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장]명품시장 성장과 향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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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시장]명품시장 성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명품시장 성장 ……………………………1

Ⅱ. 명품시장 성장원인 ………………………2

1. 개인의 소득 증가
2. 감각중시 소비문화
3. 과시형 소비문화

Ⅲ. 폭발하는 명품시장 ………………………5

1. 백화점의 매출증가
2. 면세점 명품 매출 상황
3. 매출 1000억원 클럽 속속 가입
4. 명품시장 인기 품목

Ⅳ.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명품시장 성장

위의 표는 국내 명품 업체의 매출 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1위인 루이비통의 매출은 5900억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명품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명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이미지 브랜드로 인하여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며 감각적인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현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은 명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경향을 나태내고 있다.
과거에 명품은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들만이 구매하는 품목이었고 대다수의 고객들에게는 선호되는 제품이 아니었다. 명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대다수의 고객들은 구매를 꺼려했던 것이다.
그런데 과거와 달리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 고객들이 대거 등장하게 됨으로서 명품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구매를 실시하는 고객들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이러한 명품에 대한 구매를 실시하는 경우가 증가하였는데 이는 현재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성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자금을 모으고 미래의 소비를 위해 저축하려는 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많았고 그로 인해 실용적인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았으며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높은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현재에는 매래에 대한 소비보다는 현재에 대한 소비를 중시하며 당장의 감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려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높은 가격이라고 할지라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서 더욱 선호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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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38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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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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