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웨딩보험 상품개발 Hi-Wedding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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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
1. 웨딩보험의 필요성
2. 금융상품 현황
3. Hi-W 상품 구성
4. 마케팅 전략
5. 기대효과
Outro
본문내용
1. 웨딩 보험의 필요성
가. 현행 보장의 한계 및 고객의 Needs
서비스 보증제
시행 업체 및 보장범위의 한계, 완전치 않은 서비스 보증
업체의 배상책임보험
수동적 보상, 고객을 약자에 위치에 놓이게 함
‘웨딩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리스크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이 있다면 가입하겠는가’등의 웨딩보험 관련 설문 조사 실시
대다수의 응답자들의 긍정 이상의 반응(3.63점/5점 만점)
6만원 정도의 1회성 보험료라면 기꺼이 가입할 의사가 있음 (77.6%)
고객의 니즈에 미치지 못하는 현행 보장 &
웨딩 보험의 필요성 인식

나. 해외 보험시장 현황 - England
英 1988년 세계 최고 웨딩 보험 상품 개발 (출처: Telegraph)

평균 결혼 비용 03년 £14,600 대비
08년도 £20,600로 70% 증가
(출처: You and Your Wedding Magazine)

영국 內 결혼뿐만 아니라 해외 및 기업 고객 등
다양한 대상의 전문 웨딩 보험사도 존재 (출처: The Equine and Livestock Insurance Co. Ltd)


4. 마케팅 전략(2) – Marketing Mix

1. 웨딩 시 발생 가능한 위험 보장
2. 인터넷, 전화 등 간편한
가입절차로 시간 절약

1. 소멸성, 이벤트보험의
부담 없는 보험료
2. 선택형 담보구성 통해
다양한 가격정책 가능
1. 자사 홈페이지 활용

2. 웨딩보험 전문
웹페이지 및 웨딩전문
1. 대형 웨딩 커뮤니티 등
신뢰도 높은 온라인 매체
통한 구전효과

2. 웨딩 업체와 제휴

3. 웨딩시즌을 겨냥한 집중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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