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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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EXUALITY
-SEXUAL MARKETING의 정의와 역사
-Sexual Product
-SEXUAL ADVERTISING (국내)
-SEXUAL ADVERTISING(해외)
-SEXUAL Personal Selling
-SEXUAL MARKETING의 진화
-SEXUAL MARKETING의 부작용과 문제점
-SEXUAL MARKETING의 미래트렌드
본문내용
Sex : 생물학적 성의 구별
Gender : 사회문화적 성의 구별
Sexuality ; 성행위에 대한 인간의 성적 욕망과 성적 행위, 그리고 이와 관련된 사회제도와 규범들을 뜻한다. 즉 욕망의 차원을 넘어 인간의 성 행동뿐만 아니라 인간이 성에 대해 가지고 있는 태도, 사고, 감정, 가치관, 이해심, 환상, 성의 존재 의미 등의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으로 쉽게 말하자면 성을 둘러싼 모든 사적인 이야기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사회 구성론적 관점을 띄는데, 성을 다양한 사회 문화적 맥락들 내에서 모든 사회관계들과의 작용을 통해 구성되는 것으로 보는 개념을 말한다.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 이론 : 섹슈얼리티를 무의식 및 성정체성의 형성과정과 연관해서 이해한다. 인간 주체가 자신의 정체성을 유지해 나가기위해서는 다양한 성적 충동들이 억압되어야 하며 이러한 억압된 충돌이 존재하는 영역이 무의식이다. 라캉과 프로이트에 의하면 인간을 살아가게 하는 동력은 바로 다름 아닌 욕망이다. 인간에게는 처음부터 자신을 벗어나는 따라 잡을 수 없는 그 무엇이 있으며, 이러한 결핍이 환상을 낳게 하는 기초가 된다.


섹슈얼마케팅 : 상품을 섹스와 관련지어 소개하면 더 잘 팔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말하는 섹스는 직접적인 육체관계나 선정적인 테크닉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섹스는 단순한 동물적 욕구 충족을 넘어 육체와 정신이 하나로 묶이는 순간을 말한다. 이런 맥락에서 섹스는 그것이 주는 자극에 고객의 몸과 마음이 반응해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매개체를 의미한다. 섹스어필한 이미지와 자극적인 상황은 고객의 호기심과 환상을 자극한다. 자극은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내고 그에 대한 해소는 '구매'라는 행동으로 나타난다. 이것이 바로 섹슈얼 마케팅이며다.
섹슈얼마케팅의 역사 : 1890년 버드와이저를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맥주회사 안호이저 부시가 처음 사진이 들어간 맥주광고를 만든 것에서 유래를 찾고 있다. 1950년대 에로틱한 느낌을 전달하는 광고가 처음 등장했고, 1953년 영화 '나이아가라'를 통해 막 스타덤에 오른 마릴린 먼로의 누드사진이 '플레이 보이'잡지 표지를 장식했다. 이 사진은 '플레이 보이'의 성공신화를 만들었고, 섹슈얼 마케팅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당신은 고객에 맞춰 남성 또는 여성직원을 고용했는가?
고객과의 대화나 상담은 고객의 성별을 고려한 뒤 진행하는가?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고객의 성별에 따른 전형적인 사고방식이나 대화방식을 의식적으로 사용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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