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온라인 의류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제제기
2.연구목적
3.연구방법
4.연구문제 및 가설
5.연구변수
6.인터넷쇼핑몰
7.설문지구성
8.자료분석방법
9.자료분석
10.가설검증
11.결론
- 본문내용
-
온라인 의류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분석을 통하여
일반적 경향을 파악하고 관련변수들과 온라인 의류구매성향의
관계는 어떠한지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온라인 의류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중
어떤 것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가를 구체적으로 밝힌다.
본 연구에서 나온 결과를 통해 온라인 환경하에서 소비자의
의류구매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한다.
온라인 소비자 특성요인에서 외모관심여부, 소비자의 생활비수준, 충동구매여부가
온라인 의류구매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 하에 실시하였다.
그 결과, 소비자의 생활비 수준, 충동구매여부는 온라인 의류구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났다. 소비자의 외모 관심여부는 의류 뿐만 아니라 많은 요소들이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소비자의 온라인구매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그러나 소비자의 외모지향 행동변수 중 ‘외모행동요인’ (타인과 자신의 의류와 외모에 따라 행동이
달라짐)은 회귀분석 결과 회귀식에서 소비자의 의류구매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밝혀졌다.
인터넷 쇼핑몰 특성요인(사이트 신뢰성, 제품의 만족도, 정보이용도) 중 온라인 사이트의 신뢰성은
본 연구에서 유의미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이트의 신뢰도가 높을수록 소비자의 인터넷 구매횟수에
영향을 주며, 최종 회귀분석에서도 가장 큰 회귀계수를 가진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이것은 사이트를 이용한 고객들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사이트 재방문과 구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판단된다.
제품의 만족도와 정보이용도는 본 연구에서 소비자의 인터넷 구매횟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 참고문헌
-
이현우(2003),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충동에 관한 연구”, 홍익대 석사학위논문
정병진(2005), “인터넷 쇼핑몰에서 충동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 석사학위논문
엄태희(2003), “온라인 충동구매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충남대 석사학위논문
이영주(2007), “충동구매의 심리적 측면에 관한 연구”,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치매노인환자의 케어와 치매노인가족의 문제와 지원방안에 대해 논술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직무는 무엇인지 설명하고 역할과 직무 수행을 실제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하시오
- [사회문제론] 노인문제와 사회복지에 대해서
- 태내기와 영유아기 발달문제와 사회복지실천의 개입(적용)
- 건강가정기본법 건강가정기본법 개념 건강가정기본법 의의 건강가정기본법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노인복지의 목적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