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홍진크라운)HJC해외진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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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주)HJC 소개
1. (주)HJC 소개
2. 연혁
3. 인증현황
4. 제품소개


Ⅱ. (주)HJC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Ⅲ. 해외진출현황
1. 국내시장현황
2. 미국시장진출과 성과
3. 유럽시장진출현황
4. 중국공장설립과 시장진출
5. 기타지역 시장진출 현황


Ⅳ. (주)HJC의 성장 전략방안
1. (주)HJC의 Vision2011
2. 구체적대안과 가능성



♧ 참고자료

본문내용

3. 규격인증 현황

미국의 600cc급 모터사이클 선수인 아론 예트가 시합 중에 넘어지는 사고를 당했다. 오토바이 경주는 워낙 속도가 빨라 사고가 나면 자칫 생명을 잃을 수도 있을 만큼 충격이 크다. 그런데 예트는 넘어지면서 몇 바퀴나 구르고 부딪혔는데도 머리가 말짱했다. 사고를 당한 지 불과 몇 시간 후 2차전에 나가서 2위를 했고, 기자들은 1등을 한 선수를 제쳐놓고 그에게 몰려가 인터뷰를 하였다. 그는 ‘헬멧이 좋아서 큰 부상을 면했다’고 했는데, 그가 쓴 헬멧이 HJC이었던 것이다. 그 후 HJC는 유명세를 탔고 판매율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오토바이 헬멧은 생명을 보호하는 장치다. 오토바이 사고에서 운전자가 뇌를 다치면 치명적이어서 헬멧은 그야말로 ‘생명존중의 사상’으로 만들어야 한다. 좋은 헬멧을 만드는 관건은 ‘셸’이라고 부르는 외피의 강도를 높이는 데 있다. 그렇다고 강하게 만들기 위해 무거운 소재를 사용하면 착용자가 불편하다. 따라서 단단하되 가벼운 신소재를 개발해야 한다.
또한 충격을 흡수하는 스티로폼과 내장재도 중요하고, 사고가 났을 때 헬멧이 안 벗겨지게 강도를 조절하는 등 까다로운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런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홍진크라운은 제품 개발단계에서 여러 가지의 강도 및 충격실험을 거듭한다.
이런 실용적인 면뿐 아니라 디자인과 색상을 최신 유행에 맞게 개발하는 것도 판매에 큰 영향을 끼친다. 홍진의 헬멧은 유체역학적으로 공기저항을 덜 받도록 날렵하게 디자인됐다. 다른 헬멧보다 시야도 훨씬 넓어 사용자의 안전성을 높였고, 헬멧 안으로 들어온 탁한 공기가 빨리 배출될 수 있게 특수 설계했다. 홍진 헬멧의 화려한 색상은 활동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홍진은 야마하, 혼다, 스즈키, 할리 데이비슨 등 손꼽히는 오토바이 색상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만들뿐 아니라 세계 여러 지역 사람들의 머리 모양과 크기까지 치밀하게 분석해 제작에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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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목 차■기 업 선 정 동 기■회 사 소 개■헬 멧 산 업 분 석■제 품 소 개■마 케 팅 믹 스■S W O T 분석■경쟁자분석■HJC의경쟁력※참 고 자 료■ 기업 선정 동기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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