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시장]명품시장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명품시장]명품시장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명품시장 성장

Ⅱ. 명품시장 성장원인

1. 개인의 소득 증가
2. 감각중시 소비문화
3. 과시형 소비문화

Ⅲ. 폭발하는 명품시장

1. 백화점의 매출증가
2. 면세점 명품 매출 상황
3. 매출 1000억원 클럽 속속 가입
4. 명품시장 인기 품목

Ⅳ. 시사점
본문내용
Ⅰ. 명품시장 성장

위의 표는 국내 명품 업체의 매출 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1위인 루이비통의 매출은 5900억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명품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명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이미지 브랜드로 인하여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며 감각적인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현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은 명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경향을 나태내고 있다.
과거에 명품은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들만이 구매하는 품목이었고 대다수의 고객들에게는 선호되는 제품이 아니었다. 명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대다수의 고객들은 구매를 꺼려했던 것이다.
그런데 과거와 달리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워진 고객들이 대거 등장하게 됨으로서 명품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구매를 실시하는 고객들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도 이러한 명품에 대한 구매를 실시하는 경우가 증가하였는데 이는 현재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성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자금을 모으고 미래의 소비를 위해 저축하려는 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많았고 그로 인해 실용적인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았으며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높은 인기를 누렸다. 하지만 현재에는 매래에 대한 소비보다는 현재에 대한 소비를 중시하며 당장의 감각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려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높은 가격이라고 할지라도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에 대해서 더욱 선호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552181&intype=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0548341&intype=1
<한국경제>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2927
<독립신문>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62
<크리스천투데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66801
<매일경제>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87744
<서울파이낸스>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516246&category=mbn00009
<매일경제>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7011559499971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38994
<매일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SPN/ENTERTAINMENTS/Article.asp?aid=2010062600023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6/e2010062816593347580.htm
<서울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휴대폰 메모리카드 신제품 사업계획서
  • 시장 주도권. 2000년이후감성적 요인+부가 기능(컬러 LCD, 화음 벨소리, 카메라, 오디오, 비디오, 무선 인터넷 등)슬림화, 패션화 역량+ AV, 컴퓨터, 통신 등 다양한 기반 기술의 통합 역량SKY, 애니콜-향후 3G의 도입과 멀티미디어 통신 시대의 개막, 대체수요 비중 증대와 고급형 다기능 휴대폰에 대한 니즈 확대로 인해 부가 기능의 제공 및 기반 기술의 통합 역량은 더욱 중요해질 전망.3) 핸드폰 시장의 미래① 시장의 장기적 성장성이 크게 둔화1990년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명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집착은 타인에 대한 과시욕, 또는 유명 브랜드의 소비에 따르는 심리적인 만족감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소비가 저가품과 고가품으로 양극화되는 현상은 실용적 소비와 과시적인 소비의 공존을 의미한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소비의 고급화를 과소비라는 이름 아래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있었으며 수입품에 대해서도 거부감이 존재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고급품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이러한 시각이

  • [경영분석론] CJ CGV 기업분석, 재무제표 분석 및 향후 전망
  • 전망 *2. 산업분석긍정적그러나, 영화관의 영업이익률은 2005년 12.8% 까지 지속적으로 하락,중소 극장에 비해 대형 멀티플렉스 3사의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크다 . WHY ? 스크린 수 경쟁에 따른 비용증가 리스크는 존재하지만 향후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기반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효과는 크지 않을 듯멀티플렉스 산업성장성과 수익성 ▶ 과점화와 대형 멀티플렉스의 확산으로 시장 집중도가 높은 영화산업 - 배급과 상영부문은 CJ, 롯

  • [조직행동] 레인콤(아이리버) 기업경영 스타일에 관한 리더의 영향
  • PPT 작업, 자료 편집, 리더의 성향과 기업 경영 스타일 비교 분석, CEO에 스타일에 따른 성공 포인트 분석박광조 개요작성 및 설문조사, 음원시장에서 레인콤의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사업영역에 대한 탐구, 마무리 작업이준승 SWOP분석 및 타회사 경영방식 비교, 레인콤에 노력과 향후전략 제시, 국내외 시장요인 분석 이주승 기업의 재무재표와 주식의 동향 분석 및 발전현황 자료 수집, SWOP 분석 정리적절한 역할 분담 속에 과제 마무리 ^.^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의 마케팅 리서치 기술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국가를 초월할 수 있는 기업 고유의 핵심역량 개발이 시급하다.이를 통해 관계의 시대가 오면서 동방성장의 중요성이 높아졌고, 국내 백화점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며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해외로의 적극적인 진출이 요구된다.제 5 장 참 고 자 료 (출처)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온라인 쇼핑”, 롯데쇼핑, 2012년, http://www.ellotte.com/main.ldpm?incoming=lotte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