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벤디 vivendi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Vivendi introduction
- Vivendi’s case analysis
- Vivendi’s present
- Vivendi’s Discussion
- 본문내용
-
비방디 유니버설
[Vivendi Universal SA]
vivendi universal은 프랑스의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으로, 1853년 General des Eaux라는
프랑스 수도회사를 모체로 설립
건설, 통신, 엔지니어링 사업을 하다가 1993년부터 통신과 미디어 부문에 진출하였으며
1998년 Vivendi로 회사명 개명
1998년 출판사인 Havas와 2001년 인터넷 음악공급업체인 mp3.com 등을 인수하면서
출판 및 인터넷 부문에 진출 하였다.
2000년 캐나다의 음료·엔터테인먼트 그룹인 Seagram과의 합병 후, 유럽케이블TV·위성 및 인터넷 유통시스템과 유니버설 스튜디오·유니버설 뮤직 등을 합쳐 세계 2위의 미디어기업으로 탄생
Jean Marie Messier
1995년 36세의 나이로 창업 후 최대위기를 맞은 비벤디의 새로운 CEO로 선출
Jean-Marie Messier는 '디지털 컨버전스'라는 야심찬 꿈을 이루기 위해
이동 통신,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등 각종 미디어 회사를 인수 하면서 사업을 확장
여기에 그치지 않고 2000년 음반 업체인 Seagram을, 2001년에는
USA Network를 인수하였으나, 60% 주가 폭락과 막대한 부채 가중
결국, 2003년 부채상환을 위해 사업의 모태인 수도 사업 등을 매각
- 97년, 프랑스 최대 출판사인 Havas Publishing인수
- 98년, Cegetel 인수, 유선통신 개시
- 2000년, Seagram사를 인수 (Universal Studio소속)
- 2001년, Mp3.com인수로 온라인 음악 진출
2001년, 미국 굴지의 출판사였던 Houghton Mifflin/ 어USA Networks인수
디지털 컨버전스를 표방하며 단순한 거대 복합체가 아닌,
미디어 복합 Group에 주력하여 보다 명확한 비전 제시
수직적 계열화로 전후간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였으나,
급속하고 무리한 다각화는 결국 막대한 부채만을 남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