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신라호텔(특1급)과 롯데 호텔(특1급) 의 비교(객실 서비스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호텔 비교
1. 호텔 개요 및 기업이념
2. 설립배경 및 연혁

Ⅲ. 호텔 서비스 분석
1. 호텔 서비스
2. 호텔 서비스 비교
1) 외부 서비스 비교
2) 내부 서비스 비교
3) 차별화 전략
3. 호텔 서비스 분석

Ⅳ.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호텔 비교
1. 호텔 개요 및 기업이념
신라호텔
연합뉴스, 2009년 3월 2일, 이동경 기자
신라호텔은 한국의 전통과 예를 품격 있게 승화시켜 세계 각국의 수반들과 외교, 경제, 문화 분야의 명사로부터 찬사를 받아온 호텔 신라는 오픈한 이래로 수많은 국제 행사를 통해 역사를 기록하는 호텔로 명성이 높다. 세계리딩호텔(The Leading Hotels of the World)의 멤버로서 세계 10대 명문 호텔을 목표로 매진해왔으며, 고객 한 분 한 분을 배려하는 기품 있는 서비스로 해외매체로부터 매년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고 있다.
최근 신라호텔은 전통을 재해석한 모던한 감각의 호텔로 바꾸고 ‘라이프스타일 데스티네이션’이라는 컨셉의 면모를 갖추고, 휴식과 함께 식문화, 예술, 뷰티, 쇼핑, 웨딩, 엔터테이먼트 등 고객의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한국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감각을 겸비하고 있는 서울 신라호텔과 휴양 리조트 제주신라호텔이 있다.

기업이념
신라호텔의 기업이념과 정신은 우리겨레 5천년의 문화와 역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국적을 지니되, 동시에 세계성을 지향한다는 취지 아래 설정된 신라호텔의 원대한 지표는 가장 민족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고유의식의 세계화로써 오늘의 발전을 기하게 하는 튼실한 내면적 토대가 되어 왔다. 한반도에서 일찍이 가장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신라는 우리겨레의 예술미를 궁극적 정수로 끌어올리어 후대에 전승시켰을 뿐 아니라 삼국통일을 달성하였으며, 중국과 일본을 비롯하여 해외 여러 나라들과 물적 인적 교류 또한 활발하였다. 이러한 진취적 기상으로 빛나는 업적을 남긴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 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다. 신라호텔은 철학이 있는 서비스와 격조 높은 휴식을 제공하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지향한다.
참고문헌

인터넷자료
http://www.hotelshilla.net/kr/company/overview.jsp
http://www.suzhoushilla.com/SHILLA%2DCH/index.shtml
http://www.lottehotelseoul.com/hotel/index.asp
http://blog.naver.com/ellen76?Redirect=Log&logNo=100103303278
http://www.docson.com/view.html?no=3431378


신문 자료

더블 초이스 2005 카드外 한국일보 2005.01.20
[커버스토리]1%의 귀족을 잡아라. 경향신문 2005. 03.08
이병무 서비스총괄담당이 말하는 신라호텔 경쟁력 이코노믹리뷰경제 2007.11.27
호텔의 승부수 '리노베이션' 한국일보 2008.07.30
고품격 치료·안락한 휴식 ‘찰떡궁합’ 중앙일보 2008.10.07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똑같은 결혼식은 싫다” 나만의 웨딩공간 연출. 중앙일보 2009.10.21
[호텔 명성평가]서울·제주 신라호텔 부동의 1·2위 경향뉴스 2009.11.29
"G20 특수 잡아라"…특급호텔 `메이크업` 경쟁 한국경제 2010.02.18
[CEO&CEO] 좌상봉 대표 "모스크바롯데 러시아 상징 호텔 될 것" 매일경제 2010.03.14
롯데, 롯데호텔과 관전패키지 출시 이데일리 스포츠 2010.04.02
호텔의, 착한 가격과 부티크로 ‘선택과 집중’ 프런티어타임스 경제 2010.04.06
럭셔리] VVIP 플래그십 스토어, 강북 장충동에도 있어요 매일경제 2010.04.09

잡지자료

[대한민국 라이벌 大戰]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龍虎相搏 월간조선 2009년 8월 호
호텔&레스토랑 2008년 08월호 p111

도서자료
[호텔서비스 세일즈 마케팅] 도서출판 갈채. 신형섭 저.
도시의 창, 고급호텔 - 발레리 줄레조 외, 양지윤 역, 후마니타스,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신라호텔뿐만아니라 롯데호텔까지 정리가 잘되어있어서 좋았어요.
  • s20***
    (2013.12.28 23:42:0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호텔의 사명호텔 현대는 국내의 대표적 기업인 현대 그룹의 계열회사로서 경주 보문 단지 내에 입지하여 1992년 하반기에 개관한 경주 최고의 특1급 호텔이다. 국내외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및 국내관광산업의 발전에 부응 하고자 호텔 현대는 다음과 같은 사명을 수행하고자 한다.첫째, 표적시장인 순수 관광목적 내국인을 중심으로 국내외 회의와 컨벤션 고객, 기타 국내외 순수관광 목적 및 사업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세련되고 청결한 객실, 대형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의 다양화와 이에 따른 만혼화 및 혼인율의 감소는 신혼여행상품을 제공하는 호텔산업과 관광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다양한 가치관을 지닌 예비 신혼여행자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지닌 특별하고 새로운 여행을 하길 원한다. 또한 개인의 사회적 지위에 대응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받길 원한다. 상류층은 자기만족과 더불어 자기의 신분이나 지위, 재력을 과시하기 위해 소비하며, 이를 통해 스스로를 다른 계층과 구분 지으려 한다. 중류층 또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의 여행 전문지인 미국의 자갓(Zagat)誌,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誌와 콘데나스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誌, 최고 권위의 금융 전문지 인스티튜셔널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誌 등 세계 유수의 매체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호텔로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서울 신라호텔은 서비스의 체계화와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 전반에 걸쳐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객실 당 매출은 물론 연회 부문에서는

  • [호텔경영론] 호텔리어가 되기위한 노력
  • 호텔리어’와 SBS 드라마 ‘올인’을 통해서 멋지고 화려한 직업으로 인식되어 지고 있지만 현실과 많이 동떨어진 모습이어서 많은 사람들은 호텔리어에 대해 실망하고 금새 포기하는것일지도 모른다.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호텔리어들을 간략히 소개하고, 최근 관광전공자들이 호텔리어를 기피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현재 서울의 특급 호텔들의 현재 상황을 알아볼 것이다. (다양한 호텔리어의 소개) – 리츠칼튼 호텔을 중심으로흔히 호텔

  • [호텔마케팅]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
  • Ritz calton hotel의 마케팅과 객실 및 식음료 사업에 관한 연구Ⅰ. 서론1. 연구의 목적1935년 이후 서비스가 제 3차 산업으로 등장하며 서비스재가 어엿한 상품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세계시장은 경쟁에 더 이상 보호막이 없는 무한 경쟁상태에 돌입하였다. 서비스의 제공이 주가 되는 관광산업이 그 흐름을 타고 산업의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관광산업의 선두 주자의 자리에 꾸준히 위치해 있는 것이 호텔 산업이다. 관광객이 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