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영어역할극]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정의와 종류,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구성과 단계별 지도,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실제와 기대효과, 영어롤플레이의 평가와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적용영역과 조건,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주안점,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모형과 단계, 학급운영지도와 교육효과
- [역할극][역할놀이][롤플레이]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개념, 특성, 필요성,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적용조건과 전개,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원리와 지도방법,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교육적 효과와 제언 분석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성격,목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내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자료,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지도기술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청소년을 위한 교회 교육지침에 관한 연구
- 목차
-
Ⅰ. 서론
Ⅱ.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정의
Ⅲ.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종류
1. Situational Role-play
2. Semicontrolled conversation Role-play
3. Free conversation Role-play
4. group role plays
5. 기타
Ⅳ.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구성
1. 상황
2. 역할
3. 유용한 표현
4. Role-Play 설정방법
5. Role-Play 도입방법
Ⅴ.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단계별 지도
1. 역할 놀이 상황 안내하기
2. 역할놀이 준비하기
3. 역할 놀이 참가자 선정하기
4. 역할 대화 연습하기
5. 역할 놀이 시행(발표)하기
6. 역할 놀이에 대한 결과 반성하기
Ⅵ.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실제
Ⅶ.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기대효과
Ⅷ.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평가
Ⅸ.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어 교육의 도입 시기에 있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숙감과 자신감을 심어 주고 기초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서는 유희적인 과정을 통한 언어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초등 영어 교과서의 내용은 대부분이 놀이와 관련되어 있다. 자연스런 환경에서 어린이들이 하는 신체적 움직임을 관찰하면 거의 대부분이 놀이와 관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지어는 놀이의 상대방이 없는 혼자서 하는 행동도 놀이와 관련되어 있다. 초등학생의 유희적 과정을 통한 언어 습득 과정에서는 game, role play, song, TPR 등이 있다. 이러한 것은 언어 습득 과정에서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대해 ‘김진철’은 어린이의 행동 특성에 대해 ‘모방하기를 좋아하며 역할을 행동으로 나타내는데 거부감을 주지 않고 오히려 거기서 확신과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에 반복하기를 즐긴다.’고 했다. 한편 ‘이혜란’도 어린이는 모방 능력이 강하
고 역할 놀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에 대해 자의식을 크게 느끼지 않으며 기계적인 문형 연습에도 통찰력을 가진다고 했다. 또한 어린이의 의존적사고 특성에 대해 Brown(1980)도 어린이의 언어 학습은 인위적인 환경보다는 실질적인 언어 환경에서 보다 적극성을 띠어 효과적이라고 했다.
Ⅱ. 영어롤플레이(영어역할놀이, 영어역할극)의 정의
의사 소통 능력을 목적으로 하는 수업 활동 중의 하나인 역할놀이는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 상황에 대해 역할을 맡아 수행하며 해결책을 제시하는 활동이다. Littlewood(1983)는 역할놀이는 실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교실 안으로 유입하여 목표언어의 사실적 의미
- 참고문헌
-
ⅰ.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 과정, 총론, 영어, 서울: 대한 교과서 주식회사, 1995
ⅱ. 심우길, 초등학교에서의 동화를 이용한 영어 지도 연구, 교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6
ⅲ. 이완기, 초등영어교육론. 문진당, 1994
ⅳ. 임영재 외, 초등학교 영어 교사용 지도서, 서울: 대정 문화사, 1997
ⅴ. 연구기관 운영보고서, 학습 자료 개발 방안
ⅵ. 전라남도교육과학연구원, 활동중심 초등영어 수업 지원을 위한 교수, 2000
ⅶ. 전국 초등영어 협의회편, 초등 영어 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 시사 영어사,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