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쉘라인]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쉘라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SWOT분석 ………………………………5


Ⅳ. 국제화 전략 …………………………11


Ⅴ. 국제경영전략수립 ……………………14


Ⅵ. 결론 ……………………………………16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주)쉘라인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휴대폰 힌지 모듈 개발 및 제조 회사로서, 2001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와 기술의 혁신을 통해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이룩하여 왔다. 쉘라인 본사와 연구개발 센터는 대구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한국을 비롯 중국 천진에 제조 공장으로 두어 세계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가고 있다. 쉘라인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자사의 영향력을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쉘라인의 현재 주력 사업인 힌지 모듈 부문은 휴대폰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써 이는 최근에 급증하는 휴대폰 수요에 따라 쉘라인이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현재 세계 휴대폰 사업의 동향을 살펴보게 되면 국내의 휴대폰 판매는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성장의 한계가 있지만 중국이나 아프리카와 같은 신흥국들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개척할 여지가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세계적으로 기회 요인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쉘라인은 현재 국내에만 제한된 범위에서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쉘라인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넓은 시장에 진출할 필요성이 있다고 여겨진다. 휴대폰 힌지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쉘라인은 아직 휴대폰 보급률이 높지 않은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 인해서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쉘라인이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하여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쉘라인 홈페이지 http://www.shell-line.com/
http://www.newspim.com/sub_view.php?cate1=4&cate2=5&news_id=309656
<뉴스스핀>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652016&cDateYear=2009&cDateMonth=05&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90920001955&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645592
<매일경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130518
<노컷뉴스>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9&no=114933
<매일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30209233226276&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9146595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307561707211&outlink=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2160788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61888&cDateYear=2010&cDateMonth=04&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07271810575&code=990201
<경향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42003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프리카]아프리카 경제성장, 아프리카 진출전략과 향후 전망
  • 경영학과아프리카 경제성장,아프리카시장 진출전략과 향후전망목 차Ⅰ. 아프리카 경제성장 11. 높은 경제 성장률2. 휴대폰 등 소비재 판매의 증가Ⅱ. 경제성장 원인 21. 풍부한 자원2. 저렴한 노동력3. 외국인의 투자 Ⅲ. 아프리카시장 향후 전망 41. 남아공 월드컵을 통한 국가 이미지 상승2. 정부의 투자 지원 확대3.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 4. 경제 발전 가속화Ⅳ. 아프리카시장

  • LG 휘센 아프리카시장진출 성공위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과 휘센 프로모션 전략분석
  • 검은 대륙에 시원한 바람LG전자 에어컨 휘센의 프로모션 현지화 통한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성공.Ⅰ 서론content58293917 사례 주제LG전자의 해외진출 사례 중 LG 휘센 에어컨의 아프리카시장 진출 사례를 프로모션 현지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LG전자의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2. 선정동기LED LCD 모니터 판매 세계 1위 등극 2011.03.31 전세계 세탁기 1위 업체 등극 2011.03.28 LG전자, 인도 가전 10개 제품 1위 석권 2011.03.25 美 드럼세탁기 시장 4

  • [글로벌 경영]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목차■ Ⅰ. 서론1. 연구목적Ⅱ. 본론1. 미리넷솔라의 기업소개1) 기업 현황 2) 기업 비전 3) 기업 연혁2. 태양광 산업 시장현황 3. 기업환경 분석 1) 기업 내부 환경 분석2) 기업 외부 환경 분석4. 진입전략 수립1) SWOT 분석의 이론적 개념2) 미리넷솔라의 SWOT분석3) SWOT분석을 기초로 한 경쟁전략4) 해외시장 진입 방법의 선택Ⅲ. 결론Ⅳ. 참고문헌 & 출처Ⅰ. 서론1. 연구 목적현재 우

  • [글로벌 경영] 미리넷솔라의 아프리카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One-연구목적Two-시장상황Three-해외시장 진입전략-기업현황-제품설명-진입방법-결론-기업환경분석 *내부환경*외부환경*SWOT분석*경쟁전략여러 대체 에너지 중, 태양광 산업의 기술력과 효율적인 측면에서 전망이 밝음미리넷 솔라의 경우로 아프리카 시장진출전략 모색 대체에너지필요성 부각화석연료의 환경오염고갈문제의 대두& 한국의 선도적인 태양광 태양전지 제조 기업세계적으로 4개 업체에 태양전지를 공급 중한국 최초로 다결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 아프리카 시장 진출 전략 목차Ⅰ.서론Ⅱ.아프리카 현황1. 아프리카의 동향 2. 세계 주요국의 아프리카 접근전략 1)미국의 투자전략 2)EU국가들의 투자전략3)인도의 투자전략4)일본의 투자전략 5)중국의 투자전략 Ⅲ.아프리카 시장 진출 현황 및 타켓국가1.전략개요2.남아프리카 공화국 가-남아공의 경제 나-남아공에 대한 주요 투자국가 다-남아공의 지역 무역 협정 체결 현황 라-남아공의 자원 마-남아공에 대한 한국과 인접 국가 수출입 현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