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지도] 단위 활동 계획안(목공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 동 명
활동형태
집단크기
활동목표
교육과정 관련요소
활동자료
활동방법
유의사항
평가방법


본문내용



1. 목공소 사진을 보면서 견학 갔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지난주에 목공소에 견학을 갔다 왔었는데 기억나니? 가서 어떤 걸 봤었지.
C: 목공소 아저씨요./나무요
T: 그렇구나. 오늘 너희들에게 보여주려고 견학 갔을 때 찍은 사진을 가져왔어.
어떤 사진이 있는지 한번 같이 볼까.

2. 톱밥 사진을 보며 톱밥을 소개한다.
T: (나무 사진을 보면서) 나무 주위에 뭔가 떨어져 있는 것 같은데 이게 무엇일까?
C: 나무가루요/흙이요/모래요/톱밥이요
T: 모두 잘 말해주었어. 이 부스러기들은 톱밥이라는 건데,
톱으로 나무를 자르고 다른 물건으로 만들 때 나오는 가루야.
T: 오늘은 이 톱밥을 가지고 놀이를 해볼 건데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까?
C: 손으로 직접 만져요/ 냄새를 맡아요.


3. 톱밥을 탐색해본다.
T: 톱밥을 손으로 만져보자. 느낌이 어떠니?
C1: 따끔따끔해서 재미있어요!
C2: 되게 복슬복슬해요!
T: 톱밥에서는 어떤 냄새가 나니?
C1: 종이 냄새요!
C2: 아니야 나무 냄새야!
T: 톱밥의 색은 무슨 색이니?
C1: 나무 색이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을 알차게 적은거였으면 좋을뻔요
  • kchn1***
    (2019.04.26 20:43: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목공놀이영역인줄 알고 다운 받았는데 조형영역 자료를 올려놓고 목공놀이 계획안으로 올렸습니다. 속았습니다.
  • bokb***
    (2013.10.02 05:39:49)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교육계획안
  • 유아-지역사회 그리고 교육기관과 지역 사회간의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방적인 통합 교육을 수행하여야 한다. (한국유아교육학회 편, 1996) (2) 통합 교육 과정① 통합된 하루 이는 하루의 일과가 동일한 시간 단위별로 나우어지지 않고 개별 유아의 학습 활동의 성 격이나 상황에 따라 시간 운영을 자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법이다.통합된 하루에 의하여 운영되는 교육 과정은 열린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으로서 놀이와

  • [유아교육, 놀이이론] 놀이 활동별 과련이론과 현장관찰에 근거한 놀이유형 사례발표-쌓기놀이
  • 놀이감으로 특별히 제작된 것이 블록이라고 하면서, 블록은 유아들의 창의적인 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놀이감 중의 하나라고 하였다. 이는 블록이 유아들에게 이미 완성된 세계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유아 스스로 창조할 수 있는 세계를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쌓기 놀이에 제공되는 여러 블록은 유아들에게 가장 가치 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한다. 블록은 유아들이 자유롭게 짓고 만들고, 허물고 또 다시 짓고 하는 활동을 통하여 그들 자신만의 세계를

  • [2018 교과교육론3A]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생활도구’에 관한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하위 내용은 다양한 생활도구, 생활도구를 움직이는 힘, 생활도구로서의
  • 단위활동계획안을 교사-유아 발문과 응답을 넣어 작성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함.과제 작성시 지시사항1. 해당되는 누리과정의 생활주제에 적합한 주안, 일안, 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고, 그 계획들 간의 체계성과 통일성이 확보되도록 작성할 것(월안은 삭제됨)2. 만5세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계획안을 작성할 것 3. 작성한 교육계획안의 실제 활용 가능성을 고려하여 창의적으로 작성할 것(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의 내용을 그대로 적을 경우 표절율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유아들은 교육의 모든 행위 속에 주체가 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의 유아교육과정은 유아의 학습경험을 영역별로 제한하고 있어서 유아교육현장에서는 교육과정이 대부분 영역별로 나누어져 있다. 소풍, 견학 등 야외수업이 자주 있다해도 한 달에 한 번이고, 대부분은 울타리 안에서 많은 활동들이 이루어져 있다.그 활동이나 하루일과운영도 이러한 체제에서는 연령이 엄격히 구분되고 학급 생활이 구조화되어있기 때문에, 당연히 유아의 학습경험

  •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유치원 교육 & 입지 및 시설계획의 이해
  • 유아교육서이다. 2) 국가 수준 교육과정의 영역별 성격 및 목표일본 유치원은 39주 이상 수업을 한다. 유치원의 1일 교육시간은 4시간을 표준으로 하고, 현행 유치원 교육 요령은 건강, 인간관계, 환경, 언어, 표현의 다섯가지 영역으로 교육내용을 구분하고 있다. 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할 때 강조하는 기본 개념은 각 유아들에게 개별화되고 통합적인 지도를 놀이상황에서 제공하는 것이다.4. 유아교사1)역사일본최초 교사양성은 최초의 유치원이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