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의류 산업계의 샛별,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 의 급 부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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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American apparel 소개
3. 자사 분석
4. 시장 환경 분석
5.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사례
6. SWOT 분석
7. STP전략
8. 4P분석
9. 결론 및 시사점
10. 관련 문헌
본문내용
안티 브랜드 전략
옷의 외관상 브랜드 로고가 전혀 없음

Made in LA 로 승부

스타모델이 아닌 일반인 모델
저렴한 홍보 비용을 통한 예산을
직원 복지에 투자함.


다양한 색감과 사이즈로 승부
반팔 티셔츠의 경우, 총 20가지의 컬러
(XXS / XS / S / M / L / XL / 2XL / 3XL)
8가지의 사이즈 제공


괴짜 CEO 도브 차니


사춘기시절 기본적인 티셔츠에 직접 장식을 하고 거리에서 팔기 시작


Ad specialty Industry(ASI) 올해의 기업 상 수상
LA패션 어워드 – 마케팅 엑설런스 상 수상
패션산업조합 – 올해의 인물 상
Time magazine, CNN 등에 소개됨

현재 미국에서 주목 받는 CEO


But,

성희롱으로 인한 소송,
여러 가지 기행으로 질타
작년 우디 앨런의 영화 장면을 무단 사용
명예 훼손의 이유로 광고 분쟁


도브는 아메리칸 어패럴의 최대 자산인 동시에 최대 걸림돌


‘쫓아오는 눈엣가시 라이벌’ UNIQLO

설립연도: 1984년 일본에 설립
설립자 : 타다시 사장이 GAP을 벤치마킹하여 사업 시작

2005년 미국 진출, 뉴욕 소호에 매장

베이직한 디자인, 가격경쟁력, 다양한 컬러라인

강력한 글로벌 R&D 체제 하에서 상품 개발

2004년 한국 진출, 현재 23개의 매장 확보

참고문헌
http://www.americanapparel.net
http://store/.americanapparel.net
http://www.americanapparel.co.kr
http://store.americanapparel.co.kr
http://civilbranding.com
http://pixelate.egloos.com/3393608

헤럴드 경제
한경 닷컴
한국 일보
코리아 타임즈

-엔도 이사오 지음
동아 일보
Digital daily
Fashion biz
Korus 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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