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상담] 영재아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탄력(회복)성과 위험의 연구 (개념 정리)
2.위험 요인 vs 보호 요인
3.회복(탄력)성과 영재아
4.영재아를 둘러싼 위험 요소
5.영재아를 위한 긍정적, 부정적 결과물들의 중재 방법
6.성취영재
7.미성취 영재
8.영재성의 장애물
- 본문내용
-
‘탄력(회복)성’이란?
정서적 건강을 이르는 능력, 많은 역경 또는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사회적 능력
‘위험 요인’ vs ‘보호 요인’
상처를 높게 함 vs 상처를 완화시켜줌
어린 시절 결핍, 빈곤 → 상처
→ 더 범죄적, 성인 이후 육체적, 정신적 건강 이상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에는 복합적인 이유가 있다!
따라서, 위험요인에 대해서 가족, 학교, 아동, 지역사회의 교류 과정의 중요성 인식
내재적인 비동시성
무기력한 영재아를 만듬
‘나는 무조건 잘해야 해’
‘완벽하게 목표를 이루어야 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