 양날의 칼, 연합뉴스, 2010.07.15
• 소셜 미디어는 기업에 양날의 칼, 한찬희, 중앙SUNDAY, 2010.05.16
• 정유진 닷컴, http://www.youzin.com/blo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정보사회의 순기능과 역기능 지식 정보 사회 순기능 지식 정보 사회 역기능
  • 사례4) 음란물 유통10-10-11 ‘디지털 데일리’“스마트폰, 음란물 유통심각”스마트폰이 급증하면서 부작용도 늘고 있다. 특히 음란물 관련 제재 방법이 없어 정부의 획기적인 특단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글로벌 콘텐츠 유통을 고려한 국제 공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11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한나라당 한선교 의원은 방통위 국정감사에서 “최근 오픈마켓 앱(애플리케이션)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인터넷에서 검색금지어로 지

  • 가상현실과 청소년 사이버 문화
  • 보완점과 정책 현황을 알아보았다.본 주제에 대해 공부하면서 다른 문화와는 다르게 사이버 문화가 비교적 최근에 생성되었기 때문에 그 문화에 대한 인프라 또는 문제점에 대한 대응책이 미비하다고 입을 모았다. 따라서 사이버 문화에 대해서만큼은 동시대에 살고 있는 예비 청소년지도자로써 현 시류를 잘 읽고 관심을 가지면, 머지않아 만나게 될 미래의 청소년 사이버 문화에 우리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면서 과제를 마치고자 한다.

  • [유통경영론] 21세기 유통의 핵심 전자상거래 `인터넷 쇼핑몰`
  • 소셜커머스에서 문제가 됐던 불친절 사례 등을 예방하기 위해 ‘페이스 오픈 시스템(Face-Open System)’ 도입했다. 페이스 오픈 시스템은 온라인 상에서 판매할 상품 및 매장의 사진과 설명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벤더의 소개와 간단한 프로필, 인터뷰 기사를 제공하는 일종의 ‘생산자 품질보증제’를 말한다.페이스 오픈 시스템은 벤더가 얼굴을 내걸고 하는 서비스인 만큼 벤더는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수 있고, 고객은 더욱 신뢰를 가지고 쿠

  • 소셜 네트워크의 양면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개선책
  • 미디어의 소셜 네트워크의 활용기업과 소셜 네트워크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가. 매스미디어에서 소셜 미디어로의 변화 나. TV와 신문의 소셜 네트워크 연동국내외 사례국내사례가. 긍정적 사례나. 부정적 사례국외사례결론서론1900년대 이후로 현대사회는 정보화 시대로 도래했다. 정보화 시대에서 소통하는 것은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고 있고 또한 현대인은 다양한 온라인 소통 속에서 살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 [경제학] 소셜 네트워크의 양면성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개선점
  • 미디어의 소셜 네트워크의 활용기업과 소셜 네트워크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가. 매스미디어에서 소셜 미디어로의 변화 나. TV와 신문의 소셜 네트워크 연동국내외 사례국내사례가. 긍정적 사례나. 부정적 사례국외사례결론서론1900년대 이후로 현대사회는 정보화 시대로 도래했다. 정보화 시대에서 소통하는 것은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고 있고 또한 현대인은 다양한 온라인 소통 속에서 살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