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라인]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SWOT분석 ………………………………5
Ⅳ. 국제화 전략 …………………………11
Ⅴ. 국제경영전략수립 ……………………14
Ⅵ. 결론 ……………………………………16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주)쉘라인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휴대폰 힌지 모듈 개발 및 제조 회사로서, 2001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기술의 혁신을 통해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 쉘라인 본사와 연구개발 센터는 대구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한국을 비롯 중국 천진에 제조 공장으로 두어 세계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고 있다. 쉘라인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영향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쉘라인의 현재 주력 사업인 힌지 모듈 부문은 휴대폰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써 이는 최근에 급증하는 휴대폰 수요에 따라 쉘라인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현재 세계 휴대폰 사업의 동향을 살펴보게 되면 국내의 휴대폰 판매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성장의 한계가 있지만 중국이나 아프리카와 같은 신흥국들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개척할 여지가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세계적으로 기회 요인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쉘라인은 현재 국내에만 제한된 범위에서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쉘라인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넓은 시장에 진출할 필요성이 있다고 여겨진다. 휴대폰 힌지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쉘라인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은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 인해서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쉘라인이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쉘라인 홈페이지 http://www.shell-line.com/
http://www.newspim.com/sub_view.php?cate1=4&cate2=5&news_id=309656
<뉴스스핀>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652016&cDateYear=2009&cDateMonth=05&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90920001955&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645592
<매일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30518
<노컷뉴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14933
<매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30209233226276&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9146595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307561707211&outlink=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2160788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61888&cDateYear=2010&cDateMonth=04&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07271810575&code=990201
<경향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20032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