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이미 에스칼란테(Jaime Escalante)를선정한 이유
2.경력
3.제자들의 인터뷰http://www.ait.net/technos/tq_02/1escalante.php
4.지도성 분석
본문내용
1974년 가피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
ETS사에서 주관하는 A.P. 시험
미국 로스앤젤레스 가필드 고등학교에서 가난하고 미래도 없으며 말썽많은 남미계 학생 18명에게 최고 권위의 ETS 고급 미적분 시험에 합격하게 하려고 독특한 방법으로 가르쳤다. 마침내 이 학생들이 모두 시험에 통과하였다.(1982년)
동료교사들의 교수 동기를 불러 일으켜 다른 과목에서도 고급 시험 준비 프로그램이 개설되었고 가피드 고등학교는 최고의 고등학교로 알려짐


교사 지도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역할과 임무를 가지는가에 대한 논의로서 학생들의 삶의 변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교사지도성의 대상은 학생뿐만 아니라 동료교사, 학교 행정가, 학부모를 포함한다. 교사는 지도성을 학생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위 사람들에까지 확대해 발휘하여 학생의 삶의 변화를 촉진시켜야 한다.

이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며, 제이미 에스칼란테의 말처럼 화산과 같은 에너지, 코끼리만한 기억력, 대사와 같은 외교력, 사랑과 지식을 통해서 이루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반상식]면접대비 일반상식 231
  • 교육하여 국가의 정책 수행에 건설적으로 공헌하고, 사회과학도에게 학문적 훈련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창설한 비영리 민간 기구이다. 미국의 현안 문제에 대하여 독자적인 연구?분석를 하여 국가 발전을 위해 자문하는데, 활동은 경제?정부?외교정책 연구센터, 공공정책교육센터, 사회과학평가센터의 세 프로그램에 의해 수행된다. 1929년 대공황의 극복책으로 제창한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Franklin Roosevelt)의 뉴딜정책에 대하여 시장중심의 자유

  • 학교장 면담 레포트
  • 교육청으로부터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시고 계시며, 매일 수많은 공문을 처리하시는 등 행정적 업무 또한 최선을 다해 임하고 계셨다.학교장의 교육행정관/지도성에 대한 이론적 분석◈ 학교장의 교육행정관에 대한 이론적 분석교장선생님께 행정적인 업무에 대해 여쭈어보았을 때 선생님은 하루에도 약 20여건의 공문을 처리한다고 말씀하셨다. 공문의 내용은 학교의 시설물 구입, 보수 등을 비롯하여 국가에서 내려오는 여러 지침들에

  • [교육행정] 제 1장 교육행정의 기초
  • 교육행정학의 유사개념1.교육행정과 교육경영 읽을거리 “우리나라의 교육이념과 교육행정”2.교육행정과 학교행정 읽을거리 “근래 학교행정의 문제점”3.학교경영과 학교관리 읽을거리제 5절 교육행정의 과정1. ‘교육행정의 과정’의 의미2. 일반행정의 과정1)Fayol2)Luther GULICK & Lyndall Urwick (POSDCoRB)3. 교육행정의 과정1)Sears2)Gregg3)우리나라 학자들의 교육행정 과정 분석200210617 지리학과 이덕범3절 교육행정학의 연구영

  • [행정] 장학행정
  • 행정적 시학, 20세기초의 장학을 전문가에 의한 장학, 1920년대의 장학을 과학적 장학, 1930년대에서 1940년대에 이르는 장학을 민주적 인간관계 장학, 1950년 이후의 장학을 이성과 실천적 지성의 장학으로 구분하였다. 구인은 1920년에서부터 1960년대까지의 장학발달 과정을 과학적 장학, 민주적 교육 지도성 장학, 창의적 장학으로 구분하였다. 써지오바니와 스타라트는 장학의 발달과정을 전통적. 과학적 관리, 인간관계 장학, 신 과학적 관리, 인간자원장

  • [교육행정 교육경영]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교육지도성을 강조하는 장학단계로 발전되어 온 것이다. 이 보고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것은 먼저 장학의 개념을 여러 관점에서 고찰하고 장학의 발달 과정을 추적해 본다. 다음에 교육행정 수준에 따라 장학의 유형을 분류해 보고 그 특징과 방법을 분석한다. 이어서 장학담당자의 신분․역할 및 자질 등을 다루어 장학실제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본다.1. 장학의 개념가. 일반적 개념장학(supervision) : superior(높은 곳에서 우수한 사람) + vi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