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예술에서의 상호매체성 -게임의 영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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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게임과 영화 산업
영화 산업과 게임 산업에 있어서의 루카스 아츠
게임 시나리오의 적용으로 흥행에 성공한 ‘유주얼 서스펙트’
영화와 게임의 결합이라는 인터렉티브 무비 게임들

본론
게임 흥행의 성공으로 영화화 되는 게임

결론
요약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게임과 영화 산업

영화 산업은 영상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원조격으로 그 유구한 역사만큼 독보적이고 독창적으로 발전해왔고, 게임산업이 반전을 시작한 1990년 초반부터 서서히 산업간의 연계 시도가 이루어지게 되어 현재는 게임산업의 성장으로 영화에는 게임 요소가 차용되는 등 다양한 시도가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영화 산업과 게임 산업에 있어서의 루카스 아츠
루카스 아츠의 게임들은 세계 게임시장의 흥행 보증 수표로 인식


게임 시나리오의 적용으로 흥행에 성공한 ‘유주얼 서스펙트’


- 게임을 풀어나가듯 긴박한 시나리오와 기가 막힌 반전으로 국내 영화 산업에 센세이션으로 다가왔었다.
- 영화를 관람하는 사람들이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는 듯한 긴장감을 시어주며 다양한 상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영화가 끝나면 한 편의 게임을 푼 듯한 효과를 일으켰던 이 작품도 영화 산업과 게임 산업의 연계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영화와 게임의 결합이라는
인터렉티브 무비 게임들

- 흥행에 성공한 특정 영화를 게임 컨텐트로 활용했다기보다 게임의 컴퓨터 그래픽 대신 실사 영화 동영상을 게임으로 구성한 것이다.
- ‘윙커멘더’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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