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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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배경 및 동기

Ⅱ. 본론
1. 컴투스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발단
2. 컴투스 기업문화
1) 기업문화
2) 복리후생제도
3) 조직문화
3. 조직적․문화적 측면의 성공요인
1) 모바일 게임의 창시자
2) 혁신적 조직개편과 인력개발
3) 프로젝트 팀제의 실시, 의사소통 자율화
4) 기술선도 게임개발에 지속적인 투자
4. 경쟁사 비교- 게임빌

Ⅲ. 결론
1. 컴투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산업방향
1) 과거와 현재의 컴투스
2) 미래의 컴투스
2. 컴투스에서 발표한 향후 모바일게임 산업의 동향
3. 향후 발전을 위한 개선 방향 - 발전과제
1) 필요부분지적
2) 개선방향지적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프로젝트 팀제의 실시, 의사소통 자율화
컴투스의 경우 게임 프로젝트별로 팀을 나눈다. 만약 신입사원이라 할지라도 아이디어를 제출하게 되면, 그 아이디어에 대한 책임을 지는 팀장이 된다. 이것은 언제라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자신이 팀장이 되어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즉, 능력 있는 사람들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주는 것이다. 개개의 존재가치, 업무를 존중하는 업무환경과 자기개발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해주며, 나이차이, 학벌차이, 성별차이, 경력차이를 없애고 직원, 관리자와의 상호교환, 의사소통이 원활하며, 직원들의 불만사항을 어떤 창구로든 소통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또한 한 프로젝트팀 안에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를 두는데, 이 역시 게임 개발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게임별로 독립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부여한다.

4) 기술선도 게임개발에 지속적인 투자
컴투스는 차세대를 이끌어 갈 게임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즉, 진보한 플랫폼, 단말기 및 네트워크 환경들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게임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렇듯 모바일 게임 시장 선도 및 새로운 시장 확대를 위한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컴투스의 가장 큰 경쟁우위 요소 중 하나이다.
실예로 컴투스는 발 빠른 시장 환경의 적응을 위해 터치폰 보급에 따른 기술변경을 위한 지원과 아이폰 보급에 따른 애플 앱스토어 시장을 우선으로 한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컴투스는 지난해 미국 디즈니와 모바일 게임 공동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맺고 ‘디즈니 퍼즐 패밀리’의 미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있다.

4. 경쟁사 비교- 게임빌
1.기업소개
회사명 : 주식회사 게임빌
대표이사 : 송병준
자본금 : 27.7억원(2009년 11월 기준)
설립일 : 2000년 1월 10일
사업분야 :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비젼 : "세계인의 손 안에서 펼쳐지는 행복의 세상"

회사의 법적ㆍ상업적 명칭-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게임빌이라고 표기합니다. 또한 영문으로는 GAMEVIL,Inc.라 표기합니다.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게임빌이라고 표기합니다.

설립일자-
당사는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년 1월 10일 설립되었으며, 2001년 4월 20일자로 상호를 주식회사 피츠넷에서 주식회사 게임빌로 변경
참고문헌
<인터넷 자료> : 검색어 (컴투스 조직), (컴투스 혁신)
http://www.com2us.com
http://www.edaily.co.kr/News
http://news.naver.com
http://article.joins.com
아이폰용 미니게임천국 1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 키움증권, 김영은&장영수, 2009.3.23
핸드폰이 좋아지면 사람들은 무엇을 가장 많이 할까?, 동양종합금융증권, 이창영, 2009.3.11
기업탐방 리포트, 유진투자증권, 이승응, 2009.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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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0.24 10:5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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