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한국도자기 소개

Ⅱ. 본 론
1. 품질경영 추진 배경
2. 도자기의 제조과정과 도자기의품질평가
3. 품질경영수단
⑴ 품질분임조
⑵ 제안제도
⑶ MBG제도
⑷ 환경실명제
⑸ 내부고객 만족
(7) 생산설비의 수준 변화
(8) 전사적 과정 점검
(9) 꾸준한 연구와 개발
4. R&D(연구개발)활동
5. 100ppm달성을 위한 노력



※ 참고문헌 &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 한국도자기 소개

1943년 설립된 한국도자기는 창립이후 한길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기 전문회사이다. 한국도자기는 1970년대 중반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화인 본차이나(Fine Bone China)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1989년에는 세계에서 최초로 알루미나 특수도자기인 초강자기 슈퍼스트롱(Super Strong)을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다.
현재 한국도자기는 청주산업단지에 7개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1991년 인도네시아에 설립한 현지법인인 PT. HANKOOK CERAMIC INDONESIA의 3개 공장 등 총 10개 공장에서 년 간 350만개의 도자기를 생산해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창립이후 60여 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품질경쟁력, 생산능력, 그리고 1980년대부터 집중적으로 투자해온 디자인분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 5대 도자기메이커로 인정을 받고 있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 도자기회사이다. 국내 도자기 업계를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한국도자기(주)(대표이사 김영신)는 지난 25년 간 지속적인 품질경영(QM)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국내 도자기업계 최초로 본차이나와 슈퍼스트롱 제품이 각 각 KS인증 획득하였으며 세계 도자기업계 최초로 국제품질인증 ISO 9001과 국 제환경인증인 ISO 14001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1991년 산업표준화상, 99년 소비자 만족 우수기업상, 품질경영공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한국도자기(대표이사 김영신)가 '은(銀) 나노(NANO) 그린 차이나(Green China)' 제품으로 KS 인증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KS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국내 최고 품질의 도자기 제품으로 인정받는 영예를 안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 - 목 차 -Ⅰ. 서 론1. 한국도자기 선정 이유2. 한국도자기 소개Ⅱ. 본 론1. 품질경영 추진 배경2. 도자기의 제조과정과 도자기의품질평가3. 품질경영수단⑴ 품질분임조⑵ 제안제도⑶ MBG제도⑷ 환경실명제⑸ 내부고객 만족4. R&D(연구개발)활동5. 100ppm달성을 위한 노력Ⅲ. 결 론※ 참고문헌 & 자료Ⅰ. 서 론1. 한국도자기 선정 이유한국도자기를 선정한 이유는 탁월하고 뛰어난 경영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통해 자국을 대표할

  • [품질경영]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 경영방침경영방침필요성 인식활동내용제조공정,평가방법연구개발활동한국도자기에서 실시하는 100ppm과 6시그마 비교경영방침경영방침필요성 인식활동내용제조공정,평가방법연구개발활동MBG제도공정별 제품 품질책임 검사업무 부여 → 제품 질./양 ↑ 관리자 사원 유대강화-생산 공정 숙지, 공정을 신속하게 협조 및 지도-생산계획 파악․분석 → 생산진행 관리 및 지도-세밀한 기술과 기능을 연구→ 지도ㆍ교육(생산성 및 품질향상기여)

  • [국제경영]한국도자기 해외진출과 발전방향 및 성공요인
  • 경영으로 유명하다.일찍이 한국도자기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디자인이 곧 생활이며, 생활이 곧 디자인 이라는 명제 아래에 품격 높은 디자인을 개발하여 우리 나라 도자기의 품격을 높이고 도자기 디자인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해서 세계 시장에서 명품 도자기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아래에서 도자기 어떤 산업인지에 대한 도자기 산업 분석과 어떤 이유에 의해 한국도자기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게 된 국내적인 상황

  •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 사례 연구과제
  •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 사례 연구과제1.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은 왜 필요했으며, 어떤 수단을 통해 품질경영을 추진하였는가?■ 한국도자기 소개1943년 설립된 한국도자기는 창립이후 한길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기 전문회사이다. 한국도자기는 1970년대 중반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본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화인 본차이나(Fine Bone China)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1989년에는 세계에서 최초로 알루미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 품질향상을 위하여 세밀한 기술과 기능을 연구하여 신속하게 지도ㆍ교육하는 일, 불량발생원인을 분석하여 관련 작업자와 공정에 신속한 통보 및 지도조치를 하는일, 안전제일과 명랑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일, 전사원의 모범이 되도록 규정과 규율을 솔선수범하는 일, 품질보증 생산을 위하여 항상 책임검사를 하는 일등이다.4)환경실명제‘우수한 품질은 깨끗한 환경에서’ 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도자기가 1996년부터 전사적으로 실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