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6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CRM 소개
1-1) CRM 정의 및 영역
1-2) CRM 구축모형
1-3) CRM 주요기능
1-4) 의료분야의 CRM
1-5) 성공적인 CRM 구축전략
1-6) CRM 기대효과
Part 2 오라클 (Oracle sibel systems)
2-1) 기사
2-2) Oracle 소개
2-3) 특징
2-4) 기능
2-5) 시스템 요구사항
Part 3 세일즈포스 (Salesforce)
-32-
2-6) 도입사례
Part 3 세일즈포스 (Salesforce)
3-1) 기사
3-2) Salesforce 소개
3-3) 특징
3-4) 기능
3-5) 시스템 요구사항
3-6) 도입사례
Part 4 비교
4-1) 비즈니스 기능
4-2) 기술 플랫폼
4-3) 비용
Part 5 보라매병원 CRM 사례
5-1) 고객정보관리
5-2) 고객등급 및 가치분류
5-3) Marketing Automation System
5-4) Call Center System
5-5) VOC (Voice Of Customer) System
Part 6 보완점
6-1) 오라클 사례로 보완하기
6-2) 세일즈포스 사례로 보완하기
Part 7 총평
- 본문내용
-
1-4) 의료분야의 CRM
① 의료 CRM의 필요성
- 경영환경의 변화 : 의료환경의 큰 변화가 있었고, 의료시장의 개발, 고객 중심으로의 경영환경이 변화했다.
- 정보기술의 발전 : 하드웨어 용량증가로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웨어하우스와 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하여 미래행동패턴 분석이 가능하며, 인터넷이 등장하였다.
- 디지털 시대 개막 : 디지털 시대에 맞춰 차별화된 전략적 마케팅이 필요하다
- 고객 가치의 변화 : 1회 고객에서 평생 고객으로 가치가 변화됐다.
② 의료분야의 영역
- 건강증진 : 보건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의 구체적인 행위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 질환관리 :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들이 정기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 조기검진 : 특정질환에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질환의 조기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③ 의료 CRM 특성
❖ 병원 CRM에서의 핵은 의료 컨텐츠
고객의 특성에 따라 유형별 Segment 정책을 잘 수행해서, 고객 개인에게 적절한 의료 컨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 모든 병원에 같은 CRM을 동일하게 적용할 수 불가능
LEVEL(1차 2차 3차)에 따라서 CRM 전략과 접근방안을 달리 수립해야 하며, 병원의 진료과별로
그 형식과 내용이 달라져야 한다.
❖ 병원은 OCS, ERM, PACS라는 의료전문시스템과의 연계
시스템과의 연계도에 따라서, CRM의 실패를 좌우한다.
- 참고문헌
-
세일즈포스 홈페이지 : http://www.salesforce.com/kr/
오라클 시벨시스템즈 홈페이지 : http://www.oracle.com/siebel/index.html
이지케어텍 홈페이지 : http://www.ezcaretech.com/
[의료CRM의 필요성과 구축사례 / 이지케어텍 / 2009년]
[삼양사 PPT]
[제주대학교병원 Oracle Database 11g 기반의
안정성과 고가용성 갖춘통합의료정보시스템 운영 / Oracle / 2010년]
[오라클 성공스토리 / 가천의대 길병원]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321044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1474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60102011060739002
http://www.bloter.net/archives/12870
http://oracle.bloter.net/archives/4094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4190903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